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교사론] 어린이집에서 유아-교사간의 상호작용 질을 높이기 위한 방안과 갖추어야 할 지식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18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보육교사론] 어린이집에서 유아-교사간의 상호작용 질을 높이기 위한 방안과 갖추어야 할 지식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보육의 질을 높이기 위한 유아-교사간의 상호작용
1) 기존의 유아-교사간의 상호작용
2) 보육의 질을 높이기 위한 유아-교사간의 상호작용
2. 유아-교사간의 상호작용 질을 높이기 위한 방안
1) 교사효능감
2) 전문성
3) 교사의 역할
4) 창의적인 교수학습방법
3. 유아-교사간의 상호작용 질을 높이기 위한 교사가 갖추어야 할 지식
1) 의사소통
2) 바람직한 대안
3) 발달적, 개별적 이해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보육교사와의 상호작용은 유아가 자아를 스스로 의식하도록 해주는 결정적인 역할을 하며, 유아기에 경험한 초기 사회적 관계 속에서의 상호작용은 다른 사람을 이해하기 위한 틀을 제공하여 관계를 맺는 상대와 어떻게 상호작용을 해야 하는가에 대한 지침을 제공해 준다고 볼 수 있다. 이처럼 사회성 발달의 기초가 되는 상호작용의 역할이 중요시 되고, 여러 가지 사회적 변화로 인해 양육자의 역할이 어머니에서 보육교사로 확대되는 현실을 볼 때, 교사-유아 상호작용의 수준 향상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을 수 없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어린이집에서 유아-교사간의 상호작용 질을 높이기 위한 방안과 갖추어야 할 지식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서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권민균(2005).아동발달의 이해. 창지사.
박혜경 외(2008). 유아언어교육 이론과 실제. 양서원.
교육과학기술부(2012). 5세 누리과정 해설서. 교육과학기술부.
서정임(2001). 어린이집의 질과 교사의 효능감 간에 관계. 원광대학교 대학원석사학위 청구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수업지도안, 학습지도안, 활동지도안] 체육과 교양과목 수업지도안, 체육과 교양수업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수업 지도안작성, 이제 건강도 스펙이다 수정 다운 홍보
- 영유아보육프로그램개발과평가] 영유아프로그램의 구성주의 모델과 개방주의 모델에 대해 비교 분석하시오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가족사정의 개념과 생태체계적 관점에서의 중요한 기준 5가지를 열거하고, 각 기준에서 해야 할 역할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사의 가치에 대해 서술하시오.
- [매스컴과 현대사회]영화 `트루먼쇼`가 보여주는 현대매스미디어에 대한 비판
- 구문 의미 이해력 검사
- 광고학, 광고의 역기능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대로 기술하시오
- 2주 1강에서 성격 5요인 이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성격 5요인에 비추어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보세요
- A+ 효과적인 리더의 행동의 두 유형을 설명하라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