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언어교육법 -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언어교육의 개념과 특성 및 장점,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유아언어교육의 방법과 고려할 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04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성것 작성하여 만들어서 A학점 받은 레포트입니다.
다른 레포트 자료보다 가격면이 저렴하다고 해서 자료의 질이 결코 떨어지지 않아요.
활용하거나 참고하셔서 레포트 작성에 많은 도움되길 바래요.
목차
1.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언어교육의 개념

2.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언어교육의 특성과 장점

3.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유아언어교육의 방법

4.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유아언어교육에서 고려할 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1.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언어교육의 개념

-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언어교육은 멀티미디어와 인터넷 사용을 가능하게 하는 컴퓨터 기술을 활용하여 언어학습을 돕는 모든 형태의 언어교육을 말함
- 현대는 의사소통을 잘 하기 위해서 말과 글을 잘 사용할 줄도 알아야 하지만 그래픽, 소리, 색깔, 그림, 동영상 등 다양한 매체가 전달하는 의미를 이해하고 또 자신의 생각을 다양한 매체로 표현할 줄도 알아야 하는 시대임
- 이러한 시대의 변화에 익숙해지고 필요한 정보지식을 얻기 위해 현재, 여러분야에서 컴퓨터 및 멀티미디어 도구가 교육에 이용되고 있으며, 유아언어교육에서도 이러한 멀티미디어의 활ㅇ용은 필수 요건이 되고 있음
- 현대의 유아언어교육은 다양한 매체, 즉 멀티미디오를 활용하여 유아들의 말과 글을 다룰 줄 아는 능력을 신장시켜야 하지만, 동시에 멀티미디오 자체를 다룰 줄 아는 능력도 신장시켜야 함
-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언어교육이란 하이퍼미디어와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컴퓨터의 기술을 직·간접적으로 활용하여 프로그램화된 언어학습 자료들을 사용함은 물론이고, 실제적이고 유의미한 모든 언어활동까지도 가능하게 하는 모든 형태의 언어학습을 의미

참고문헌
이하원, 박희숙 외 저, 언어지도, 창지사 2012
서이영, 권윤정 외 저, 영유아 언어지도, 학지사 2011
강성화, 김경회 저, 영유아를 위한 언어지도, 동문사 2013
이영자, 박혜경 외 저, 언어지도, 양서원 2012
이영자 저, 유아 언어발달과 지도, 양서원 2013
이익섭 저, 한국언어지도, 태학사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 한국의 특수아동교육
  • 한국의 특수아동교육- 목 차 -■서 론■본 론■특수아동교육의 정의■특 수 아 동 교 육 의 역 사서양의 특수아동교육의 역사한국의 특수아동교육의 역사■외 국 의 특 수 아 동 교 육미국캐나다오스트레일리아일본스웨덴벨기에■한국특수아동교육의 정의분류 및 교육방법시각장애아청각장애아정신지체아지체부자유아언어장애아정서행동장애아학습장애아중도중복장애아■한 국 특

  • [특수아동지도] 특수아동 교수방법
  • 교육계획에 의거하여 교육받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러한 법적인 규정은 장애 아동의 개인 간 또는 개인 내 차이를 고려한 개별화 교육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기인한다.특수교육법(제2조 7항, 제22조)과 시행규칙(제4조)에서 규정하고 있는 개별화교육계획과 관련된 내용을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첫째, ‘개별화 교육’이란 각급 학교의 장이 특수교육대상자 개인의 능력을 계발하기 위하여 장애 유형 및 특성에 적합한 교육목표 교육방법 교육내

  • [학사][사이버대학] 사이버대학의 운영과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 사이버대학의 운영과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목 차표 차 례 ⅱ그림차례 ⅲ국문요약 ⅳⅠ. 서 론 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2. 연구의 내용 13. 연구의 방법 2Ⅱ. 본 론 31. 사이버대학의 개념과 현황 32. 사이버대학의 문제점 분석 103. 사이버대학의 문제점 개성방안 154. 사이버대학의 설문조사 19Ⅲ. 결 론 25참고문헌 27부 록 28표 차 례 고등교육법에 근거한 사이버대학원(특수대학원) 인가현황 5 사이버대학의 모집정원 현황 6

  • 한국 원격교육의 현황과 문제점
  • 교육이 1999년 9월 5일 ‘평생교육법’이 통과되면서 강의실 중심의 현장교육과 동등하게 인정되어 사설, 대학부설, 사내온라인 교육을 통해서도 학점과 학위 취득이 가능해 졌다. 이 법에 따를 경우 가상대학 설립도 가능해져서 건물과 캠퍼스가 없는 학교를 세울 수가 있게 되었음은 물론이다. 여기에서는 크게 학교교육, 기업교육, 방송통신대학의 원격교육, 온라인 교육 마지막으로 전화를 이용한 원격교육에 대해 그 활용사례를 살펴보고자 한다.1.

  • 원격교육 활성화방안
  • 교육공학의 많은 분야들은 궁극적으로 매체의 교육적 활용과 이를 통한 교육의 효율성 추구와 효과성에 달려 있다고 볼 수 있다. 무한한 잠재력을 지닌 통신망의 교육적 효과성과 효율성은 통신망을 학습에 어떻게 활용하느냐가 학습자중심의 교육환경의 실현에 주요 관건으로 작용하고 있다.새 시대를 예측하는 미래학자들은 지식과 정보가 개인 및 국가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지식기반의 시대가 될 것임을 예견하고 있다. 풍요와 빈곤의 경계선이 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