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포지셔닝`을 읽고 나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며

Ⅱ. 내용요약
Chapter 1. 포지셔닝이란 무엇인가
Chapter 2. 마인드에 대한 공격
Chapter 3. 마인드에 대한 진입
Chapter 4. 마인드의 작은 사다리
Chapter 5. 현재 위치에서는 목적지에 도달할 수 없다
Chapter 6. 업계 리더의 포지셔닝
Chapter 7. 추격자의 포지셔닝
Chapter 8. 경쟁 상대에 대한 재포지셔닝
Chapter 9. 이름이 갖는 위력
Chapter 10. 의미 없는 이름의 함정
Chapter 11. 무임 승차의 함정
Chapter 12. 라인 확장의 함정
Chapter 13. 라인 확장이 효과적인 경우
Chapter 14. 기업의 포지셔닝: 몬산토(Monsanto)의 경우
Chapter 15. 국가의 포지셔닝: 벨기에의 경우
Chapter 16. 제품의 포지셔닝: 밀크 더스(Milk Duds)의 경우
Chapter 17. 서비스의 포지셔닝: 메일그램(Mailgram)의 경우
Chapter 18. 롱아일랜드 은행의 포지셔닝
Chapter 19. 가톨릭 교회의 포지셔닝
Chapter 20. 자기자신과 경력의 포지셔닝
Chapter 21. 성공에 이르는 여섯 단계
Chapter 22. 올바른 포지셔닝 게임

Ⅲ. 나오며
본문내용
Ⅰ. 들어가며

국내에서 포지셔닝으로 성공한 사례를 찾는다면 조미료의 원조인 미원이 그 하나일 것이다.
지난 1970에서 1980년대에 일어났던 조미료 전쟁 바로 미원과 미풍의 전쟁이다.
제일제당의 미풍은 그 당시 모기업인 삼성그룹의 후원하에 대대적인 광고를 통해 미원을 공격했지만 소비자들의 마음속에 이미 "조미료=미원"의 공식이 확고하게 주입되어 있어 별 효과를 보지 못했다.
여기서 제일제당측은 미풍을 과감히 포기하고 다시다라는 브랜드로 새롭게 포지셔닝한다. 즉 미원이 화학조미료의 대명사라면 자연조미료의 대명사는 다시다라는 포지셔닝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속에 하나의 카테고리를 더 만든 것이다.
기존의 화학물질로 만든 화학조미료가 아닌 자연물질로 만든 자연조미료라는 카테고리이다.
"소고기 국물맛, 소고기 다시다"라는 광고카피를 기억할 것이다. 이렇듯 다시다를 천연조미료라는 새로운 카테고리에 포지셔닝한 후에 비로소 제일제당은 반격의 기회를 가지게 된 것이다.
또 다른 예로 게토레이라는 음료이다.
이온음료라는 새로운 개념의 음료수가 우리나라에 도입되었고 그 선두주자는 포카리스웨트였다. "알칼리성 이온음료, 포카리스웨트"라는 슬로건으로 이온음료라는 새로운 카테고리의 확고부동한 넘버원 제품이 된 것이다.
여기서 후발주자인 게토레이는 이온음료라는 카테고리가 아닌 갈증해소음료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든다. "물보다 흡수가 빨라야 한다."라는 개념으로 빠른 갈증해소를 약속하는 것이이다. 게토레이는 그 결과 갈증해소음료라는 새로운 포지셔닝으로 포카리 스웨트 못지 않은 탄탄한 입지를 구축하게 된다.
이러한 제품에 있어서만이 아니라 개인 또한 포지셔닝 전략을 이용해 발전할 수 있음을 이야기 하고 있다. 지금부터 마케팅 바이블이라 일컫는 잭 트라우트와 알 리스의 포지셔닝에 대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Ⅱ. 내용요약

Chapter 1. 포지셔닝이란 무엇인가

커뮤니케이션 과잉 사회
오늘날 미국의 인구 1인당 광고비는 대략 연간 200달러 선이다. 만일 광고에 연간 100만 달러를 쓴다면 이는 소비자 한 사람당 0.5센트도 안되는 광고비로 공략한다는 셈인데, 이 비용은 다시 365일로 분산된다. 게다가 소비자는 이미 200달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성공을 가로막는 13가지 거짓말` 을 읽고나서
  • 요즘 서점에 가보면 성공이나 CEO에 관한 책이 많이 있다. 취업의 문이 점점 작아지고 있고 실업률은 더 커지는 상황에서 이런 책이 나오는 것이 이해가 안가는 면이 있다. 그러나 일자리가 힘들어지고 승진이나 성공률이 적어지는 세상이기에 역작용으로 성공을 더욱 꿈꾸는 인간심리를 반영하는 것이라고도 생각이 된다. 이 책도 그런 책 중에 하나라고 볼 수 있는데, 성공을 꿈꾸는 생각이 있기에 시선이 이 책으로

  •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독후감1
  • 을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사실 나에게는 그런 권력자에게 맞설 용기도 심지어는 선생님에게 고발한 용기도 없다. 나 또한 그의 보호 안에서 그가 준 나름의 권력?을 누리며 지내는 걸 택했을 것이다. 내가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을 떠올리면 항상 같이 떠오르는 책이 있는데 바로 ‘아우를 위하여’이다. 중1 때 황석영의 ‘아우를 위하여’에 대한 독후감을 적고 상을 받았었는데 그 때 이 책을 읽으며 했던 생각이 아직도 생생하다. ‘아우를 위하여

  • [부모교육독후감]`이 시대를 사는 따뜻한 부모들의 이야기`.. 을 읽고나서
  • r e p o r t(이 시대를 사는 따뜻한 부모들의 이야기)교과명: 부모교육교수명: 학 번:제출자: 아동복지학과 제출일: 03.10.4이 책은 2002년도에 발간 된 책으로 작가인 이민정 선생님께서 효과적인 부모역할 훈련, 부모.자녀의 대화기법, 자녀 교육관 정립 강사를 하시면서 접한 사례들을 이론과 함께 소개하신다고 했다. 실제로 이 책은 주로 많은 사례들을 다루었고 작가 선생님의 강의 내용을 듣고 자녀와의 관계에서 배운 것을 실천하면

  • [정치학독후감] 선거제도와정치적상상력 을 읽고나서
  • 정치학개론 중간레포트『선거제도와 정치적 상상력』―게임이론과 투표제도1. 들어가며선거제도에 처음 흥미를 느낀 것은 고3때였다. 당시 나는 수능시험 선택과목으로 정치를 공부하고 있었는데, 『선거제도와 정치적 상상력』의 저자가 지적했듯, 소/중/대선거구의 구분을 위주로 하고 비례대표제에 관한 약간의 해설을 곁들이는 수준에 그치는 내용을 배웠음에도 불구하고 그마저도 참 다양하다고 생각했던 기억이 난다. 선거하면 항상 그래

  • [독후감및요약]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을 읽고나서
  • BOOK SUMMARY제목 :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저자 김병도 / 21세기북스소 속 :호텔관광경영학과과 목 :관광커뮤니케이션 교수명 :학 번 :이 름 :목 차서 론 11장 마케팅 환경변화와 CRM 12장 브랜드 사이언스 33장 끊임없는 테스트를 통한 학습 54장 제휴마케팅 65장 제품 및 서비스 개념의 확장 86장 다채널 관리 10서 론새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