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LG카드 광고실패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4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이미지 측면
2. 판매 촉진 정보 전달 측면
3. 광고와 판매 촉진의 상호 작용 측면
4. 분류 체계상의 애매함
- 본문내용
-
LG카드가 이영애에게 거액(?)의 모델료를 지불해 가면서 까지 나름대로 힘겹게 작성이 되었을 법한 이 한 편의 SPAD광고가 왜 광고 전문가도 아닌 일개 학생에 불과한 학생에게조차 실패한 광고라는 인상을 남기게 되었을까? 그 이유를 광고론 교재에 나온 내용들을 기본 바탕으로 하여 하나씩 분석해 보기로 하겠다.
판매촉진 광고는(SPAD) 넓은 의미로는 순수한 상표광고, 순수하게 판매촉진을 알라는 광고, 그리고 상표광고와 판매촉진이 복합된 광고를 모두 포괄하는 광의의 광고 개념으로 정의하게 된다. 하지만 이번 과제의 주제가 된 SPAD는 좀 더 좁은 의미에서 상표광고와 판매 촉진이 복합된 광고만을 의미하는 것으로 이해되어져야 할 것이다. 물론 LG카드의 이 잡지 광고는 이영애의 세련된 외모와 감각적인 분위기를 이용하여 LG카드라는 브랜드의 인지도를 제고시키려는 이미지 광고 측면과 카드 광고의 일반적인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다양한 판촉 내용들 (보너스 제도, 할인 혜택, 무료 입장, 결혼 이벤트, 등)의 내용을 전달코자 하는 정보제공형 광고 측면이 모두 포함된 전형적인 SPAD의 한 예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