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 FTA 보건의료분야 협상 결과와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목차
-
1. FTA란 무엇인가?
2. 한미 FTA 보건의료분야 협상 결과
3. 협상 결과로 인해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
4. 협상 결과가 시사 하는 점
5. 보고서 작성 시 느낀 점
- 본문내용
-
FTA, Free Trade Agreement의 약자로 풀이하자면 자유 무역 협정이다. 즉, 한국과 미국 이 두 나라 양자 간의 앞으로 수출, 수입시 적용될 관세라든지 무역장벽을 최소화하며, 상 품뿐만 아니라 지적 재산권이나 제조업, 농업, 투자, 서비스, 전자상거래, 정부조달시장 등도 협상 대상이 되어 서로 개방하여 하나의 국가, 즉 하나의 시장에서 사업 할 수 있게 서로간의 맺는 협정이다. 한마디로 국가간의 시장을 통합하여 상호간에 자유롭게 무역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협정, 약속인 것인데, 중요한 점은 이 FTA는 양자간 무역협정이 라는 것이다. 1947년 GATT 출범 후 1955년 WTO 공식출범까지 이들은 149개 회원국 모 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규범 즉, 다자간 무역협정이지만, FTA는 양자간, 즉 회원국들 사 이에 서로 따로 또 협정을 맺고 싶어 하는 나라끼리 맺는 협정이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 개마고원출판, 송기호저, “한미FTA의 마지노선” 참고
조윤커뮤니케이션출판, 이창우저, “손에 잡히는 FTA” 참고
자유무역협정국내대책위원회 홈페이지 활용정보 중 협정문 주요내용 참고
http://savenature.tistory.com/288 홈페이지 내용 참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