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5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코카콜라의 탄생과 역사

코카콜라의 탄생과 역사

II. 코카콜라의 분석

내부환경 분석
외부환경 분석
S.T.P 분석
4P 분석
경쟁사 분석

III. 코카콜라의 미래

문제점
개선방안
본문내용
코카콜라의 탄생과 역사

코카콜라의 탄생
1886년 조지아주 에틀랜타에서 존 펨버튼 (John-Pemberton) 박사가 처음 개발.
전 세계적으로 하루 평균 10억 잔 (250ml 캔 기준) 이상 팔리고 있는 청량 음료. 1968년부터 국내 생산 시작.

내부환경분석 : SWOT 분석
높은 브랜드 가치
물류 아웃소싱으로 비용절감과 홍보효과
영업전략 수정으로 인한 로컬화
합작을 통한 경쟁력 강화

<마케팅의 문제점>
주력제품중심 전략의 한계
표준화 전략의 한계
주식배당 위주 예산정책의 한계

<조직의 문제점>
지사장 직무평가제도
지사장의 잦은 인사이동
현지 관리자의 자율성 미비

유통경로의 다양화
지리적 및 기상변화로 인한 시장확대
2002년 월드컵을 계기로 스포츠 마케팅
소비자의 소득증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근데 4p가 살짝 부족..
  • kimm***
    (2007.07.11 02:34:03)
회원 추천자료
  • 코카콜라사의글로벌마케팅,코카콜라마케팅전략,코카콜라분석,코카콜라경영전략
  • 전략에는 어떤 특별한 것이 있을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코카콜라 사에 대한 조사를 시작하게 되었다.그리고 우리가 주목한 또 다른 한 가지 사실은 코카콜라 사가 코카콜라 외에도 수많은 브랜드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었다. 슈퍼나 편의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수많은 음료들이 사실은 코카콜라사의 제품이다. 특히 코카콜라사는 국가별 세분시장에 맞춘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여 그 수가 450여 개에 이르고 있다. 우리는 글로벌 마케팅적 관점에서 이

  • 글로벌 프로모션,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마케팅전략,하이네켄마케팅,하이네켄브랜드전략,코카콜라마케팅,나이키브랜드,맥도날드마케팅
  • 1. 글로벌 프로모션이란?2. 사례 소개하이네켄코카콜라애플맥도날드나이키3. 결론차 례글로벌 프로모션이란?1. 장 점 ○인력과 자원의 효율적 활용에 따른 비용 절감. ○여러 나라의 복잡한 마케팅 부서를 통합하여인건비 절감. ○촉진 전략을 표준화하여 광고, 판촉물 등의 제작에관련된 비용을 절감. 글로벌 프로모션2. 단 점○현지 소비자의 욕구에 부합하는 프로그램의 개발이 어려움.글로벌 전략의 핵심은 범세계적인 표준화와 현

  • 코카콜라마케팅전략,코카콜라분석,코카콜라해외마케팅전략,펩시와코카콜라
  • 코카콜라 제조 중지, 뉴-코크만 생산미국 소비자들의 분노90일만에 다시 Coca-Cola Classic 생산SWOT & STP & 4P 분석SWOT 분석S(강점)W(약점)높은 브랜드 가치성공적인 현지화합작을 통한 경쟁력 강화안정적 판매량(200개 이상국가에서판매)주력제품중심 전략의 한계표준화 전략의 한계음료 외 판매상품 없음O(기회)T(위협)유통경로의 다양화신제품의 개발스포츠마케팅(각종행사 후원활동)다수의 경쟁업체 등장( Ex 펩시)경쟁업체의 경쟁상품 등장소

  • [국제마케팅] 코카콜라 마케팅전략
  • 코카콜라의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 전개 및 신생음료를 통한 새로운 수요 창출, 기존 음료제품의 맛과 용기 및 디자인 등의 차별화 전략에 힘입은 것이다.3. 현재 콜라시장 현황(국내시장의 예)2000년의 콜라시장은 특히 롯데칠성의 `펩시콜라가 눈부신 성장세를 보였는데 각종 마케팅 활동과 적극적인 프로모션 등으로 전년대비 30% 이상 증가한 1천4백억원을 형성하여 점유율을 27%까지 끌어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815콜라, 콤비콜라 등은 거의 부

  • [마케팅사례] 코카콜라 마케팅전략
  • Ⅰ. 서론 21. 조사 배경 및 목적 2(1) 조사의 배경 2(2) 조사의 목적 2Ⅱ. 본론 21. 코카콜라 社의 일반적 현황 2(1) 역사 및 연혁 2(2) 조직 구조 3(3) 기업 목표 4(4) 기본 현황 52. 코카콜라 社의 전략적 분석 5(1) SWOT 분석 5(2) STP 분석 103. 코카콜라 社의 성과 12(1) 성과 12(2) 성공 요인 134. 경쟁사 분석 – 펩시 社의 성공 경영 전략 14(1) 성공적인 사업 다변화 정책 14(2) 성공적인 세계 시장 확대 15(3)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On-Off 통합 마케팅 전략 16Ⅲ. 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