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LG카드 광고실패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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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이미지 측면

2. 판매 촉진 정보 전달 측면

3. 광고와 판매 촉진의 상호 작용 측면

4. 분류 체계상의 애매함

본문내용
LG카드가 이영애에게 거액(?)의 모델료를 지불해 가면서 까지 나름대로 힘겹게 작성이 되었을 법한 이 한 편의 SPAD광고가 왜 광고 전문가도 아닌 일개 학생에 불과한 학생에게조차 실패한 광고라는 인상을 남기게 되었을까? 그 이유를 광고론 교재에 나온 내용들을 기본 바탕으로 하여 하나씩 분석해 보기로 하겠다.
판매촉진 광고는(SPAD) 넓은 의미로는 순수한 상표광고, 순수하게 판매촉진을 알라는 광고, 그리고 상표광고와 판매촉진이 복합된 광고를 모두 포괄하는 광의의 광고 개념으로 정의하게 된다. 하지만 이번 과제의 주제가 된 SPAD는 좀 더 좁은 의미에서 상표광고와 판매 촉진이 복합된 광고만을 의미하는 것으로 이해되어져야 할 것이다. 물론 LG카드의 이 잡지 광고는 이영애의 세련된 외모와 감각적인 분위기를 이용하여 LG카드라는 브랜드의 인지도를 제고시키려는 이미지 광고 측면과 카드 광고의 일반적인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다양한 판촉 내용들 (보너스 제도, 할인 혜택, 무료 입장, 결혼 이벤트, 등)의 내용을 전달코자 하는 정보제공형 광고 측면이 모두 포함된 전형적인 SPAD의 한 예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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