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2세 영아의 상호작용에 대해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01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만2세 영아의 상호작용에 대해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만 2세 영아의 발달적 특성
2. 영아에게 교사의 역할
3. 만 2세 영아와 교사간 상호작용
4. 영아와 교사의 상호작용 형태
Ⅲ 결론 및 의견
Ⅳ 참고문헌
- 목차
-
만2세 영아의 상호작용에 대해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만 2세 영아의 발달적 특성
2. 영아에게 교사의 역할
3. 만 2세 영아와 교사간 상호작용
4. 영아와 교사의 상호작용 형태
Ⅲ 결론 및 의견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만2세 영아의 상호작용에 대해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만 2세 영아의 발달적 특성
만 2세 영아는 전인적인 존재로 신체, 인지, 사회, 정서의 모든 면에서 발달의 기초가 이루어지는 시기이다. 즉, 만 2세 영아는 어머니를 의존하면서 한 사람의 독립된 존재로서 거듭나기 위한 준비를 하는 시기로써 스스로 무엇을 하려는 자아가 싹튼다. 이러한 모습으로 응석을 부리고 인정받음으로서 어머니와의 애정을 확인하고, 충동적이고 본능적인 행동으로 자율성을 형성하기 시작한다. 그리고 자기 자신의 생각을 스스로 시험해 보고 자신의 선택권을 갖고자 하며 저항과 불안을 동반한 자립심을 키워나간다. 그렇기 때문에 이 시기에 주위 사람들의 사회적 영향력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할 수 있다....<중략>...
2. 영아에게 교사의 역할
3. 만 2세 영아와 교사간 상호작용
상호작용이란, 놀이 활동에서 교사와 영아 간 의사소통에서 나타난 행동을 뜻하며 인간들 간의 관계뿐만 아니라 물리적 환경, 그리고 현상을 포함한 그들 간의 서로 영향을 미치는 관계를 맺는 과정을 말한다. 즉, 행위적, 언어적, 비언어적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직․간접적으로 개입하고 개별적․집단적․ 상호적 관계를 말한다. 이러한 행동은 상호작용을 성공적으로 시도하거나 지속하는데 적합한 긍정적인 행동과 상호작용을 시도하거나 방해가 되는 부정적인 행동으로 구분한다. 즉 보육시설에서의 가장 중추적인 상호작용은 영아간의 상호작용 그리고 영아와 교사간의 상호작용이라 할 수 있다...<중략>...
4. 영아와 교사의 상호작용 형태
Ⅲ 결론 및 의견
Ⅳ 참고문헌
- 참고문헌
-
김혜경 외(2003). 효과적인 영아 보육을 위한 지침서. 다음세대.
강문희 외(2006). 영유아 발달의 이해. 신정.
장영희(2000). 영아교육과정. 양서원
천현정(2010), 보육교사의 교사효능감이 교사-영아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경북대학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아기에 수학교육이 왜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영아기에 수학교육은 어떤 방법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을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 [아동과학지도] 만2세 영아들의 발달적 특성에 대하여 신체발달, 인지발달, 정서 발달 및 사회성 발달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영아의 신체 및 운동발달의 특성, 신체 및 운동발달을 촉진시킬 수 있는 영아놀이를 3가지를 소개한 이유와 경험 등을 서술하시오.
- 보육경험의 효과를 보육의 양과 질적인 측면으로 나누어 서술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론D형) 놀이와 유아발달과의 관계에 대해 설명하고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서 강조하는 놀이유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존 듀이/ 아동과 교육과정 경험과 교육을 읽고
- [언어학] 대학생 사이에서 성별과 친밀도에 따른 호칭 차이
- [교육 공학, 교수 설계, 교수 설계, addie, 수업지도] Addie모형 교수설계 A+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 [교육방법] 수업지도안 -ADDIE모형에 따른(조사표 만들기)
- 영한번역-The female mosquito
- 만4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만4세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수업계획안(이야기나누기) -활동주제:엄마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일’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