자동차와 환경(자동차생산과정, 차동차운행과정, 폐차과정, 자동차와환경오염) PPT, 파워포인트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31 / 2019.12.24
  • 9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판매자 할인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거 하나면 다른 레포트 필요없으실 거에요.
목차
서론: 들어가며

1. 자동차 생산 과정

2. 자동차 운행 과정

3. 폐차 과정

4. 대안

5. 기타 자동차로 인한 피해
5.1. 도로 건설
5.2. 해양 오염
5.3. 직접 피해 ? 교통사고
5.4. 소음, 진동

6. What Shall we do?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본문내용
현대인들에게 자동차는 거의 필수품이다.
세계 주요 공업국에서 자동차산업은 최대의 기간산업이며, 국가간의 무역에서도 큰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오늘날 자동차에 의한 오염은 전세계의 대도시가 직면하고 있는 가장 시급히 해결해야 할 환경문제이다.

<중 략>

페인트에는 3개 주요 물질-첨가제, 결합제, 희석제-가 포함되어 있음.
첨가제에는 색소, 촉매, 안정제, thickener, emulsifier, texturizer, 접착제등이 포함되어있음. 대부분이 인공 polymer 로 오염물질 가능성이 있음. 특히, 색소에 포함된 납, 크롬, 티타늄, 아연등은 중금속 오염원 가능성이 있음.

결합제는 차체와 색소를 결합시켜주는 역할. 주로 천연 또는 인공 polymer 로 acrylics, polyurethanes, polyesters, melamines, oils, latex 등이 사용된다.
희석제는 alcohols, ketones, esters, glycol ethers 와 같은 유기용매이며, 최근에는 환경문제 해결을 위하여 물을 사용하는 제품도 있다. 이 희석제는 저분자 유기용매로 직접적으로 인체에 피해를 주고, 공기중에 올라가 지구온난화등의 문제를 일으킨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과학기술] 자동차 산업의 발전과 미래에 관한 연구
  • 자동차 산업3.5.2 세계의 자동차 산업 3.5.3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기술계발Ⅵ. 친환경 자동차 4.1 친환경 자동차가 필요한 이유 4.2 친환경 자동차의 정의 4.3 친환경 자동차의 종류 4.3.1 하이브리드 자동차4.3.2 전기자동차4.3.3 클린디젤 자동차4.3.4 연료전지자동차4.4 내연기관의 전망Ⅴ. 첨단과학 기술과 자동차 5.1 BT 기술의 정의5.1.1 BT 기술의 적용5.2 NT 기술의 정의 5.3 IT 기술의 정의 5.3.1 IT 기술의 종류 Ⅵ. 결 론 6.1 자동차의 대기오염 현황 6.

  • [해외시장조사론] EU시장 진출환경 및 전략
  • 환경규제 정책p131) EU 환경정책의 방향p13① 무역규제조치 적용대상 범위 확대 p14② 제조업자 및 수입업자에 대한 환경책임 의무 강화 p14③ 오염자 부담원칙에 의한 환경책임제도 도입 p142) 일반적인 환경 규제조치p15① 에코라벨(environmental labelling) p15② 환경세 p163) EU 산업별 환경기준p17① 자동차 산업p18② 섬유 및 신발 산업p25③ 전기․전자 산업p274) 기업의 대응 방안p325) 정부의 대응 방안p34Ⅲ. 결론p38출처표 목 차EU의 회

  • [화물운송자 자격시험 문제집] 화물운송자 자격시험 문제집
  • 차로이상 고속도로에서 최고속도 - 승용차량100㎞/h - 나머지차량;80㎞/h① 특수자동차 90㎞/h ② 승합자동차 110㎞/h ③ 승용차 120㎞/h ④ 적재중량 1.5톤 초과 화물자동차 80㎞/h 10) 다음 교통안전 표지의 설명중 옳은 것은 ?4 설명 없음① 자동차․이륜 자동차 및 원동기장치자전거통행금지② 경운기트랙터및 손수레통행금지③ 이륜자전거통행금지④ 이륜자동차및원동기장치자전거통행금지 11)다음중 도로법상의 운행제한 대상 차량에 해당되지

  • [마케팅]삼성자동차의`SM5` 마케팅 의사 결정과 마케팅
  • 자동차 의 SM-5 마케팅 의사 결정을 위한 정보자료Marketing-Concept 와 문제제기- -신 모델 도입을 위한 삼성자동차의 시장상황과 기업상황(경영 내외적 결정요소)경영내적 요소 : 삼성그룹은 1994년 일본 닛산과 승용차 제조기술을 계약하고 자동차 산업에 진출했다. 1995년 3월 설립하였으며 1997년 7월 생산공장을 완성하고, 1998년 1월부터 본격 생산하기 시작했다. 1998년 기준으로 5만 여대의 승용차를 생산판매에 들어갔다. 1994년은 우리나라 경제가 호

  • 전기시설관리직, 전기직 공무원 전공면접 대비 기출질문+답변모음
  • 환경오염과 자원소모 문제가 대두되고 있는데 기존의 화석연료를 대체하기 위한 신재생에너지쪽에 대한 연구가 많이 되고 있습니다. 저도 그 분야에 관심이 많이 생겨 학부과정에도 신재생에너지공학과 태양광발전실습을 신청하였고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A, `철학`이었습니다. 교양 과목 중 수강할 만한 것이 없어 수강하게 되었는데 난해하고 어려운 주제를 다루고 실무에 쓰이지 않을 것 같은 내용만 가득하였기에 흥미도 떨어졌습니다.+(꼬리Q)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