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의사소통교육의 필요성과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목차
1. 의사소통교육의 필요성
2. 교육프로그램

본문내용
1. 의사소통교육의 필요성
2. 교육프로그램

(3) 3회모임: 갈등 해결하기
부부가 갈등에 직면했을 때, 문제 그려보기로 자신의 행동에서 자신을 돌보는 태도와 상 대방을 배려하는 태도를 구조화 해 적용하는 방법.

1단계: 문제를 확인하고 정의하라
문제가 무엇인가? 누구의 문제인가? 누가 갈등의 영향력을 크게 받고 있는가? 이러한 문제확인 자신에 대한 정확한 인식과 부부의 솔직한 대화가 필요.

2단계: 갈등해결을 위하여 함께 노력하겠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가족복지론 이영실, 윤대중 외 3명 저 | 양서원 |
다문화가족복지론 최현미, 이혜경 외 3명 저 | 양서원 |
가족복지론 손병덕, 황혜원 외 1명 저 | 학지사 |
가족복지론 한국여성복지연구회 저 | 청목출판사 |
가족복지론 김연옥 저 | 나남 |
사회복지학개론 원리와 실제 강욱모(교수), 김성천 외 3명 저 | 학지사 |
사회복지학개론 남기민(교수) 저 | 양서원 |
가정학원론 유영주(교수) 저 | 신광출판사 |
사회복지학개론 오정수, 최해경 외 3명 저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학교(초등교육)범교과학습 안전교육,국제이해교육,해양교육,네티켓교육, 초등학교(초등교육) 범교과학습 발명교육,원예교육,범교과학습 환경교육
  • 교육의 목표3. 초등학교 안전교육 편성 운영1) 교과 교육에서의 안전교육2) 재량활동에서의 안전교육3) 특별활동에서의 안전교육4) 통합적인 교육과정 운영Ⅱ. 초등학교(초등교육) 범교과학습의 국제이해교육1. 교육이념과의 관계2. 국제이해교육의 목표1) 지구가족 의식(sense of global family)과 지구촌 의식의 육성2) 문화상대주의적 관용성의 앙양3) 세계의 상호의존성과 상호관계 과정에 대한 이해4) 국제적 의사소통능력과 태도의 육성5) 국제적

  • [교육사회학] 제10장 가정, 가족의 의미와 사회적 기능
  • 교육의 몫으로 남아있다. 따라서 인간의 사회화에 있어 가정이 차지하는 비중은 여전히 높다고 할 수 있다.2. 가족의 개념, 기능 및 과제 ⑴ 가족의 개념 및 형태 ․ 전통적인 가족의 정의: “같은 피를 나눈 사람들이 한 울타리 안에서 함께 사는 집단, 언제나 밥을 같이 먹을 수 있는 집단”, 또는 “부부와 그들의 자녀나 근친자로 구성되는 기본적인 사회 집단으로서, 이들은 이익 관계를 떠난 애정적인 운명 공동체를 이루며, 서로 간의 의사소통 속

  • [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예비아빠교육
  • 의사소통유형검사를 통해서 자신의 의사소통유형을 알아보고 바람직한 의사소통의 방향으로의 변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2. 긍정적인 의사소통 방법에 대해 교육함으로써 부모-자녀간의 올바른 관계형성을 돕는다.교육내용세부 내용실시방법실시기간장비/도구장소담당자의사소통유형검사 1. 강사 소개를 한 후에 오늘의 교육내용에 대한 소개와 교육자료를 나눠준다.2. 의사소통유형검사지를 프로그램 참여자에게 나눠주고 작성 방법을 설

  • [교육사회학] 10장 가정, 가족의 의미와 사회적 기능
  • 교육의 몫!!ꌪ 가족의 개념, 기능 및 과제 ꌪ가족의 개념 및 형태1. 전통적으로 가족이란?․ 같은 피를 나눈 사람들이 한 울타리 안에서 함께 사는 집단, 기쁨과 슬픔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집단, 언제나 밥을 같이 먹을 수 있는 집단 (by 권이종)․ 부부와 그들의 자녀나 근친자로 구성되는 기본적인 사회 집단으로서, 이들은 이익 관계를 떠난 애정적인 운명공동체를 이루며, 서로 간의 의사소통 속에서 공통의 문화를 창조․유지하는 집단 (by 김혜선)

  • [교육학] 통일교육의 바람직한 방안
  • 교육의 내용을 선정하는데 있어서 체제 중심에 서서 사회 구조와 제도, 정책 등에 초점을 두어 접근 하는 방식이 있고 이념과 체제보다는 사람들의 일상적인 삶에 초점을 두어 이해하려는 사회문화 중심에 기반을 두어 나가야할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학교의 통일교육은 통일을 촉진하고 통일에 대비하는데 일정한 기여를 하기 위해서 올바른 방법의 정립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본 연구는 이러한 점에서 변화하는 통일 환경 속에서 바람직한 새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