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마케팅을 통한 기업 이미지 향상전략(아동관련 캠페인 & 비영리기관 파트너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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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마케팅을 통한 기업 이미지 향상전략(아동관련 캠페인 & 비영리기관 파트너쉽)
목차
공익마케팅 정의
공익마케팅 배경
성공적인 공익 마케팅 지침들
사람들이 자선을 베푸는 3가지 이유
공익마케팅의 3가지 방법
공익 마케팅의 브랜드영역
당사의 이미지
공익마케팅 이슈선정
아동학대 예방
어린이 심장병
어린이 소아암
주요기업 사회공헌 활동 슬로건
비영리기관 마케팅 사례
사회 공헌 활동 동기
기업과 비영리기관의 Partnership
주요 자선/기부 단체
아동복지관련 공익프로그램 실시 Flow
공익활동 주제홍보
내부활동 전개
아름다운 재단의 나눔의 가게 사례
테스코(TESCO)
피자익스프레스의 ‘베네치아피자’
CJ의 ‘푸드뱅크’
본문내용
1. 공익마케팅 이란?
기업과 자선기관 또는 공익단체가 이미지를 제고하고, 상품 및 서비스를 증가시켜, 상호이익을 도모 하기
위해 제휴하는 영리적 활동
2. ‘공익’과 ‘자선’의 차이
① 대부분 기업들이 기업 이미지와는 상관없이 일괄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② 지원방식 또한 현금이나 현물의 단발적이고 직접적인 지원방식이 가장 보편적이다.

<중 략>

"베니치아"라는 공익적인 이름은 사람들의 호기심을 충분히 불러 일으켰고,
피자 익스프레스를 찾은 사람들은 피자도 먹고 좋은 일도 한다는 생각에 이 메뉴를
기꺼이 주문했다.
공익적인 이름을 이용한 홍보효과
CJ의 ‘푸드뱅크’
푸드뱅크(food bank)는 CJ의 대표적인 공익사업이다. 이전에는 사용가치가 충분히
있으나 유통과정상에서 상품가치를 상실한 물품을 폐기했었다.
폐기과정상의 비용이 만만치 않을 뿐만 아니라, 회사의 친환경적 입장에도 배치되어
고민하던 중, 사회공헌팀의 아이디어로 기존에 폐기되던 물품을 선별하고, 포장하여
푸드뱅크에 기부하게 되었고, 이로써, CJ의 물품폐기 업무담당자는 물품 기부자로
거듭날 수 있었고, 기업의 폐기비용 또한 절감할 수 있었으며, 궁극적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도 완수할 수 있었다.

참고문헌
공익연계마케팅의 공익기여비율에 대한 고객 충성도 연구 안영진 저 | 한국외국어대 경영대학원 발행, 마케팅 전공

공익연계마케팅(CRM)에서 제품속성 및 기부제시방식이 소비자의 기부수준 박종선 저 |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 발행, 경영학 전공

공익연계마케팅이 소비자 구매동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연구 박종훈 저 | 홍익대 광고홍보대학원 발행, 광고홍보 전공

공익마케팅을 지향한『화』의 마케팅 전략 : 영혼이 담긴 이벤트 안소연 저 | 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 발행

공익연계마케팅에 대한 이해와 사례연구 박선규 저 | 고려대학교 발행, 마케팅 전공

기업의 공익연계마케팅 캠페인 전략 방안에 관한 연구 양현숙 저 | 고려대 경영대학원 발행, 마케팅 전공

한국기업의 공익연계마케팅 활용방안에 관한 연구 김태욱 저 | 서울시립대 경영대학원 발행, 마케팅관리 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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