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포지셔닝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26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자료 입니다. 감사합니다.
본문내용
1. 포지셔닝이란 무엇인가

- 포지셔닝 슬로건 선정 : 시적인 것이나 예술적인 것 역시포함. 하지만 기본적인 포지셔닝 전제에 대한 명확하고도 직접적인 설명이 필요.
- ‘현실’ – 잠재고객의 마인드에 들어 있음.
- 포지셔닝 : 이미 마인드에 들어 있는 내용을 조작하고 기존의 연결고리를 다시 엮어 주는것.
- 커뮤니케이션 과잉 사회 진입 : 일반인의 마인드 단순화로 인한 방어수단 성립. 메시지메 대한 전체 전달이 아닌 일부만 도달하게 됨으로서 선별적 습득. 겉치장이 무리없이 통용.
- 극도로 단순화한 메시지 : 선별적 인식이 가능한 최선의 소재를 판별. 메시지가제대로 전달되는 것에 방해되는 장애물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자신의 마인드가 아닌 상대방의 마인드에서 문제의 해결책을 찾고 제시.
* 잠재고객의 인식에 집중해야 하는 중요성 대두.

2. 마인드에 대한 공격

- 커뮤니케이션 : 지나침 = 모자람 , 사업이나 사회에서 일어나는 많은 문제를 풀기위해 커뮤니케이션을 지나치게 이용한 결과 포화상태에 돌입.
- 전달의 체증: 전세계 6%를 차지하는 미국의 경우 전세계 광고의 57% 소비. 매년 3만권의 책이 출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포지셔닝을 읽고
  • POSITIONING 포지셔닝을 읽고 아직 마케팅에 관한 것은 아무것도 모르는 지라 아무거나 읽는 것 보다는 마케팅 초보라도 읽을 수 있는 좋은 책을 고르려고 찾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포지셔닝’이라는 책을 많이 추천 해 주어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하지만 이 책을 읽어 보니 내가 아주 잘 골랐다는 생각이 든다. 아주 내용이 좋은 책인 것 같기 때문이다.처음 이 책의 시작은 포지셔닝에서 이미 승패는 결정 난다는 제목으로 옮긴이의 말이 시작한다

  • [마케팅독후감] `포지셔닝`을 읽고 나서
  • 포지셔닝Ⅰ. 서론Ⅱ. 본론1. 포지셔닝이란?2. 세 가지 관점에서의 포지셔닝① 리더의 포지셔닝② 경쟁자의 포지셔닝③ 추격자의 포지셔닝3. 포지셔닝을 성공하려면.4. 책을 읽고.Ⅲ. 결론Ⅰ. 서론우리가 살고 있는 현대는 상품의 홍수의 시대이다. 2차 세계대전 후 급속한 경제성장이 지속되었고, 국민생활수준도 급격히 향상되어 소비생활면에서도 물질적 풍요사회가 실현되었다. 이에 따라 대량생산과 대량소비시대의 혁신이 이루어졌다.

  • [마케팅] 포지셔닝을 읽고
  • 이 책의 저자인 잭 트라우트와 알 리스는 마케팅의 최고의 전문가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 책은 그것을 증명해 주고 있다. ‘포지셔닝’이란 책은 기업 마케팅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우리가 살아가는데 필요한 정보까지 담고 있다. 특히, 이 책은 마케팅의 효과적인 전략과 마케터로써 지향해야할 과점을 잘 보여주고 있다. 마인드의 포지셔닝-마케팅에 대한 시사점현제 우리는 커뮤니케이션 과잉사회에서 살고 있다. 그리고 기업은 무수한 양의

  • [독후감] `포지셔닝`을 읽고 나서
  • 포지셔닝 리더에게 있어서 우리가 1위입니다와 같은 광고는 의미가 없다. 기업이 해당 포지션을 점유하고 있는 상태에서, 우리가 1위입니다와 같은 광고처럼 분명한 사실을 되풀이하는 광고는 의미가 없다. 그보다 훨씬 바람직한 것은 잠재 고객의 마인드에 해당 상품 영역을 강화시키는 것이다. 예를 들면, IBM의 광고는 대개 경쟁 상대는 무시한 채 컴퓨터의 가치를 알리는 데 역점을 둔다. 자사의 컴퓨터만이 아닌 모든 컴퓨터의 가치를 말이다.

  • [독후감]`크리스챤 포지셔닝`을 읽고...
  • 크리스챤 포지셔닝을 읽고.이 책을 보면서 나는 많은 부분을 동의했다.이 책에서 보여주는 (포지셔닝이 무엇인지, 그리고 크리스챤으로서 어떠한 포지셔닝을 가져야 하는지)것 들로 인해서 내가 무슨 생각을 가지며 살아야 할지 방향성을 제시해 주었기 때문이다.본문에 나온바와 마찬가지로 우리는 기독교 인 으로서 말씀에 기초해야 하며 CI 즉,하나님 안에서 정체성을 찾아가는 자아가 되야 한다고 여겨진다.하나님의 일을 할 사람으로서 말씀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