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심리학]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시오, 에릭슨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03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1.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과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교육심리학, 공통)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 및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
-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시오 에릭슨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교육심리학]1.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 2.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 그 교육적 시사점
- [교육심리학]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과 교육적 시사점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교육심리학 |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교육심리학 |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교육심리학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교육심리학 |
공통 | 1.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시오.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교육 심리학]
1.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시오.
2. 에릭슨 성격발달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에 대한 자료
[교육심리학]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시오,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에 대한 자료로서 다양한 자료와 주제와 상관없는 분량 늘리기 내용은 제외하여 알차게 작성하였습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여 작성하신다면 많은 도움 되실거라 생각됩니다.
저의 자료로 말미암아 좋은 성적 받으시길 기원합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매슬로우의 동기 위계 설……………………………………………………………………
1) 인본주의적 관점……………………………………………………………………………
2) 동기위계설의 주요개념……………………………………………………………………
3) 동기위계설의 5단계………………………………………………………………………
4) 7단계 욕구 위계 설………………………………………………………………………
5) 문제점………………………………………………………………………………………
6) 교육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결발달 8단계 설………………………………………………………………
1) 에릭슨의 성결발달 8단계 설의 주요개념………………………………………………
2) 성격발달 8단계……………………………………………………………………………
3) 문제점………………………………………………………………………………………
4) 교육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서론.
인간의 행동은 주로 개인의 성격에 의해 결정된다. 따라서 인간행동을 이해하는 가장 적합한 방법 중 하나가 개인의 성격을 이해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인간의 형성을 직접적인 목표로 삼고 있는 교육활동에 있어서 성격에 관한 지식으로 인한 적절한 이해는 어린이가 출생해서 성인이 될 때까지 성격의 형성 및 발달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행동을 수정하는 방법까지 시사한다.
여러 성격이론 중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이론과 에릭슨의 8단계이론의 세부적인 내용과 교육적 시사점을 살펴보기로 하자.
Ⅱ. 본론.
1. 매슬로우(Maslow)의 동기 위계 설
1) 인본주의 적 관점(humanistic view) : 1940년대까지 심리학의 주도세력이었던 정신분석 이론과 행동주의이론에 대비하여 나타난 제 3의 세력이라 할 수 있으며 A. Maslow와 C. Rogers와 같은 인본주의 심리학자들은 행동주의와 정신분석학 어떤 것도 행동의 원인을 적절히 설명하지 못한다고 주장했다. 인본주의는 인간 혹은 자아를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인본주의 동기이론의 중심 개념은 자아개념(Self-concept)이다.
(중략)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이성진, 박성수(1999) 교육심리학, 방송대 출판부
이훈구(1993) 성격심리학, 법문사
박아청(2010) 에릭슨의 인간이해, 교육과학사
강혜원 Maslow의 욕구위계설 이론, Rogers의 욕구위계설 이론, 사천에 착한 사람들
조대봉(역)(1992). 인간의 동기와 성격. 서울: 교육과학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학]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과 교육적 시사점
- [교육심리학]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과 교육적 시사점
- [교육심리학]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과 교육적 시사점
- 방통대 2013-2]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에릭슨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시오. 에릭슨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사회적경제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자체에 어떠한 사회적 경제정책이나 실천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0k
- 형법총론1공통)정당방위와 긴급피난의 요건을 특히 상당성을 중심으로 비교해서 설명해보시오 0k
- [세계의 종교 4공통] 유대교와 그리스도교를 비교하여 유사점과 차이점을 밝히시오. 유사점 3가지, 차이점 3가지 총 6가지를 쓰시오.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가축생리학)탄수화물, 단백질 그리고 지방의 소화와 흡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비타민과 미네랄의 흡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농축산환경학)자연생태계와 농업생태계(관행농업생태계, 유기농업생태계)의 차이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축산악취의 일반적 특성 바이오매스(biomass)를 이용한 바이오 에너지 생산 방법 등
- 신화의세계34선택 호메로스의 일리아스는 총24권 서사시이다 1권6권9권중 자유롭게 한권골라정독후 줄거리요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00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