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사업프로그램] 왕따극복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세부프로그램
본문내용
◈ 프로그램의 목적
왕따 현상은 집단 이기주의에 근거하여 타인에 대한 이해와 배려의 부족에서 기인한 것이므로 공동체 훈련과 분위기 형성을 통하여 왕따를 극복하고자 한다.
◈ 대상 : 왕따 피해 가능성이 있는 학생
◈ 인원 : 약 10명
◈ 장소 : 학교사회사업실
◈ 기간 : 2005. 4. 3 - 5. 27(매주 금요일) HR시간

내용
목표
1
- 오리엔테이션
- 특파원 게임
- 느낌나누기
왕따 극복하기에 프로그램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참가자간의 친밀감을 형성한다.
2
- 자기노출하기
- 느낌나누기
자신을 개방함으로써 참가자간의 응집력과 신뢰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
3
- 대인관계 지도 그리기
- 갈등대상 그리기
- 느낌 나누기
자신과 관련된 인간관계를 점검하고 자신과 가장 갈등이 되는 대상을 그리고 표현 할 수 있도록 한다.
4
- 따돌림 탐색
- 역할극
- 느낌 나누기
따돌림 당한 원인을 파악하고 실제 역할극을 통해 표현을 해보도록 한다.
5
- 대인관계 훈련
- 느낌나누기
자신의 문제와 타인을 대할 때의 기술을 습득하고 실천 할 수 있도록 한다.
6
- 음악치료
- 느낌나누기
음악을 통해 타인과 눈맞추는 기술을 습득하고 자신감을 형성시켜 준다.
7
- 공동체놀이
- 느낌 나누기
각 개인의 사회성ㆍ협동성ㆍ주체성을 기르고 긍정적인 생활태도를 익힌다.
8
- 장점세례
- 미래설계 하기
- 느낌 나누기
참가자들이 자신감을 심어주며,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

참고문헌
internet site
www.ttastop.org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구체적으로 부실합니다
  • ringb***
    (2012.10.11 00:38:59)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비행, 멘터링프로그램] 다양한 청소년비행 사례, 청소년비행 예방사업 사례와 비행청소년을 위한 멘터링프로그램 및 청소년비행에 대한 사회복지차원의 해결방안 분석
  • 다양한 청소년비행 사례, 청소년비행 예방사업 사례와 비행청소년을 위한 멘터링프로그램 및 청소년비행에 대한 사회복지차원의 해결방안 분석Ⅰ. 서론Ⅱ. 일탈행동Ⅲ. 청소년비행1. 가족 및 가정환경과 비행2. 학교, 학업 및 교우관계와 비행3. 자아개념과 비행Ⅳ. 청소년비행과 정신건강1. 자기통제(Self Control)2. 자기표현(self-assertiveness) Ⅴ. 청소년비행 사례1. 사례 12. 사례 23. 사례 3 4. 사례 45. 사례 56. 분석7. 사례 68. 사례 79. 사례 810. 사

  • [결식 아동 프로그램분석] 결식아동의 우울감 극복을 위한 체육, 문화활동 프로그램
  • 극복하여 자아존중감을 높인다.5. 사업 목적 및 목표목적산출목표성과목표결식아동에게 규칙적인 체육 및 문화활동을 지원하여 우울감을 극복함으로써 건강한 신체 및 정서적 발달을 도모한다.1심리검사를 통해 사전상태를 파악한다.심리검사를 실시한다.(우울감, 자존감, 사회성 검사)2규칙적인 체육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신체발달을 도모하고 우울감을 해소한다.체육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소근육과 대근육의 발달 상태를 파악하고

  • [지역사회복지론] 지역사회 아동 청소년 사업
  • 사업 전개⇒아동의 정서 및 건전한 인격 함양해체 또는 해체위기에 있는 아동→⇒아동의 학습능력 제고빈곤지역 및 빈곤 가정 내에서 충분한 양육환경이 조성되지 않는 가정 내의 아동→⇒방과 후 아동양육의 부담 해소빈곤으로 인한 문화결핍 및 소외로 학교생활에 적응하지 못하는 아동→⇒왕따 등 극복 정상적인 학교생활 유지일반 맞벌이 가정의 아동⇒가정과 지역사회내의 문제 발굴 및 해결→⇒아동의 지역사회보호 (community care)

  • [프로그램 개발] 자살시도경험 청소년의 자살재시도 방지 프로그램
  • 학교2 - 1 1 (국공립)1 - 1 - (사 립)1 - - 1 ② 사회복지시설천안시청 주민생활지원과 총괄기획팀이 제시한 자료에 따르면, 현재 천안시의 사회복지시설은 총 112개이며, 이 중 청소년과 관련된 시설의 수는 다음과 같다.합계종합복지관아동양육시설지역아동센터합계동남구지역아동센터서북구지역아동센터112533918213) 경험적 근거다음 표는 본 프로그램과 유사한 프로그램의 목적과 대상, 사업내용을 정리한 것으로, 이러한 경험적

  • 한부모 가정 아동 그리고 한국한부모가정연구소
  • 학교 운영: 한부모가정연구소는 싱글대디의 자녀양육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좋은 부모 되기, 사랑의 요리학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http://www.hanbumocenter.org⑬ 후원금 및 장학금 전달: 매년 저소득 한부모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장학금과 후원금을 지원하고 있다.⑭ 그 외: 이혼 전 가정의 정서적 ㆍ 교육적 지원, 재혼가정 및 다양한 가정의 정서적ㆍ교육적 지원, 한부모가정지원센터 지부 설립※모든 한부모가정 지원 사업은 무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