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경영론4공통)교재에나온코트니의경영의과정에따라평생교육기관유아교육기관포함분석0k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9.1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판매자 할인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평생교육경영론
공통 교재에 나온 코트니의 경영의 과정에 따라 평생교육기관(유아교육기관포함) 하나를 선정, 각 과정별로 분석하시오.
하고 싶은 말
평생교육경영론4공통)교재에나온코트니의경영의과정에따라평생교육기관유아교육기관포함분석0k

유아교육과 평생교육경영론4공통

교재에 나온 코트니의 경영의 과정에 따라 평생교육기관(유아교육기관포함) 하나를 선정, 각 과정별로 분석하시오.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기관의 철학, 임무의 개발과 공유
2. 목적과 목표의 설정
3. 기획
4. 조직화 및 구조화
5. 지도
6. 인사배치
7. 예산편성
8. 마케팅과 홍보
9. 평가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우리 인간은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평생교육을 받으면서 살아가야할 의무가 있다. 70살 넘으신 할아버지, 할머니도 글을 읽기위해 열심히 한글을 배우고 쓰는 것을 보면 배움의 열망이 대단하다는 것을 피부로 느낄 수 있다.
그러나 배움의 때와 시기를 놓치면 평생 한이 되어 있는데 그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 주는 것이 한국평생교육진흥원이라고 볼 수 있다.
소년은 늙기 쉽고 배움은 이루기 어렵다고 한다. 사람이 배우지 않으면 어두운 밤길을 걷는 것과 같아, 세상의 이치를 알지 못하고 제갈 바를 알 수 없게 된다.‘아는 것이 힘’이라는 옛말이 있다. 아무리 재물이 많아도 배우지 않으면 사람의 도리를 알지 못해 사람구실을 할 수 없다. 이에 근면하게 배움에 힘쓸 것을 권하는 명심보감(明心寶鑑) 근학편(勤學篇)에 나와 있는 것처럼 배움을 통해 지혜가 밝아지고, 참된 인간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휘종황제(徽宗皇帝)가 말하기를, 배운 사람은 곡식과 같고 알곡과 같다. 배우지 않으면 사람은 쑥 같고 잡초 같다.
곡식과 같고 알곡 같음이여 나라의 좋은 양식이고, 온 세상의 보배로다. 쑥 같고 잡초 같음이여 밭을 가는 자가 혐오하고 김매는 자의 골치 덩어리일 뿐이다. 시간이 흘러 꽉 막힌 담장을 바로 앞에 두고 뉘우친들 이미 그때는 늙었도다. 이러한 표현은 배움의 중요성을 언급한 것으로 볼 수 있다. 그렇지만 배움의 때를 놓치면 그만큼 한이 많이 맺히게 되는데 그것을 풀어줄 수 있는 단체가 한국평생교육진흥원이다. 이 장에서는 교재에 나온 코트니의 경영의 과정에 따라 평생교육기관(유아교육기관포함) 하나를 선정-국가평생교육진흥원-하여, 각 과정별로 분석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국가평생교육진흥원 www.nile.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슈로보는오늘날의유럽형4공통) 멀티미디어 강의와 교재의 1강 ? 6강을 참고하여 괄호 안을 알맞게 채우시오0k
  • 라는 영국이 브렉시트 탈퇴하여 독자노선을 구축한 것에 대하여 많은 불평불만을 가지고 있다는 면을 단적으로 표현한 기사내용이라고 볼 수 있다.브렉시트 전환 기간이 끝난 뒤 시행됐다. 이에 따라 영국에서 출발한 여행자들은 육류나 유제품이 포함된 제품을 EU 국가에 반입할 수 없게 됐다. 분유나 유아용 식품, 특수 식품 등 예외 항목도 있다. EU 집행위는 일부 식품군에 돼지열병과 동물성 질병을 일으키는 병원균이 들어있을 수 있다는 이유에서

  • 평생교육경영론4공통)부유한노예 로버트라이시읽고 다음과제를 제출하시오0k
  • 실천 방안을 모색했으면 하는 바램이지만, ‘과연 그들이 그럴까?’하는 회의적인 생각이 앞서게 되니 씁쓸하다. 구매자와 판매자들은 자신의 발전을 위해서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이는 개인뿐만 아니라 국가 사회발전의 초석이 되리라 생각한다. 이를 통해 얻어진 축척한 기업가는 사회에 부를 잘 배분하여 모든 사람들이 상생으로 잘 살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야 할 것으로 생각한다.참고자료* 로버트 라이시, 부유한 노예, 김영사, 2001(또는 2000)

  • 평생교육경영론4공통)로버트라이시부유한노예읽고 다음과제를 제출하시오0k
  • 평생교육경영론4공통)로버트라이시부유한노예읽고 다음과제를 제출하시오0k 교육학과평생교육경영론4공통* 로버트 라이시, 부유한 노예, 김영사, 2001(또는 2000)을 읽고 다음 과제를 제출하시오. 1. 기크와 쉬링크는 평생교육 기관에서 서로 어떻게 협력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5행 가량 쓰시오. 2. 9장에서 주장하는 바를 연장해보면, 고급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돈을 주고 사야하는 관심’의 일환으로 해석될 수 있다. 우리사회에서 이에 해당되

  • 평생교육경영론3공통) 코트니의교육경영의 과정쓰고 그 가운데 자신이 가장중요하다고 생각하는과정 학습조직구성의 요소쓰고 구체적으로 분석하시오0k
  • 평생교육경영론3공통) 코트니의 교육경영의 과정쓰고 그 가운데 자신이 가장중요하다고 생각하는과정 학습조직구성의 요소쓰고 구체적으로 분석하시오0k교육학과 평생교육경영론3공통 1. 코트니의 교육경영의 과정을 순서대로 쓰고, 그 가운데 자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과정 하나들 들고 그 이유를 제시하시오.2. 학습조직구성의 요소를 쓰고, 주변의 조직하나를 선택하여(직장의 팀이 가장 좋고, 없을 경우 가족, 동호회, 동창모임등도 가능

  • [평생교육경영론 3학년 공통] 1 코트니의 교육경영의 과정을 순서대로 쓰고, 그 가운데 자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 평생교육경영론 3학년 공통 1. 코트니의 교육경영의 과정을 순서대로 쓰고, 그 가운데 자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과정 하나들 들고 그 이유를 제시하시오. 2. 학습조직구성의 요소를 쓰고, 주변의 조직하나를 선택하여(직장의 팀이 가장 좋고, 없을 경우 가족, 동호회, 동창모임등도 가능) 이 요소 가운데 무엇이 부족하여 문제가 생기는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분석하시오. 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코트니의 교육경영의 과정을 순서대로 쓰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