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수업 독후감상문 - 우리 인생의 의미를 찾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10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생수업 독후감상문 - 우리 인생의 의미를 찾아
목차
서론- 인생수업, 그 줄거리와 핵심내용의 파악

본론- 인생수업, 무엇을 말하는가?
- 인생수업의 의미와 의의, 그 중심에 서서
- 인생수업의 진정한 교훈과 시사점

결론- 개인적인 생각으로 본 인생 수업
본문내용
20세기 최고의 정신의학자이자 호스피스 운동의 선구자
엘리자베스 퀴블러 로스의 마지막 인생 수업 <인생 수업 Life Lessons>은 죽음에 대한 세상의 생각을 바꿔 놓은 여성, 역사상 가장 많은 학술상(70여 개)을 받으며 20세기 최고의 정신의학자라 불렸던 엘리자베스 퀴블러 로스가 2004년 눈을 감기 전에 남긴 마지막 저서이다.
평생 인간의 삶과 죽음의 의미에 대한 연구에 열정을 바쳐 미국 시사 주간지 <타임>이 ‘20세기 100대 사상가’ 중 한 명으로 선정한 엘리자베스 퀴블러 로스는 1926년 스위스 취리히에서 세쌍둥이 중 첫째로 태어나 자기만의 정체성에 대한 고민을 일찍부터 하게 된다.
그녀는 ‘진정한 나는 누구인가? 어디에서 와서 어디로 가는 존재인가’라는 질문을 평생 놓지 않았다.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나고, 열아홉의 나이로 자원 봉사 활동에 나선 엘리자베스는 폴란드 마이데넥 유대인 수용소에서 인생을 바칠 소명을 발견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학,독후감] 인생수업 독후감
  • 인생을 어떻게 하면 행복하게 살 수 있으며, 어떻게 마무리 할 지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그렇기에 우리는 이를 배워야 한다. 유한한 삶을 좀 더 값지게 살 수 있도록 하려면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말이다.호스피스 운동의 선구자라 불리는 엘리자베스 퀴블러와 데이비드 케슬러가 쓴 ‘인생수업’. 이 책 속에는 인생과의 작별을 눈앞에 둔 101명이 말하는, 삶에서 배워야 할 것과 삶이 가르쳐 주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생의 마지막에 이르러 사람

  • [독서지도]독서교육(독서지도)의 의의, 독서교육(독서지도)의 목적, 독서교육(독서지도)의 필요성, 독서교육(독서지도)의 원리와 내용, 독서교육(독서지도)과 체험학습(현장학습), 독서교육(독서지도)의 제고 방향
  • 찾아내어 판단하고 글의 행간(行間)에 감춰진 생각을 읽게 되며 다양한 독후 활동을 통하여 책의 내용을 보다 깊이 이해하고 자아형성에 필요한 지적 정서적 자양분을 섭취하게 되는 것이다.독서는 고독한 시간 속에서 혼자만의 세계에 의해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에 많은 유혹을 뿌리치면서 자기만의 세계로 몰입해야 한다. 그러므로 독서생활은 독서 그 자체에 저항을 하면서 이루어진다. 특히 오늘을 살고 있는 이 시대의 우리들은 더 힘든 저항을 해

  • [사서교직론] 학교도서관의 독서지도 현황과 그 활성화 방안
  • 우리의 그것과 대동소이하다. 다만 초등교육이 5년간이고 중등교육 전기 과정이 4년간인 점이 두드러지게 다르다. 국립인 lycée나 공사립인 college에서 11살부터 15살까지 받게 되는 중학(전기 과정) 교육은, 다시 전후기로 나뉘어 그 교과 과정이 다르며, 학력 지진아를 위한 특별 학급도 마련되어 있다. 중학교의 주당 수업 시간은 27시간이며 특히 불어(국어)와 수학은 우선적으로 상오에 배정되었다. 후기 과정(고교 해당)은 대학 진학을 위한 장기 교육과

  • [학습능력]영어과교육 기본학습능력, 수학과교육 개념학습능력, 과학과교육 탐구학습능력, 사회과교육 자기주도적학습능력, 독서학습,자기주도적학습
  • 우리가 삶을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기초가 된다.Ⅵ. 자기주도적학습능력1. 자기조절 학습기능의 구성요소자기조절 학습기능의 구성요소에 관해서도 연구자들에 따라 다양한 견해들이 있는데 이를 종합하면 크게 인지적, 동기적, 행동적 요소로 요약할 수 있다. 이를 자세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1) 인지적 요소가) 인지전략인지전략(cognitive strategy)이란 학습자가 자료를 기억하고 이해하는데 사용하는 사고전략으로서 일반적으로 시연, 정교화, 조

  • [문학교육론] 염상섭『만세전』바람직한 교수학습방향
  • 수업활동 예시를 제안하여보았다. 그러나 이 역시 예시이므로 현장의 교사는 더욱 적극적인 연구로 많은 개발이 필요할 것으로 여겨진다. 계속해서 강조하듯 소설을 감상할 때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전체적인 내용을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전편의 감상을 통해서 그 맥락을 이해해야 학습목표로 제시되는 것을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다고 본다. 교과서는 여건상 제한된 분량만을 제시하고 있지만 가능하면 많은 작품을 읽고 느낄 수 있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