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뱅크 기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18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본사항
2. 현황분석
3. 문제점 도출
4. 개선, 발전방안
5. 업무 수행 시 필요한 지식 및 기술
6. 자원개발 및 동원 주민 참여를 위한 방법
7. 기타 정책적 제언
본문내용
기본사항 - 개념

푸드뱅크
식품은행, 여유식품 자원을 기부받아
소외계층에게 무상으로 제공하는
식품자원 복지서비스

푸드마켓
지자체와 푸드뱅크에서 선정된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일반 편의점 형태의 서비스
참고문헌
전국푸드뱅크. 2010 “기부식품제공사업 푸드마켓 설치, 운영사업자 교육 워크숍 자료”

정기혜. 2008. “푸드뱅크(Food Bank) 정착 및 활성화를 위한 정책방안
= The Policy on the Revitaization of Food Bank”

정기혜. 2011. “푸드뱅크(Food Bank) 등의 운영 현황 및 발전방안”

한국보건사회연구원. 2011. 푸드뱅크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세미나 자료집

사단법인 부산푸드뱅크. 2010. 부산 푸드뱅크 예산(안)

http://www.foodbank1377.org/-보건복지부 전국푸드뱅크

http://www.riss.kr/index.do/

http://www.kihasa.re.kr/html/jsp/public/public_01_01jsp

박성원 기자. 2010.전남일보.

http://blog.naver.com/ebinpa?Redirect=Log&logNo=80015824577

김연주 기자. 2006. 보건신문http://www.bokuennews.com/news/article.html?no=1057

현종열. 2012. “계양구, 푸드뱅크ㆍ푸드마켓 등 기부식품 제공사업 활성화 추진”

http://blog.daum.net/injungchim/11795404

http://kncsw.bokji.net/kncc/s01/s01_10_01.jsp

SSN한국 사회복지협의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우만종합 사회복지관 실습
  • [경영학]CJ 사회공헌활동
  • 기관이 필요로 하는 것을 공개적으로 제안함으로써 후원자는 기부 활동에 능동적으로 참여.투명온라인상에서 도너스캠프 프로그램, 기부자, 교사 간의 모든 활동을 투명하게 공개하며, 재단사무국이 기부금 사용과정과 결과를 점검.• 도너스캠프 과목별 기부현황 • 도너스캠프 지역별 기부현황표Ⅱ.5-9 도너스캠프 홈페이지표Ⅱ.5-10 도너스캠프 홈페이지• 온라인 기부금 지원 프로그램별 범주표Ⅱ.5-4 2007 CJ기업시민보고서과목지원 취지학업

  •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기관 사업의 역사적 변천* 1992. 7 사회복지법인 강릉중앙재단 설립인가* 1993. 7 법인합병(강릉중앙재단과 성은모자원)* 1993.10. 노인복지시설 설립인가* 1994. 3 건물기공* 1995.12 건물준공(지하1층 지상3층 / 연면적 642평)* 1996. 5 개원(정원 50명)(3) 기관 역사에 대한 실습생의 평가양로원의 모토인 믿음, 소망, 사랑의 정신을 노인복지에 구현해 나가기 위해 15년 동안 꾸준히 노력하며 모자원 합병 및 푸드뱅크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클라이언트의 욕구를

  • [지역사회복지론] 지역사회 종합복지관(동작 이수 사회복지관)
  • 기관사업의 역사적 변천(연혁)연 월내 용1994. 06.학교법인 숭실재단 위탁운영08.동작숭실복지관 개관1995. 01.재가복지봉사센터 개소1996. 02.노인의 집 운영 (저소득노인 그룹홈)1998. 04.새문안교회사회복지재단으로 운영법인 변경동작이수사회복지관으로 명칭 변경1999. 02.푸드뱅크 사업 시행03.실직가정 교육지원사업 실시 (실업극복 국민운동 지원)2002. 02.저소득 결손가정 청소년 교육 및 정서지원사업 진행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2003. 02.

  • 공익마케팅을 통한 기업 이미지 향상전략(아동관련 캠페인 & 비영리기관 파트너쉽)
  • 푸드뱅크’푸드뱅크(food bank)는 CJ의 대표적인 공익사업이다. 이전에는 사용가치가 충분히있으나 유통과정상에서 상품가치를 상실한 물품을 폐기했었다.폐기과정상의 비용이 만만치 않을 뿐만 아니라, 회사의 친환경적 입장에도 배치되어고민하던 중, 사회공헌팀의 아이디어로 기존에 폐기되던 물품을 선별하고, 포장하여푸드뱅크에 기부하게 되었고, 이로써, CJ의 물품폐기 업무담당자는 물품 기부자로거듭날 수 있었고, 기업의 폐기비용 또한 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