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교육] 가드너의 다중지능의 이론에 비추어 자신의 다중지능을 사례중심으로 설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5.20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부모교육] 가드너의 다중지능의 이론에 비추어 자신의 다중지능을 사례중심으로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의 이론

2. 자신에게 가장 월등한 지능을 중심으로 – 신체운동지능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Gardner는 지능이란 일반적인 학습 능력, 객관적인 기록검사로서의 수치로 나타내는 것이 아니라 유효한 산물을 창출해내는 능력 또는 어떤 문화에서 가치 있게 여겨지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보고 생활에서 접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가능하게 하는 일련의 기능까지도 포함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 인간의 능력, 즉 지적능력을 측정하고자 Binet에 의해서 만들어진 지능 검사는 인간의 능력을 객관적으로 측정
.
.
Ⅱ. 본론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의 이론

다중지능이론은 전통적으로 실시되어 왔던 수리적 측정 개념지능에 대한 하나의 도전이라 할 수 있다. IQ검사에서 높은 점수를 받지 못한 사람이라도 일곱 가지 영역 중에서 하나 또는 그 이상의 영역에서 뛰어난 능력을 보일 수 있다. Gardner는 인간에게는 개인마다의 타고난 능력이 있고 개인에 따라 최소 한 가지 이상 특별한 지능
참고문헌
김양분(2000). 다중지능발달평가척도. 교육개발.
하대현(1998). H.Gardner의 다지능 이론의 교육적 적용. 교육심리연구.
정종진(2001). 다중지능사정에 대한 고찰. 대구교육대학교 초등교육연구논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하워드 가드너(Howard Gardner, Howard Earl Gardner)의 성장과정과 업적2.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1) 지능에 관한 연구2) 가드너의 지능의 개념3) 다중지능 이론의 기초4) 다중지능의 종류5) 다중지능 이론의 핵심3.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의 특

  • 교육심리학) 1.가드너의 중다지능이론설명 및 교육적 시사점 2.콜버그의 도덕성발달이론설명 및 교육적 시사점_가드너중다지능이론+콜버그도덕성발달이론
  • 1. 가드너의 중다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2.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가드너 중다지능이론+콜버그 도덕성 발달이론.hwp Ⅰ. 서론Ⅱ. 본론1. 가드너의 중다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 가드너의 지능의 개념2) 중다지능이론이란? 3) 가드너 중다지능이론의 구성① 음악 지능 ② 신체운동 지능 ③ 논리수학 지능④ 공간 지능 ⑤ 언어 지능 ⑥ 대인관계

  • [복합지능이론]복합지능이론(다중지능이론, MI이론)의 내용, 복합지능이론(다중지능이론, MI이론)의 종류, 복합지능이론(다중지능이론, MI이론)의 핵심, 복합지능이론(다중지능이론, MI이론)의 확인 분석
  • 지능 영역 내에서도 그 지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많은 방법들이 있다는 것이다Ⅴ. 복합지능이론(다중지능이론, MI이론)의 확인1. 언어적 지능2. 기타 언어적 장점 : 논리․수학적 지능3. 기타 논리․수학적 장점 : 공간 지능4. 기타 공간적 장점 : 신체운동 감각적 지능5. 기타 신체운동 감각적 장점 : 음악적 지능6. 기타 음악적 장점 : 대인간 지능7. 기타 대인간 장점 : 개인 내 지능참고문헌Ⅰ. 개요가드너는 일찍이 IQ와 같은 단일 지능 대신 다 지능

  • [교육심리] 지능과 학교교육
  • 지능㉠ 환경적, 문화적 경험적 영향에 의해 발달하는 지능으로 가정환경, 교육정도 직업 등의 영향을 받음㉡ 결정적 지능은 학업성취력에 기초가 되며, 안정성과 성취력에 의한 인지능력㉢ 결정적 지능은 성인기 이후에도 계속발달 하지만 환경의 질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지속적으로 지적 자극을 추구 할 때 결정적 지능은 발달함(6)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① 지능의 개념㉠Gardner는 전통적인 지능검사가 지능을 단일 능력요인으로 파악하고 있으며

  • [초등 사회과 교육 방법] 다중지능과 프로젝트 학습
  • 다중지능과 프로젝트 학습초등 사회과 교육 방법목 차Ⅰ. 다중지능이론 ① 다중지능의 정의② 전통적인 지능관과의 비교③ 다중지능이론의 이론적 배경④ 가드너가 제시한 8가지 기능⑤ 다중지능이론의 기본 원리⑥ 다중지능이론의 특징⑦ 다중지능이론에의 비판⑧ 다중지능이론의 의의⑨ 다중지능이론의 교육적 시사점Ⅱ. 프로젝트 학습 ① 프로젝트 학습의 정의② 프로젝트 학습의 역사적 배경③ 프로젝트 학습의 목적④ 프로젝트 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