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문] 2001 스페이스 오딧세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5 / 2019.12.24
  • 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2001 스페이스 오딧세이’란 영화는 무엇인가를 경고하는 영화인 것 같다. 초반 20분 정도는 정말 단 한마디 대사조차 나오지 않는 유인원들의 퍼포먼스적인 구성요소들로만 스토리를 이끌어 나간다. 그러다 배경이 바뀌면서 인간들의 등장. 아직도 하지 못하고 있는 상상속의 우주여행. SF적 구성요소들을 충실히 이끌어 나가는 내용 구성. 영화만으로 본다면 지금의 SF영화들의 주요 스토리들을 거의 다 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영화였다. 요즘 나오는 SF영화들을 봐도 대부분이 우주를 여행한다거나 인간이 만든 기계들의 반란들이 대부분이다. 최근의 ‘아이로봇’이라는 영화만 봐도 인간이 만든 기계들의 반란이라는 점에서 이 영화의 HAL9000과 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
이런 영화의 겉모습에서 벗어나 영화 속으로 들어가 보면, 영화시작 20분가량 유인원 집단이 단 한마디 대사 없이 자신들의 생활을 몸으로 보여준다. 일반적 욕구만을 충족시키던 그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나름 볼만합니다.
  • lovepsk***
    (2010.03.04 22:33:21)
회원 추천자료
  • 필름제작기초-시각특수효과
  • 2001스페이스 오딧세이>에서는 복잡한 우주선을 만든 복잡한 미니어쳐 기법은 물론, 배우와 배경을 따로 촬영하여 합성하는 방법이 이용되었다. CG는 를 시작으로 에서는 실제 촬영 장면과 3D CG장면을 합성하는 데까지 발전하였다.- 1990년대이 시기에는 CG로 새로운 생물을 창조하는 데까지 발전되었는데, 이것은 영화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서는 이러한 CG기술과 특수분장을 혼용하여 조금 더 다양한 효과를 연출

  • [영화음악철학] 2001 스페이스 오딧세이 감상 체험문
  • 영화, 음학, 철학 레포트 -12001 스페이스 오딧세이 감상 체험문- 시각과 청각의 대향연 -1. 2001 스페이스 오딧세이 인류의 시작. 인류의 조상이라고 하는 크로마뇽인 쯤 되는 유인원의 출현으로 영화는 시작한다. 그리고 이어지는 그들의 생활상과 ‘도구’의 사용으로 인한 ‘힘’의 획득! 두 팔의 자유로 말미암은 그들의 도구적 존재로서의 우렁찬 울부짖음이 화면을 압도한다. 영화의 시간은 이제 수 천년을 거슬러 올라, 2001년에 다다른다. 적막

  • [일본 문화의 이해]오타쿠 문화의 이해
  • - -오타쿠에 대한 이해Ⅰ. 서론Ⅱ. 본론1. 오타쿠의 소개2. 오타쿠에 대한 비판적 시각1) 오타쿠에 대한 부정적 의미2) 츠토무 사건의 발생3) 오타쿠와 마니아의 인식 차이3. 저패니메이션과 오타쿠1) 저패니메이션의 유래2) 애니메이션과 오타쿠(1) 황금알을 낳는 애니메이션(2) 애니메이션과 오타쿠의 만남4. 영화를 바라보는 오타쿠들의 시각1) 오타쿠의 눈으로 바라보는 「2001년 스페이스 오딧세이」(1) 영화 내용(2) 1초짜리 화면에 4시간 촬영

  • 인간관계론 영화 샤이닝 감상문 - 영화 샤이닝 줄거리 - 영화 샤이
  • 인관 관계론 리포트(영화 샤이닝)1. 영화 샤이닝,등으로 잘 알려진 스탠리 큐브릭 감독이 미국내에서는 공포 소설의 대가로 일컬어지는 스티븐 킹의 소설을 영화화한 것이다. 겨울 동안 눈 때문에 고립되는 호텔 사정 때문에, 호텔의 관리자로 고용되어 가족들과 호텔에서 머무르다가 과거에 있었던 살인사건의 악령에 휘말려 호텔을 공포의 도가니로 만든다는 이야기인데, 내용보다도 이 영화는 다양한 연

  • SF - SF영화란 무엇인가, 역사
  • 영화를 좀 더 폭넓게 해석할 수 있을 것이다. 즉 우주와 외계인이 등장하지 않더라도 미래의 인간 조건을 전망하고 미래를 통해 현재 이야기를 하려는 모든 작품들에 SF라는 호칭을 부여할 수도 있을 것이다. 다른 장르들에 비해볼 때 공상과학영화라는 장르를 이루는 요소들은 상대적으로 느슨하다고 하겠다. 우선 공상과학영화에서는 고정된 현장(locale)이 없다는 점이다. 그것은 (1968년)처럼 광활한 우주공간일 수도 있고, 또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