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문학] 걸음마기에 있어 사회 정서발달에 대한 그림책 중 하나를 선택하여 책의 특성에 근거하여 설명을 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2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문학] 걸음마기에 있어 사회 정서발달에 대한 그림책 중 하나를 선택하여 책의 특성에 근거하여 설명을 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걸음마기에 있어 사회 정서발달

2. 걸음마기에 있어 사회 정서발달에 대한 그림책의 특성 - 사과가 쿵 그림책을 통한 극놀이와 상상놀이
1) 그림책을 통한 극놀이
2) 그림책을 통한 상상놀이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아동이 어른으로 성장해 가는 데 터득해야 할 가장 크고 중요한 과제는 삶의 의미와 가치를 발견하는 일이다. 그런데 그것은 어느 날 갑자기 얻어지는 것이 아니고 나이를 먹는다고 저절로 얻어지는 것은 더욱 아니다. 한 인간에게 행, 불행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삶의 의미와 가치는 어린 시기에 형성되며, 어린 시기에 가장 강력한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사회 문화적 요인 중에서 아동 문학 작품인 동화를 빼놓을 수 없다. 그런 점에서 동화는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삶의 의미체계' 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말 큰 사전을 살펴보면 동화란 '어린이를 위하여 동심을 바탕으로 지은 이야
참고문헌
신은수 외(2011). 놀이와 유아교육. 학지사.
박찬옥 외(2011). 놀이지도. 정민사.
김세희(2010). 유아교사와 부모를 위한 유아문학교육. 양서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기 언어발달] 유아기 언어발달의 특성과 이론
  • 대한 관심을 보다 확장시키고 지속시키는 데 있다. 그러므로 말과 글의 관계를 이해하도록 돕고, 글자놀이를 중시하며, 읽어주는 동화와 동시를 즐기고, 여러 가지 유형의 책과 쓰기 도구에 관심을 가지도록 하는 것이 대부분이고 그림 자극을 제시하여 유아의 언어발달 촉진시키려는 프로그램은 적었다.3. 언어발달 이론인간은 언어를 통하여 정보, 의미, 감정, 사고 등을 교환하고 생각을 조직하며 정서를 표현한다. 그리고 언어를 통하여 모든 사람

  • [아동문학] 영 유아의 좋은그림책 선정기준
  • 대한 부가적인 기능을 하는 데 비해 그 이야기 전체를 이끌고 가는 시각적 언어로서 상대적으로 비중이 크다. 이야기에 삽화가 더해지는 경우는 그림책과 구별해 그림 이야기책(illustrated book)이라고 한다.유아 문학 측면에서 그림책은 유아가 만나는 최초의 책으로 유아는 글을 읽지 못하거나, 혹은 글을 읽는다 하더라도 내용을 맥락적으로 이해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유아기에 있어 그림책의 중요성은 필연적이다. 또한 유아기 그림책의 특성은 혼

  • 아동발달에 맞는 아동문학을 선정해서 제공해야 하는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아동소설, 아동극 등을 총칭한 명칭이다. 이런 아동문학은 풍부한 정서와 상상의 세계이다. 상상의 세계는 아동의 세계이며 정서적 특성이 있다. 아동문학을 통해 유아는 아동문학 속에 내재되어있는 다양한 세계를 간접경험하면서 상상력과 창의력이 증진되고 발달단계에 맞게 다양한 긍정적 영향을 받게 된다. 이같이 아동문학은 아동발달의 다양한 방면에서 많은 영향을 미치므로 아동발달에 맞는 아동문학을 선정, 제공해준다는 것은 매우 중요하

  • 아동문학 정리(중간고사, 기말고사)
  • 문학의 내용과 형식면에서 미적감수성의 풍부함, 정서를 언어로 구사하므로 세련된 표현 능력의 발달 등을 들 수 있다.1-2정리(아동문학의 기초2)1. 문학 교육은 휴머니즘의 관점에서 강조하는 교육의 덕목인 감성(feeling), 사회성(socialrelations), 책임(responsibility), 지성(intellect), 자기 현실성(self-actualization)을 함양하는데 결정적 인기 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인간다운 인간으로 성장하도록 돕기 위한 중핵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2. 우리 나라의 아동문학은

  • 영유아프로그램개발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고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프로그램 예시를 작성 하시오.
  • 발달 효과활동 내용준비물손 인형과 책 읽기손 인형은 인형을 통해 생각이나 느낌을 표현학 함으로써 의사소통의 기술을 배우게 한다.책 속에 등장하는 주인공을 인형으로 만들어 한손에 끼고 이야기 한다.손인형연극 놀이목소리 뿐 아니라 신체와 공간을 이용해서 연극하듯 책을 읽으면 흥미를 유발 할 수 있고 참여를 유도할 수 있다.책의 분위기와 어울리는 공간에서 온몸을 활용하여 책을 읽는다.소품을 이용해 분장도 하고 등장인물의 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