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원 보상제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고정급
의의 - 매월 혹은 매주 고정적으로 성과에 관계없이 급여가 지급되는 제도.
효과 - 고정급 제하의 종업원은 안정적으로 업무 수행과 고용 유지를 가져온다.
장점
규칙적인 소득을 보장하므로 판매원은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가지면서 효과적인 판매를 할 수 있다. 이론상으로 단기간 (1개월, 3개월 간)에 이룬 판매 성과에 따라 임금이 보장된다. 그러나 장기간에 걸쳐 성과가 좋지 않으면 판매증가를 위한 행동을 취하거나 판매원을 바꿀 수가 있다. 판매성과가 좋으면 매 6개월이나 12개월 후 정기적인 임금 상승의 보상을 받는다. 안정적인 수입확보로 판매실적에 대한 부담이 낮기 때문에 조직전체가 안정감을 갖게 되고, 종업원들은 조직에 대하여 인간적은 친밀감과 개인과 조직의 조화를 갖게 된다.

단점
고정급제의 주요 단점은 금전에 의한 직접적인 동기부여가 약하다는 것이다. 높은 성과를 올린 판매원과 저조한 성과를 올린 판매원 간에 같거나 아주 적은 차이만 있기 때문에 실적이 좋은 판매원이 직장을 떠날 수도 있다. 또 판매원은 평균적인 판매 성과만으로도 만족하기 때문에 생산적이지 안은 판매효과를 가져온다. 한편 주의 깊게 감독하지 않으면, 판매원은 월별 목표를 3주 만에 끝내고 나머지 기간 동안 일하지 않을 수도 있다. 그리고 판매하기 쉬운 것만 파는 경향도 생기게 된다. 또 조직 전체의 성과에 능률저하 및 실적 저하를 가져 올 수 있다.

참고문헌
참 고 자 료

촉진관리론 (노용호, 백기언)
촉진관리론 (김성환)

논문
연봉제와 성과급제를 중심으로...
성과급제도와 구성원의 동기부여 : 진단모형개발
임금체계와 근무태도의 관계에 대한 게임이론적 분석
개인성과급 임금제의 효과에 대한 연구의 특성 및 앞으로의 연구방향
성과급 제도의 이상과 좌절
판매원 임금체계의 만족과 성과에 관한 연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민영화][연금민영화][방송민영화][통신민영화][철도민영화][공기업민영화][은행민영화][연금][방송][통신][철도][공기업][은행]연금민영화, 방송민영화, 통신민영화, 철도민영화, 공기업민영화, 은행민영화 분석
  • 제도 등 다양한 공기업을 민영화할 경우, 단기적으로는 요금인상 가능성이 있을 수 있으나 제도적 장치가 마련되어 있다.공기업의 경우에는 주인-대리인 문제가 보다 복잡하게 나타난다는데 문제가 있다. 공기업의 형식상의 소유자는 정부이다. 이에 따라 납세자(명목적 궁극적인 주인)-정치 권력-행정부-공기업사장-중간관리층에 이르기까지 주인-대리인관계가 다단계로 발생하게 되는데, 이리하여 궁극적인 주인인 국민이 대리인을 통제하기가 매우

  • 월마트의 경영철학
  • 판매원을 회사의 주주이자 동반자로 대하라고 강조했다. 또한 사람들에게할인된 가격으로 회사 주식을 제공하고, 퇴직시에는 무상으로 주식을 제공하는 제도를 만들었다.(3) 당신의 동반자들에게 의욕을 불어넣어라.금전적인 보상으로 사원들에게 의욕을 불어넣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사원들은 자신들이 경쟁하고 있으며 누군가 점수를 매기고 있다는 걸 느낄 수 있어야 한다. 의욕을 불어넣는 다는 말에는 사원들로 하여

  •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분석
  • 판매원이 대신함으로써 광고비, 물류비, 임대료 등의 비용을 최소화시키는 한편, 소비자와의 의사소통 통로를 개방시켜 소비자의 욕구 충족을 위한 서비스 개선을 용이하게 함으로써 생산효율을 중대 시키고자 하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네트워크 마케팅에 참여하는 판매원은 단순히 회사의 상품을 소비자에게 판매한 것에 대한 수익만을 얻는 것이 아니라 하위 판매원들이 상품을 쓰거나 재 주문을 할 때마다 보상 플랜의 기준에 맞추어 추가 수입이

  • [품질경영] 대형할인마트 핵심상황법에 의한 서비스 품질조사
  • 판매원 등)의 말투와 태도가 친절하였다.5. 직원의 위생 상태 (머리, 옷, 손톱)가 청결하다.6. 당일 상품 당일 판매제로 인해 제품이 신선하다.7. 다양한 제품이 구비되어있다.8. 상품 진열이 고객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정리가 잘 되어있었다.9.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친절하고 신속하게 해결되었다.10. 교환․환불 제도가 잘 정비되어있다. 11. 계산 착오 보상제가 잘 시행되고 있다.12. 품질 불량 상품 보상제가 잘 시행되고 있다.13. 포인트 적립과 멤

  • [서비스경영론] 내부고객만족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과 기업의 성공사례
  • 제도.1452.102*.2473.637**휴가ㆍ휴무제도.0811.138.1261.803커뮤니케이션R²= .107 , F = 6.531**R²= .127 , F = 8.019**βtβt회사정책, 방향성의 공유.2753.276**.1531.839업무처리의 신속성-.005-.636.1361.587동료, 상사와 커뮤니케이션.1201.733.0781.149구성원간의 정보공유.036.486.061.826부서간의 업무협조.000-.002.011.156보상체계R²= .113 , F = 8.612**R²= .163 , F = 13.339**βtβt상벌규정.2403.722**.2694.268**인사정책-.068-1.008.020.312승진체계의 공정성.1061.57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