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의 인사관리0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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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업의 인사관리0k

정성을 들어 작성한 자료입니다.
서론, 본론, 결론에 의해 잘 짜임새 있게 자료 구성되어 있어요
필요한 자료 대다수 요약정리 하였으니 나름대로 독창적인
내용을 첨가하면 좋은 레포트 작성될 것입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고 그대로 제출하지 마세요
구입자 여러분에게 행운이 함께 하시길^^
목차


제1절 공기업 인사운영의 기본원칙
1. 인사운영의 기본원칙
2. 임원성과 정보의 구축
3. 임원추천위원회의 운영규정 등 마련


제2절 공기업 임원의 선임방법
1. 한국의 임원선임 방법
1) 공기업 임원의 임면
2) 준정부기관 임원의 임면
3) 임원의 자격요건
4) 임원의 직무 및 보수
2. 정실인사의 관행

제3절 인사 관련 기구
1. 임원추천위원회
1) 임원추천위원회의 목적
2) 임원추천위원회의 구성 및 운영
3) 임원후보자의 모집
4) 임원추천위원회의 심사와 후보자 추천
2. 공공기관운영위원회
1) 공공기관운영위원회의 심의ㆍ의결 사항
2) 공공기관운영위원회의 구성 및 운영


제4절 공기업 직원의 신분
1. 한국 공기업의 직원
제5절 사외이사제도와 지배구조
1. 민간기업의 사외이사제도
2. 민간기업의 지배구조
3. 공기업의 비상임제도


본문내용
제1절 공기업 인사운영의 기본원칙

1. 인사운영의 기본원칙

 공기업ㆍ준정부기관은 인사운영에 있어 준수하여야 할 원칙을 규정하고 있다.
(경영혁신지침 23조)

2. 임원성과 정보의 구축

 기획재정부장관은 공기업ㆍ준정부기관 및 당해 기관 임원의 직무평가 결과 등 성과정보를 통합ㆍ관리하기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여 개별 임원의 성과정보를 제출 또는 입력을 요구할 수 있다.

3. 임원추천위원회의 운영규정 등 마련

 공기업ㆍ준정부기관은 기관별로 이사회의 의결을 거쳐 임원추천위원회의 세부 구성방법, 추천절차, 후보자 심사기준 등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을 규정한 “임원추천위원회 운영규정”을 마련하여 시행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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