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의 기본체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 마케팅전략의 기본체계

마케팅 전략이란 다양한 내외부적인 환경변화에 따른 시장기회의 모색을 통해 시장에서의 경쟁우위를 차지하기 위한 기업의 활동을 말한다. 기업은 환경분석을 통해 자사에게 제공하는 기회와 위협을 파악하고 자사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여 적절히 대응함으로써 시장에서의 경쟁우위를 확보하게 된다.

1. 환경변화의 파악과 영향평가
외부환경의 변화를 명확하게 인식하면 새로운 마케팅기회를 발견하고 그 기회에 보다 빠르게 반응할 수 있다. 기업은 마케팅 전략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 내외부의 상황을 분석하여 마케팅 전략에 필요한 전략을 세우게 된다. 마케팅 기회는 특정 환경의 변화, 주요사업 분야에서 기업의 강ㆍ약점간의 상호관계에 따라 결정되며, 이러한 마케팅 기회는 기업의 자원능력으로 보완될 수 있어야 한다.
(① 외부요인 : 기업외부에서 통제할 수 없는 일반적인 시장여건으로 수요, 경쟁, 경제적 여건 등을 분석한다. ② 내부요인 : 기업내부에서 통제할 수 있는 내부자원으로 인적자원, 재무적 자원 등을 분석한다. ③ 내외부요인 : 기업내ㆍ외부에서 마케팅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 제품수명주기, 산업의 원가구조, 법적 제약 등을 분석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외식기업 브랜드사례분석 - 신선설농탕 서비스경영 품질경영 브랜드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마케팅 프렌차이즈 브랜드전략 분석Marketing 4P, STP, SWOT 분석, 성공요인 분석서론 : 브랜드 개요, 소개- 기업소개 : 탄생배경, 설렁탕 소개- 경영방침, 메뉴현황, 로고 의미- 기업 조직체계, 기본 전략 - 소비자 분석 및 시장환경분석본론 1 : 성공전략, 마케팅분석1) 물류, 유통전략 - SCM SOP 분석2) 제품 강점 및 특징 (CONCEPT 분석)3) 품질 차별화 경영, 제품 전략4) 고객 만족경영 서비스 전략5) 상생경영, 사회공헌 및 봉사 전략CONTENTS본론 2 : 마케팅전략

  • [경영학] LG패션 기업전략 분석-마케팅 및 경영철학
  • 산업경영의 이해산업조사 프로젝트LG패션 기업전략(마케팅부터 CEO 경영철학까지)의류산업 - LG패션 - 목차목 차1.서 론 2. 기업소개2-1사 업 개 요 2-2기 업 소 개 3. 마케팅 전략 3-1서 론 3-2LG패션의 종합적인 마케팅 전략 3-3LG패션의 제품군 별 마케팅 전략 3-4마케팅 전략과 연계된 제품개발 전략 3-5LG패션의 4P 전략 3-6LG패션의 STP 전략 4. 생산 및 유통 물류체계4-1생산 및 유통 4-2생산 및 유통의 기본전략 4-3생산공정 4-4물류흐름 분

  • [국제경영] KT&G의 국내 해외 마케팅전략, BAT Korea 국내 마케팅 전략
  • 전략1 KT&G 국내 경영전략전략은 크게 기업조직 및 인재양성, 브랜드 육성, 해외시장개발, 사회공헌활동, 사업의 다각화로 나뉘어진다.1) 기업조직의 체계변화2002년 KT&G는 새로운 패러다임에 적응하고 브랜드 이미지 변화를 위해 영업중심의 조직체계에서 브랜드 중심의 체제로 변화시켰다. 이에따라 브랜드국을 신설하고 마케팅 역량을 대폭 강화 시켰다. 또한 시장조사부, 판매촉진부 등을 전문부서로 신설하였다. KT&G는 인재육성, 마케팅의 중요성

  • 국제 마케팅 전략
  • 국제 마케팅 전략 Index의의와 성격전략수단의 형성시장전망시장세분화와 시장선택전략 방향 체계의 차원국제 기본전략의 형성시장 개입전략국제 마케팅 정책수단제 1절 국제마케팅의 과제제 2 절 Concept 개발을 위한 환경평가제 3 절 세계시장 Concept의 개발제 4절 개별시장국 Concept의 구체화Index 로만손의 해외마케팅영문 CaseCASE제 1 절 국제마케팅의 과제11) 국제마케팅이란마케팅이 단지 한 나라에서 뿐만 아니라 다수국에서동시에 행하

  • [고객관계관리] 메가스터디 CRM
  • 기본전략을 수립(CRM의 목적)한다. 제3부에서는 2부에 나온 CRM 기본전략을 실천하기 위한 실천방안들인 마케팅 믹스 4P 개념 도입 상품, 가격, 커뮤니케이션, 채널관리방안을 제시하고, CRM에서 중요하게 다루어지는 마케팅 캠페인과 고객상호작용센터, 그리고 조직 및 프로세스 관리에 대해 살피면서 그 바람직한 방향 모색한다. 제4부에서는 CRM의 기본전략과 실천방안을 가능케 하는 지식 인프라로서 CRM 실천도구를 다루고 있다.(ORAP, 데이터마이닝 등) 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