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의 기본체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문내용
-
◎ 마케팅전략의 기본체계
마케팅 전략이란 다양한 내외부적인 환경변화에 따른 시장기회의 모색을 통해 시장에서의 경쟁우위를 차지하기 위한 기업의 활동을 말한다. 기업은 환경분석을 통해 자사에게 제공하는 기회와 위협을 파악하고 자사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여 적절히 대응함으로써 시장에서의 경쟁우위를 확보하게 된다.
1. 환경변화의 파악과 영향평가
외부환경의 변화를 명확하게 인식하면 새로운 마케팅기회를 발견하고 그 기회에 보다 빠르게 반응할 수 있다. 기업은 마케팅 전략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 내외부의 상황을 분석하여 마케팅 전략에 필요한 전략을 세우게 된다. 마케팅 기회는 특정 환경의 변화, 주요사업 분야에서 기업의 강ㆍ약점간의 상호관계에 따라 결정되며, 이러한 마케팅 기회는 기업의 자원능력으로 보완될 수 있어야 한다.
(① 외부요인 : 기업외부에서 통제할 수 없는 일반적인 시장여건으로 수요, 경쟁, 경제적 여건 등을 분석한다. ② 내부요인 : 기업내부에서 통제할 수 있는 내부자원으로 인적자원, 재무적 자원 등을 분석한다. ③ 내외부요인 : 기업내ㆍ외부에서 마케팅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 제품수명주기, 산업의 원가구조, 법적 제약 등을 분석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 [조직행동론] [조직행동]삼일회계법인 조직구조 사례분석(A+ 리포트)
- [한류열풍]K팝(KPOP)시장의성장과 향후전망 PPT자료
- [조직행동] 기업의 동기부여 사례
- 사우스웨스트항공 vs 컨티넨탈항공 기업비교분석과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성공사례와 컨티넨탈항공 실패사례분석및 미래전망과 나의의견 레포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