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교수방법론] 성숙주의, 행동주의, 구성주의, 다중지능 이론의 관점요약 및 시사점에 대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31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 교수방법론] 성숙주의, 행동주의, 구성주의, 다중지능 이론의 관점요약 및 시사점에 대해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성숙주의의 관점요약 및 시사점
1) 성숙주의의 관점요약
2) 성숙주의에 대한 시사점

2. 행동주의의 관점요약 및 시사점
1) 행동주의의 관점요약
2) 행동주의에 대한 시사점

3. 구성주의의 관점요약 및 시사점
1) 구성주의의 관점요약
2) 구성주의에 대한 시사점

4. 다중지능 이론의 관점요약 및 시사점
1) 다중지능 이론의 관점요약
2) 다중지능 이론에 대한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인간은 태어나면서 수많은 자극에 접하게 된다. 그리고 이런 다양한 자극들은 뇌 안에서 경쟁을 거쳐 익숙하고, 학습자에게 유의미한 자극들이 선택된다. 선택된 자극은 반복연습을 통해서 강한 신경연결망을 형성하게 되고, 정서적 반응을 통해 신경전달물질을 분비함으로써 기억할 수 있는 다양한 의미 맥락을 만들어 간다. 이러한 과정은 평생을 통해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지금까지 제한된 학령기에서 벗어나 평생을 통해서 학습이 가능함을 알려준다. 이러한 뇌의 가소성은 끊임없이 정보가 생산되는 21세기 사회에서 요구되는 자질에 인간이 능동적으로 반응할 수 있는 희망적인 증거가 되기도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성숙주의, 행동주의, 구성주의, 다중지능 이론의 관
.
.
2) 성숙주의에 대한 시사점
게젤은 루소의 자연주의 모델을 아동발달 연구에 과학적으로 적용 시켰다. 게젤은 발달과정을 방향 짓는 가장 중요한 기제를 '성숙'으로 보았다. 성숙의 과정은 인간의 생이 시작하는 수정의 순간부터 예정된 발달의 순서에 따라 진행된다. 성숙은 교육이나 연습의 효과와는 대조되는 것으로 어떤 능력이 성숙에 의해 좌우되며 발달상의 스케줄보다 앞서 가르치려고 노력할 필요가 없다. 게젤은 지적, 신체적, 사회적, 정서적
참고문헌
강신웅(1996). 현대교육과정, 정민사.
김영상(2001). 교육방법의 사회인지적 탐구, 원미사.
심우엽(2005). 놀이와 아동발달 및 교육, 초등교육연구.
이화도(2009). 유아인지발달, 창지사.
강인애(1995). 구성주의적 교수-학습의 원리와 적용, 한국교육 공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