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동건강교육] 물놀이 안전교육
과학 영역* 수영복은 잘 늘어나요- 활동 목표 : 물놀이를 할 때에는 왜 평소에 입는 옷과 다른 수영복을 입는지 이유를 알고, 그 재질을 직접 느껴본다.- 준비물 : 수영복, 수영모- 활동 방법 : 수영복을 직접 자신이 늘려보고, 수영복을 입는 이유를 이해하게 한다. * 사람의 몸은 어떻게 물에 뜰까요?- 활동 목표 : 사람의 몸은 몸에 힘을 빼면, 물에 둥둥 뜨게 된다. 이 원리(부력)에 대해 설명하고, 이해할 수 있게 한다. - 준비물 : 수조, 물, 풍선 - 활
- 과학과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 방안 및 교수 학습 자료
압력에 따른 기체의 부피 변화를 측정하여 기체의 부피와 압력과의 관계를 이해하고, 이를 분자 운동과 관련짓는다.③ 기체를 가열할 때 나타나는 부피 변화를 통하여 기체의 부피 변화와 온도와의 관계를 이해하고, 이를 분자 운동과 관련짓는다.다. 과정별 특성(1) 기본 과정① 교과 목표를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교과서에 기초하여 학습을 진행한다.② 화학 단원은 대부분 하나의 내용을 실험과 강의를 통해 학습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 때,
- [A+] 환경과학 중간고사&기말고사 총 요약 및 정리 족보 (1~15주차)
수업과정에 포함-동식물 소중히 여기기, 쓰레기는 반드시 가지고 돌아오기 등▪한국-1982년 제4차 교육과정부터 환경교육을 교과에 포함-독립과목: 1995년 6차 초등학교 교육과정부터 포함▪초등학교-3학년부터 학교 재량기간 연간 34시간▪중학교-선택교과 중 하나로서 환경교과 설정▪일반계 고등학교-교양선택 교과에 (환경과학) 교과목이 신설2)환경교육의 필요성 및 성격▪왜?환경교육인가?-사회 발전 패러다임의 전환을 유도 환경문제의
- [A+] 환경과학 중간고사&기말고사 총 요약 및 정리 족보 (1~15주차)
과학적인 표현으로 산성 침착물(aciddepositon),또는산성강하물(acidprecipitation)이라고한다.2. 산성비의 생성 및 원인 물질가.황산(H2SO4)◦ 화석연료 중에는 불순물로서 황(s) 이 들어 있다. 일반적으로 기체 연료나 휘발유 중에는 황이 거의 들어 있지 않거나 아주 미량이 들어 있지만, 등유에는0.5% 이하, 경유에는 1.6% 이하, 중유에는 4.9% 이하의 황성분이 들어 잇다.▲ 산성도를 나타내는 pH값석탄에는 수% 이하의 황성분이 들어 있으며, 특히 우리나라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계획안( ) 월 ( ) 일부터( ) 월 ( ) 일까지결재계교감교장단 원 교 과이수 과목금주계획/금주실시계획누계/실시누계요일시간월( )화( )수( )목( )금( )토( )국어161609:0010:0011:0012:001:002:003:004:005:00자율활동자율활동자율활동자율활동자율활동자율활동사회210610러그미팅러그미팅러그미팅러그미팅러그미팅러그미팅나. 열린 학습 활동 전개1) 러그 미팅(Rug Meeting) : 평자리 모임수업의 처음이나 끝 단계에서 아동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