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접근법으로 수업을 전개할 때 자동차라는 주제로 교사 주제망을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5.13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프로젝트 접근법으로 수업을 전개할 때 자동차라는 주제로 교사 주제망을 작성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자동차를 주제로 프로젝트 실행
2. 자동차를 주제로 한 교사 주제망 구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자동차를 주제로 프로젝트 실행
프로젝트 1단계에서는 주제를 선정하고 그에 대해 토의한다. 자동차를 주제로 선정하고 토의한 다음 탐색과 표상활동을 한다. 이때 교사는 자동차에 대한 자세한 연구를 준비하고 유아교육기관에서 정해진 시간에 아동들이 타고 오는 자동차에 대해 조사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그리고 아동들은 교실 안에서 자동차를 만들거나 혹은 그리고 색칠하고 자동차에 대해 쓰고 유치원이나 어린이집까지 오는 것, 교통 규칙, 경찰의 역할, 아동들이 기관에 오는 다른 형태의 교통수단, 다른 아동들이 걸리는 시간과 거리에 대해 쓰도록
.
.
2. 자동차를 주제로 한 교사 주제망 구성
‘자동차’라는 주제를 선정한 후 자동차에 대해 떠오르는 생각을 모두 떠올려 보고 이것을 유목하화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자신의 지식, 개념, 아이디어들을 인식하는 과정을 거쳐 주제망을 작성한다.
- 참고문헌
-
- 이기숙, “유아교육과정”, 교문사, 2013
- 한경미, “프로젝트 접근법이 유아의 발달 수준과 과제수행 능력에 미치는 효과”, 성결대, 2008
- 김정희, “프로젝트 학습활동을 통한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 신장”, 대구대, 2004
- 황해익외,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공동체, 200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 한국복지국가의 문제점과 과제
- 일반체계적이론과 생태체계적이론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적용의 차이점을 비교하여 논하시오.
- 특수아통합교육_통합교육 구성요소 7가지에 대해 설명하고, 통합교육 프로그램 중 자신이 직접 계획한 개별화교육계획안 또는 수정교육계획안 1가지를 제시하시오
- 가족생활주기와 가족생활교육 전문에 대한 내용을 바탕으로 현대사회에서 중년기 성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가족생활교육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 내용을 밝히고, 학습자가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를 정리하도록 합니다
- 치료 놀이의 원리를 설명하고 그 중 한 가지 방법을 선택하여 활동한 그 결과를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에서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권의 중요성00
- 지그문트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의 내용을 요약, 정리하고 프로이트가 개인의 성격이 5년 이내에 결정된다고 주장한 결정론적 입장을 정리 후 학습자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조직행동론 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해서 서술해 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