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소매유통업의 자본 조달 정책,소매유통업특징,자본조달전략,롯데쇼핑의자본비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회사 연혁
02* 소매유통업의 배경 및 특징
03* 자본 조달 전략
04* 롯데 쇼핑의 자본 비용
05* 결론 및 한계점
06* 출처&참고 문헌
본문내용
롯데 쇼핑의 자본 비용


※ 부채의 세금절약효과로 인해 WACC는 처음에 감소하지만, 자기자본부채비율이 D*/E*를 넘으면 재무적 곤경비용 때문에 WACC는 증가하기 시작한다.

※ 세금을 고려했을 때, 부채가 증가할수록 WACC는 감소한다.

※ 세금과 파산비용을 고려했을 때,
부채가 증가할수록 WACC는 감소하지만 어느시점에서 파산비용이 높아져 WACC는 증가하게 된다.

※ 또한, 부채를 사용하면, 세금은 절약되지만 대신 재무적 곤경 비용이 증가하기 때문에 절약되는 세금보다 재무적 곤경 비용이 커지는 시점부터 부채의 증가는 기업의 가치를 감소시킬 수 있다.


참고문헌
-최선호(Choi, Sun Ho), 송승훈(Song, Seung Hoon)(2010),
[대형 소매유통업체의 자본조달: 부채 비율은 중요한 것인가?]
Financing Practices of Large Retailers: Does Debt-Equity Ratio Matter?, {한국유통경영학회(구 한국유통정보학회)}, 2010, pp 5~ 23.

-Ross, Westerfield, Jordan, [Fundamentals of corporate Finance]9th Edition, {mcgraw-Hill Korea}, p527, pp590~624.

-롯데 홈쇼핑: (http://www.lotteshoppingir.com)

-롯데 쇼핑 투자자 정보: (http://www.lotteshoppingir.com)

-네이버 금융: (http://finance.nave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경영 국내 유통업체의 중국 시장 진출 방향
  • 유통업 정보화와 동시에 전자상거래도 발전하고 있다. 많은 기업들이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중 이며, 전자상거래의 기반도 서서히 완비되고 있어 전자상거래는 가까운 시일내에 중요한 거래방식이 될 것이다.3) 국제화의 진전중국 경제의 개방화 및 글로벌화에 따라 유통 부문의 국제화도 착실히 진행되고 있으며, 이는 중국의 WTO 가입으로 더욱 촉진될 것이다. 중국 정부는 1999년 10월 새로운 정책을 제정하고 소매업의 대외개방 지역을 11개 에서 전국

  • [경영학] [경영학원론]국내 1위 할인점 ‘이마트’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정책에서 투명성 있는 가격정책으로의 변화향후 1~2년간은 현재 이마트의 업계 최저가격정책이 지속적으로 소비자들에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보이지만, 앞으로 대형할인점 시장의 포화가 예상되는 현 시점에서 더 이상 싼 가격을 위주로 한 마케팅전략과 획일화된 점포운영 시스템으로는 수익성 악화는 물론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할 것이다. 최저가격 2배 보상제는 인터넷을 통한 상품구매가 확산되어 가는 시점에서 이마트의 시스템으로

  • 글로벌 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_ 유통 이마트
  • 유통업체의 타 지역 진출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둘째, 대규모의 중국 토종 유통업체의 증가이다. 중국의 소매유통업이 성장하면서, 대규모 자본에 의한 대형 유통업체가 등장하거나, 기존 지역 중심의 중소규모 업체들이 규모의 경제를 만들기 위해 합병을 하면서, 전국 유통망을 가진 유통기업들이 생겨나고 있다. 중국정부 역시 국내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정책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어, 다수의 소규모 유통기업을 합병하여

  • [유통업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유통업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 특징 Ⅳ. 상품 유통업 구조와 현황1. 중국유통체제의 이해 2. 중국 상품유통구조 3. 중국의 유통시장의 변화4. 중국시장거래 관행의 변화5. 통계 자료로 본 중국 유통 산업6. 중국의 외자 유통업계 현황과 전망7. 중국의 주요 도시의 유통업 현황과 주요업체 분석Ⅴ. 중국 유통시장1.중국 유통시장의 現況1) 중국의 유통산업은 세계화의 기점2) 로컬 신유통의 성장2.일본 소매기업의 중국진출 현황1) 중국유통산업시장의 외국자본 도입정책2) 상해

  • CJ홈쇼핑 재무제표분석
  • 쇼핑 산업의 분야기존의 CATV 홈쇼핑 업체로 시작한 업체들은 현재 카탈로그 홈쇼핑과 인터넷 홈쇼핑 사업을 병행하고 있다. GS 홈쇼핑과 CJ 홈쇼핑은 각각 GSeShop과 CJmall을 운영하고 있으며, 후발 3사도 모두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 2. 경제적 분석(1) 소매유통업 경기지수소매유통업체들의 침체된 체감경기가 2분기에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됐다. 대한상공회의소(회장 孫京植)가 백화점과대형마트, 수퍼마켓 등 전국 905개 소매유통업체를 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