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sh 전략과 Pull 전략에 대해 비교설명하고 각각의 사례를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9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Push 전략과 Pull 전략의 비교
2. Push 전략과 Pull 전략의 사례
1) Push 전략 사례
2) Pull 전략 사례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Ⅱ 본론
1. Push 전략과 Pull 전략의 비교
푸쉬 전략이란 프로모션이나 판매원을 이용하여 유통 경로에 제품을 밀어 넣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즉 푸시전략은 도소매상 또는 판매원에게 판촉물을 제공하여 자사의 상품을 많이 취급하도록 하고 최종 구
.
.
2) Pull 전략의 사례
소비자들은 많은 매체를 통하여 브랜드를 접촉하게 되는데 그런 것들은 소비자를 직접 설득하여 끄는 전략이다. 풀 전략 프로그램으로는 대중 매체나 또는 아주 특별한 매체를 통하여 소비자에게 도달하도록 구성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이벤트와 같은 것들도 포함된다. 예를 들면, 아일랜드 기업 기네스 맥주사는 오래 전부
참고문헌
- 노용호외, “촉진관리론”, 학문사, 2000
- 임현빈, “전문의약품의 소비자대상 촉진에 대한 연구”, 서울시립대, 2008
- 최정식, “인터넷 기업의 마케팅PR전략개발에 관한 연구”, 서강대, 2003
- 이만재, “e-비지니스를 통한 경영혁신에 관한 연구”, 우석대,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운영] 지식경영 KMS & JIT(도요타의 JIT SYSTEM) 연구
  • 기술력을 통한 원가경쟁력은 현재의 저 원가 경쟁에 대한 생존전략이면서 동시에 향후에 나타날 새로운 경쟁 환경을 위해서도 필수적이다. 국내 기업들이 현재 보유하고 있는 제조 경쟁력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저가격 경쟁에 대응하는 것이 지속적 성장을 위한 필수조건이다. 또한 국내 기업은 현재 진행되고 있는 치열한 원가경쟁에 방어적으로 대응하기 보다는 자사의 핵심 경쟁역량을 강화하면서 동시에 원가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경쟁 전략이 무

  • [인사관리] KOTRA 성과관리제도 사례분석
  • 대해서는 감점하여 평가함으로써 사업수행의 효율성을 평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그리고 2009년에는 KM 투입대비 성과를 지표로 사업효율성을 평가하여 시간 및 인력과 같은 투입량 대비 성과 산출이 매년 개선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KOTRA Money 제도는 공공기관에서 활동원가개념을 도입한 최초의 사례로써 아래에서 보다 자세하게 설명한다.셋째, 단기 성과관리와 더불어 중장기 성과를 관리하기 위해 Star사업개발 지표를 신설하였다. S

  • 경영경제 21세기 리더십
  • 대해서 별로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이제 산업의 구조가 매우 복잡해졌고 산업 간의 특성차도 점점 뚜렷해지고 있어 사람과 사람에 관련된 리더십이론이라고 하더라도 산업간 편차를 고려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맥락에서, 앞으로의 환경변화에 따른 새로운 이론들의 출현도 예측해 볼 수 있을 것이다.Ⅳ. 참고문헌 http://cafe.naver.com/dseccafe.cafe?iframeurl=/ArticleRead.nhn%3Farticleid=663&http://cafe.naver.com/ak573.cafe?iframeur

  • 하이닉스기업조사,hynix,반도체산업정의국내외적발전과정,국제적위상,향후전망,마케팅,STP,4P전략,물류체계,IE적용사례 분석
  •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따라서 1장 국내외적인 현황과 향후 전망을 알아보고 2장에서는 반도체 산업의 대표기업(하이닉스)에 관한 마케팅전략(4p,STP) 분석, 전반적인 생산 및 물류체계분석을 알아본다. 마지막 3장에서 기업에서의 산업공학의 대표적인 적용 성공사례를 보여주고자 한다. 반도체 산업을 주제로 선정하게 된 계기는 반도체는 자원이 많지 않은 대한민국의 불리함을 극복 할 수 있는 기술 집약적인 산업으로 생산된 제품의 크기가 크지 않

  • [기술혁신][기술혁신 정의][기술혁신 과정][기술혁신 요건][기술혁신 현황][기술혁신 사례]기술혁신의 정의, 기술혁신의 과정, 기술혁신의 요건, 기술혁신의 현황, 기술혁신의 사례, 향후 기술혁신의 정책방향 분석
  • 기술혁신에서 상업화로 진행되는 단일과정 대신에 새로운 아이디어가 생산단계를 포함한 모든 기술혁신단계에서 생성되고 발전된다고 제시하고 있다. 과학이 기술혁신을 이끌어 낸다는 일방향적인 기술혁신과정을 설명한 선형모델에서는 기술추진(technology push)요인을 강조하였는데, 이에 대해 Schmookler(1966)와 Freeman(1982)은 기술혁신은 한편으로 기술지식을 요구하는 과정이면서, 또 다른 한편으로 시장의 수요(market pull), 즉 사회경제적 요구에 의해 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