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의사소통기술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자신의 실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효과적인 의사소통기술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자신의 실예를 들어 바람직했던 의사소통부분과 그렇지 못했던 부분은 무엇이었는지 그리고 개선해야 할 점은 무엇인지 평가해보십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효과적인 의사소통기술이란

2. 나의 실예
1) 의사소통에 성공했던 예
2) 의사소통에 실패했던 예

3. 나의 효과적인 의사소통기술의 개선해야 할 점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의사소통(communication)이란 말은 ‘서로의 공통을 나누어 갖는다’라는 의미를 지닌 라틴어 ‘communis'에서 유래된 말이다. 보통 송신자와 청취자 사이의 대화를 말하기도 한다. 인간은 살면서 끊임없이 의사소통을 하면서 살아간다. 사람과의 관계에서 발생하는 표정이나, 언어, 동작 등도 모두 자신의 뜻을 전달하기 위한 것들이므로 모두 의사소통에 포함된다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의사소통이란 두 사람 또는 그 이상의 사람들 사이에서 의사의 전달과 상호유통 내지 상호교류가 이루어진다는 뜻이다. 따라서 의사소통이란 전달자(송신자)가 수용자(수신자)에게 사실, 생각, 감정을 알려주고 의사교류를 통하여 공통적인 이해를 이룩하며 수용자(청취자)의 생각, 감정,
참고문헌
권중돈 외,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학지사, 2005.
김중원, 만남, 대화 그리고 치유, 하나의학사, 1994.
박재승, 의사소통 교육의 현황과 과제, 한국국어교육학회, 2010.
강세현, 미드의 사상과 의사소통이론, 학술논문, 2011.
박지예라, 우리나라 가족간의 의사소통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3.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게 잘 활용해서 좋았습니다.
  • bukju1***
    (2014.10.15 13:56:06)
회원 추천자료
  • [아동복지론] 실용주의적 관점- 성인중심주의에 대한 논쟁
  • 기술들을 제시하도록 한다.1. 아동에 대한 사회사업 실천에서의 성인중심주의(1) 소개와 배경사회사업가들은 아동의 삶의 질 향상과 아동복지에 대해 오랫동안 계속 위탁받아왔다. 하지만 아동에 대한 사회사업은 복잡하고 큰 노력을 요하는 일이다. 아동에 대한 사회사업을 복잡하게 하는 요인 중에 하나는 그들과 함께 일하는 성인 전문가들과 그들이 매우 다르다는 간단한 사실이다. 아이들은 성인이 아니다-그들은 다른 세계관, 다른 의사소통의

  • 경영학원론기업의 문화가 기업발전에 미치는영향
  • 기술을 활용한 제품으로 승부하자는 차별화 전략은 창업자 이부카 전 회장의 창업정신에서 원류를 찾을 수 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 항상 세계최초 또는 적어도 일본 최초라는 새로운 가치창조에 주안점을 두고 하나의 제품이 성공하면 또 다른 상품의 성공이 대기하도록 미래를 읽으며 기술과 제품을 개발하는 기업이 소니다.신기술, 신제품과 함께 소니를 설명하는 또 다른 키워드는 글로벌 전략이다. 소니의 성공은 일본업계에서는 하나의 예

  • 과제중심모델 레포트
  • 자신의 문제로 인식하고 개입의 초점으로 동의하며 표적문제로 규정하는 것이며, 문제를 구체적으로 규정하는 책임은 사회복지사에게 있다. 이 경우 사회복지사는 제안하거나 권유한 표적문제를 가능한 한 명확하게 설명하고 클라이언트에게 질문하고 반응하고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충분히 주어야 한다. 3) 계약의 수립 (Contracting)표적문제를 규정하고 이에대한 예비 사정(preliminary assessment)을 한 후에 사회복지사와 클라이언트는 계약을 한다. 계약

  • 원서번역 Theories for Direct Social Work Practice 저자 Joseph Walsh 8장
  • 예시Problem Solving and the Adolescent Girls Group 문제해결과 청소년여학생집단Cognitive Restructuring and the Single Parent 인지재구조화와 편부모Managing Family Friction with Communication Skills Training 의사소통기술훈련을 통한 가족갈등관리 COMBINING COGNITIVE AND BEHAVIORAL INTERVENTION 인지적, 행동적 개입의 결합Improving Cognitive Capacity 인지능력의 향상Improving Behavioral Skills 행동기술의 향상EVIDENCE OF EFFECTIVENESS 효과성에 대한 증거CRITICISMS OF THE THEORY 이론에 대한 비판SUMMARY TOPICS FOR

  • 사회과학 인지행동이론
  • 자신이 스스로 치료자가 될 수 있도록 교육한다.⑦ 가능하다면 시간에 제한을 두도록 한다.⑧ 면담은 구조화되어 있다.⑨ 사회복지사는 클라이언트가 역기능적 사고와 신념을 확인하고 평가하면서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⑩ 사고, 감정, 행동을 변화시키기 위해 다양한 치료기술을 사용한다.7) 인지행동이론의 주요기술치료기술설명1.내적 의사소통의 명료화클라이언트 스스로에게 피드백을 줌으로써, 자신의 생각과 이야기 속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