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통계 - 유가변동이 특정산업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목차
-
● 주제 선정 이유와 자료의 출처, 자료 대한 설명
● 데이터 분석과 의미 해석
1. 모평균의 구간추정을 이용한 각 업종의 당기순이익 변화 추정
2. 쌍대 t검정을 이용한 1.의 결과 재검정
3. 일원배치 분산분석을 이용한 유가변동에 따른 세 업종 전반의 당기순이익 변화
4. 일원배치 분산분석을 이용한 유가변동이 업종별로 영향을 미치는 정도의 차이 분석
5. 통계 분석 결과에 대한 원인 분석
6. 통계 분석 결과가 가지는 경영학적 의미
7. 통계적 분석의 중요성
- 본문내용
-
요즘 들어 언론매체에서 물가가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다는 기사가 지속적으로 보도되고 있다. 물가가 상승하면서 우리 같은 소비자는 물가에 대해 상당한 부담을 느끼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물가 상승에 대한 보도를 접하고, 물가 상승의 원인을 분석해보니 20세기 말부터 계속되던 유가 변화가 물가와 깊은 관련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게 되었다. 특히 우리나라는 산유국이 아니기 때문에 거의 모든 산업과 직결된 원유를 100% 수입해서 쓰고 있다. 그래서 우리나라는 국제 유가 변동에 특히 민감하다. 그렇다면 유가가 직접적으로 현대 여러 산업에 어떤 영향을 끼칠까? 이에 대한 해답이 현대 사회 속에 살아가는 사람들이 유가 변동에 따라 어떤 행동을 취할 수 있을 지에 대한 지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 좋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 62475***
(2020.08.10 21:27:5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