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sh 전략과 Pull 전략에 대해 비교설명하고 각각의 사례를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9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기술전략] 기술전략과 기술개발전략 사례
- [현대광고론] 현대광고론 요약정리(제9장 관계 구축: 직접마케팅, 인적판매, 그리고 판매촉진)
- [경영전략]SCM의 정의와 기능적,도구적 관점
- [HD TV]HD TV(고선명, 고화질 텔레비전)의 의의, HD TV(고선명, 고화질 텔레비전)와 디지털방송, 각국 진흥정책, HD TV(고선명, 고화질 텔레비전)와 프로그램 제작 사례, 프레즌스(프레젠스) 속성 분석
- 제조업체(제조업)의 생산유연성, 공급사슬, 제조업체(제조업)의 B2B(기업간 전자상거래), 제조업체(제조업) 유통경로, 제조업체(제조업) 모바일PC, 제조업체(제조업) 커뮤니케이션만족, 향후 제조업체 제고방안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Push 전략과 Pull 전략의 비교
2. Push 전략과 Pull 전략의 사례
1) Push 전략 사례
2) Pull 전략 사례
Ⅲ 결론
Ⅳ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Push 전략과 Pull 전략의 비교
푸쉬 전략이란 프로모션이나 판매원을 이용하여 유통 경로에 제품을 밀어 넣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즉 푸시전략은 도소매상 또는 판매원에게 판촉물을 제공하여 자사의 상품을 많이 취급하도록 하고 최종 구
.
.
2) Pull 전략의 사례
소비자들은 많은 매체를 통하여 브랜드를 접촉하게 되는데 그런 것들은 소비자를 직접 설득하여 끄는 전략이다. 풀 전략 프로그램으로는 대중 매체나 또는 아주 특별한 매체를 통하여 소비자에게 도달하도록 구성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이벤트와 같은 것들도 포함된다. 예를 들면, 아일랜드 기업 기네스 맥주사는 오래 전부
- 참고문헌
-
- 노용호외, “촉진관리론”, 학문사, 2000
- 임현빈, “전문의약품의 소비자대상 촉진에 대한 연구”, 서울시립대, 2008
- 최정식, “인터넷 기업의 마케팅PR전략개발에 관한 연구”, 서강대, 2003
- 이만재, “e-비지니스를 통한 경영혁신에 관한 연구”, 우석대, 20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행동주의 학습이론, 인지주의 학습이론, 학습자의 동기
- 장애인복지법 상 장애인의 유형 중 한 가지를 선택(정식 명칭 사용)하여 특성과 사례를 제시하고 장애영유아 교수방법을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지적장애)
- 노사관계론 - 현대자동차 모의교섭
- 알더퍼의 ERG이론, 알더퍼 이론과 매슬로우 이론의 차이점
- 한국의 사회복지실천의 발달과정
- 자아정체감 상태가 위기와 수행이라는 두가지 축으로 청소년의 자아정체감이 어떻게 구분되는지 정리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자아정체감 상태가~
- 사회복지 실천의 궁극적 목적과 목표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의 자세에 대해 논하시오
- 조직문화의 개념을 설명하고 조직문화가 갖고 있는 기능을 서술하시오. 또한, 조직의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조직문화가 어떤 역할을 하고, 조직문화를 왜 이해해야 하는지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 조직화 방법을 설명하고, 조직에 있어 조직화의 장단점을 제시하시오 우리 나라 사회복지 조직을 체계적으로 조직화하기 위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 롯데시네마 경영전략사례 멀티플렉스 현황 영화관 시장 변화 영화관 시장 변화 영화관 시장조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