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안듣는 아동을 둔 부모교육 프로그램(말썽꾸러기아이, 부모교육프로그램)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5.18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판매자 할인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하였으며 좋은 평가를 받은 레포트 입니다.
목차

1. 프로그램의 목적
2. 프로그램 대상 아동 및 부모
3. 부모교육 프로그램의 실제
본문내용

말을 안듣는 아동은 대체적으로 성인이 지시를 내리더라도 행동규칙을 따르지 않는 것을 말한다. 가령 허락없이 교실에서 자리를 뜨거나 백화점에서 뛰어 도망가기, 남의 물건을 훔치는 것, 거짓말 하는 것, 부모에게 욕하는 것, 다른 사람을 때리거나 난폭하게 구는 것, 부엌에서 허락없이 음식을 가져다 먹는 행동을 의미한다.
행동장애로 의뢰된 아동들이 보이는 비순종 행동의 유형들

소리지르기, 훔치기, 신체적인 저항하기, 우는 소리하기, 거짓말 하기, 기물파손
불평하기, 거짓말 하기, 기물파손, 따지기, 다른 사람과의 신체적인 싸움, 반항하기
모욕주기, 괴롭히기, 숙제 끝마치지 않기, 괴성지르기, 놀리기, 다른 사람의 일 방해하기
짜증내기, 요구를 무시하기, 행동안하기, 물건 집어던지기, 도망가기, 말대꾸하기
울기, 욕하기, 맡은 일 끝마치지 않기

반항장애 아동들은 사람들에게 심한 공격적 행동을 보이지는 않는다. 그러나 반항장애 아동들을 그대로 방치했을 경우 대략 52%는 지속적으로 반항장애를 보이며 이후에 25% 정도는 재산파괴, 사기 행위, 도둑질, 심각한 규칙위반 등 사회적, 학업적, 직업적 기능에 심각한 손상을 줄 수 있는 상태로 발전할 가능성이 아주 높다.

1. 프로그램의 목적
① 부모의 양육기술과 자녀문제행동, 특히 순종하지 않고 반항행동을 보이는 아동의 능력을 향상시킨다.
② 아동기에 보이는 반항행동의 원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그와 관련된 부모의 지식을 높인다.
③ 부모의 지시와 명령, 규칙에 대한 자녀의 순종을 향상시킨다.
④ 부모가 자녀에게 더 많은 긍정적인 관심을 보이고 적절한 행동결과들을 제시함으로써 가족의 조화를 증대시킨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부모교육 - 유아기 자녀를 위한 총체적 부모교육 프로그램
  • 유아기 자녀를 위한 총체적 부모교육 프로그램유아기 자녀를 위한 총체적 부모교육 프로그램제 1 부I. 부모교육의 이론적 배경1. 부모교육의 정의광의적 정의미래에 부모가 될 청소년, 임신기의 부모, 그리고 자녀를 가지고 있는 성인을 대상으로, 부모로서의 자질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행하는 모든 교육협의적 정의유아기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에 대한 이해와 지식을 증진시키고 사고와 감정, 그리고 행동의 습관적인 방법을 검토해

  • 스텝맘을 통해 본 재혼가족
  • 말썽꾸러기 벤 루크의 막내아들로 잠시라도 한눈을 팔면 이내 사라져버리는 말썽꾸러기 이다.3. 스텝맘 속 인물들의 관계분석1) 루크 - 재키재키와 루크는 서로 사랑이 식어 이혼했지만 재키는 전 남편에 대해 마음속의 불만을 간직하고 있고, 루크는 전처에 대한 미안함을 항상 가지고 있다. 루크는 착하고 열정적인 남자지만 아이들의 양육에 있어서 약간은 소극적인 태도를 보인다. 그리고 재키는 아이들의 양육에 있어서 완벽할리 만큼 잘 양육

  • 세계의 청소년 보고서
  • 안된다고 규정했다. 부모 미성년자의 학업 중퇴 불가의무교육단계 어린이들의 학업을 완수시키기 위해 신규 수정한 ‘미성년자보호법’은 부모 또는 기타 후견인은 미성년자의 교육접수권리를 존중해야 하며 미성년자가 법에 따라 의무교육을 접수하고 완수하도록 해야 하며 의무교육을 받고 있는 미성년자더러 중도에 학업을 중지하게 해서는 안된다고 규정했다. 교사가 ‘정말 둔해’라고 욕하면 처벌‘정말 둔해’ ‘그렇게 둔하고서야 살아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교육과정평가원)심상민 (서울대학교 대학원)고려대학교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위원회이 연구는 1998년도 교육부 학술 연구 조성비(교육 정책 연구)의 지원으로 수행되었습니다.이 연구는 1998년도 교육부 학술 연구 조성비(교육 정책 연구)의 지원으로 수행되었습니다.Ⅰ. 독서의 개념노명완(고려대학교)1. 독서와 생활2. 독서의 의미3. 말과 글의 차이4. 독서와 문명5. 독서의 심리적 과정6. 독서 교육의 목표와 내용현대 사회

  • [ADHD] ADHD(주의력 결핍 및 과잉 행동장애)
  • 아이인데, 영철이가 계속 몸을 움직이고 의자를 덜컹거려서 자기 책상이 흔들리고 시끄러워 화가 나서 때린다고 했다.→ 위의 사례들은 주의력결핍 및 과잉행동 장애를 가진 아이들에게서 흔히 보이는 문제들을 보여준다. 소위 동네에서나 학교에서 말썽꾸러기, 말 안 듣는 아리, 골칫덩어리로 부모 속을 썩이는 아이들이다. 2. ADHD의 증상 및 특징1) 주요특징임상전문가들에 의하면, 주의력결핍 및 과잉행동을 보이는 아동은 행동을 통제하는 능력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