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0~만2세)의 신체발달, 언어발달, 사회성발달, 정서적 발달, 인지발달을 촉진 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각1개씩 5가지 프로그램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19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아(0~만2세)의 신체발달, 언어발달, 사회성발달, 정서적 발달, 인지발달을 촉진 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각1개씩 5가지 프로그램을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아기 발달의 특성
1) 신체운동발달
2) 인지발달
3) 언어발달
4) 사회성발달
5) 정서발달
2. 영아(0~만2세)의 신체발달, 언어발달, 사회성발달, 정서적 발달, 인지발달을 촉진 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
1) 신체발달을 촉진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
2) 언어발달을 촉진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
3) 사회성발달을 촉진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
4) 정서적 발달을 촉진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
5) 인지발달을 촉진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영아기 발달의 특성
1) 신체발달
전반적으로 이 시기의 영아들은 키와 몸무게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걷기가 시작되면서 혼자 걷고, 신체의 균형을 유지하면서 안정적으로 달릴 수 있게 된다. 만1세가 되면 균형을 유지하면서 안정적으로 걷게 되고 도움을 받아 계단을 올라갈 수 있고, 안정적 걷기를 통해 뒤로 걷기를 시도할 수 있다. 이 시기의 영아들은 자신이 걷는 표면의 유형을 파악하여 그에 맞게 걸음을 걷는데, 예를 들면 부드러운 표면보다 불안정한 표면에 더 주의해서 걷게 되고, 안정적인 표면을 더 선호하여 걷는다.
2) 인지발달
전반적으로 영아기의 발달은 발달이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다른 발달과의 상호작용을 통해서 이루어지는데 특히 인지 발달은 다른 발달과의 밀

.
.
2. 영아(0~만2세)의 신체발달, 언어발달, 사회성발달, 정서적 발달, 인지발달을 촉진 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
1) 신체발달을 촉진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
만 2세 영아의 신체발달을 촉진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는 무용프로그램을 들 수 있다.
참고문헌
- 김도애, “음악활동이 아동의 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숙명여자대학교,
- 전지혜, “영아 발달수준에 대한 부모의 지식 정확도”, 이화여대, 2007
- 연지윤, “보육시설 무용프로그램이 유아의 신체와 정서발달에 미치는 영향”, 명지대, 2005
- 이국희, “동요를 활용한 언어지도프로그램이 정신지체아동의 언어 이해력 및 표현력에 미치는 효과”, 강남대, 2009
- 이영희, “다중지능이론 교육프로그램이 일반유아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 단국대, 2010
- 이숙희외, “현대부모교육론”, 교육아카데미, 2006
- 이경우외, “유아 수학교육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2001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정말좋습니다. 최고에요
  • ka7***
    (2015.02.13 11:53:58)
회원 추천자료
  • 보육학개론-중간
  • 프로그램으로 변화되어야 할 필요성이 커지고 있으며 아울러 현대사회에서의 보육의 기능은 아동의 성장과 발달을 최종목적으로 하며, 그 내용은 보호와 교육으로 규정하고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 하는 것이라고 할 것이다.가족복지, 아동복지 안에서 보육을 인식하는 것도 시대적 요구이다.2)보육의 목적(1)보호영양, 건강, 안전에 대한 고려(2)교육신체적, 정서적, 지적 및 언어적 발달에 기여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자아존중감을 발달 시킬 수

  • 합격예감 사회복지학 정리노트
  • 프로그램, 급여 및 서비스체계던햄(A.Dunham)가족, 아동생활, 건강, 사회적응, 여가, 생활수준 및 사회적 관계성과 같은 영역에 있어서 인간의 욕구를 해결하는데 도와줌으로써 사회적 행복의 추진을 위한 조직적 노력 래셔(N.Recher)신체적인 면에서의 복지, 물리적인 면에서의 복지, 정신적심리적 면에서의 복지 등 다면적이고 다차원적인 광의의 개념 (복합적인 구성요소)로마니신(J.M.Romanyshyn)한정적으로는 사회적 약자에 대한 재정

  • 유아교육 공교육화의 필요성과 사례 및 대책방안
  • 003)에 의하면 1949년 교육법을 최초로 제정할 때부터 유치원을 학교체제에 포함시켜왔었다고 한다. 따라서 유아교육은 교육법에서 유아교육법에 이르기까지 법률로서 학교제도로 인정받고 있는 것이다.유아교육의 의무교육화는 필요에 의해 이루어졌는데 사회주의 국가에서 유아교육 의무화는 바로 여성의 경제적인 인력 동원과 사회주의 사상의 조기 주입 등과 같은 필요에 의한 것이었다. 유아교육을 이용할 수 있는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의무

  • [유아교육] 포테이지 프로그램
  • 프로그램의 연구 및 효과2) 포테이지 프로그램의 수정과 적용8. 우리나라에서의 포테이지 프로그램 적용 및 문제점9. 포테이지의 새로운 과제1) 발달상의 위험에 처한 유아에 대한 적용10. 참고문헌1. 포테이지 프로그램의 유래1)포테이지 프로그램의 유래포테이지 프로그램은 1969년 미국 위스콘신 주의 장애자 교육법(PL-91-230)dp 의해 개발되기 시작했다. 원래 학교 통합교육이 아주 큰 문제였던 미국 위스콘신 주의 시골 지역에서 장애가 있는 유치

  • [유아교육교수법] 시청각 매체 ‘방귀대장 뿡뿡이’에 대한 분석
  • 005년 11월1일 “ 난 멋져요” -인성놀이-. 화요일 -인성놀이- 재미있는 놀이를 통해 유아 스스로 느끼고 깨달을 수 있게 하면서 올바른 성격과 사회성을 갖출 수 있도록 개발된 인성 놀이는 유아들의 바람직한 인성 형성과 사회성을 발달시킨다.~없어여 등의 구어체를 사용한다.아이들이 자신에 좋은 점을 발견할 수 있으며 자아 존중감을 발달시킬 수 있도록 제작 되었다. 미디어에 장점을 살려 설명을 요하는 부분에서 동적인 자료를 이용하여 아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