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에 저장된 정보가 인출되지 않는 경우가 생기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고 장기기억에 저장된 정보를 효과적으로 인출시키기 위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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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억에 저장된 정보가 인출되지 않는 경우가 생기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고 장기기억에 저장된 정보를 효과적으로 인출시키기 위한 마케팅 전략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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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본론
1. 기억에 저장된 정보가 인출되지 않은 경우가 생기는 이유
1) 단기기억의 망각
2) 장기기억의 설단현상
3) 장기기억의 망각
(1) 단서의 부재
(2) 쇠퇴
(3) 간섭
(4) 동기적 망각
(5) 뇌손상에 의한 기억상실
2. 장기기억에 저장된 정보를 효과적으로 인출시키기 위한 마케팅 전략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기억에 저장된 정보가 인출되지 않은 경우가 생기는 이유
1) 단기기억의 망각
단기기억은 작동기억이락도 한다. 이 기억은 능동적으로 가지고 있는 정보를 마음속에 저장하는 것이다. 정보는 이러한 단기기억에 무한정 머무르지 않는다. 따라서 단기기억에 있는 정보는 시간이 흐르면서 빈번히 폐기된다. 이렇게 폐기된 정보는 인출이 되지 않는다. 단기기억에서 망각이 일어나는 이유는 두 가지이다.
첫째, 대치로서 현재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정보에서 새로운 정보로 주의를 기울여 시연하는 것을 말한다. 단기기억의 용량은 제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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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장기기억에 저장된 정보를 효과적으로 인출시키기 위한 마케팅 전략
브랜드 연상의 호의성은 소비자가 연상에 대해 얼마나 긍정적으로 평가하느냐에 대한 특성이다. 강력한 연상은 반복적 광고 노출에 의해 발생할 수 있지만, 소비자의 정보처리 방식은 광고노출보다 더 강력한 효과를 가질 수 있다. 브랜드에 대한 호의성은 모든 브랜드 연상 중에서 가장 기초가 되는 성질이며 강력한 브랜드 자산의 핵심이 되는 요인으로 간주된다. 브랜드 연상이 강하거나 독특하더라도 긍정적이지 않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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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세진외, “인간행동과 심리학”, 학지사, 2006
- 김선, “일상의 이미지를 통한 기억의 재구성”, 홍익대, 2013
- 김봉주, “네트워크기억모형과 정교화이론에 근거한 마케팅 전략 연구”, 서울시립대,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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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좋은 자료는 감사합니다 하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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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1.05 14:4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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