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sk텔레콤 `SKY 스카이`마케팅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1 연혁

Part 2 주제 선택동기

Part 3 스카이의 탄생

Part 4 스카이의 브랜드명의 의미

Part 5-1 광고 전략

Part 5-2 SKY's Main Messege

Part 6 마케팅믹스 4P

Part 7-1 스카이의 진입 마케팅

Part 7-2 SKY의 Targeting

Part 7-3 SKY광고의 Positioning

Part 8 스카이 PPL 마케팅 (예:천년지애)

Part 9 SWOP분석

Part 10 마치며

Part 11 출처
본문내용
Part 2 주제 선택동기
“It's Different”라는 카피처럼 타 회사 휴대폰 과 달리 슬라이드 형식의 휴대폰일 뿐 아니라 상품광고와 기업 이미지광고를 동시에 실행했다는 점도 눈길을 끌기에 충분해 선정했다.

Part 3 스카이의 탄생
스카이가 처음 휴대폰 시장에 런칭하던 당시 휴대폰 시장은 성장기를 지나 성숙기 시장에 접어든 단계였다. 하지만 성숙된 시장에 비해 제품의 기능 및 디자인은 획일성을 탈피하지 못한 체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욕구에 부응을 하지 못하고 있었다. 이에 SK텔레텍은 소비자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휴대폰이 무엇인가에 대해 모기업인 SK텔레콤의 고객분석 자료를 토대로 휴대폰 개발기획에 들어갔고 약 2년여의 시간이 지난 1998년12월 28일 모델명 IM-700, 제품명 ‘스카이’가 탄생 하게 된다.

Part 4 스카이의 브랜드명의 의미
SK텔레텍은 SK텔레콤의 자회사다. SK텔레콤은 SK텔레텍 설립시 자본금의 반을 출자했다. 그리고 나머지 반은 일본의 핸드폰 제조사 교세라에서 출자했다.(1998년 회사 설립시에 출자) 그래서 초기기종은 교세라와 합작한 기종이 나온 적도 있었다. (IM-1100,IM-2100) 그 결과 'SKY'의 'SK'는 'SKTelecom'의 'SK'에서 따온 것이고, 그럼 나머지 'Y'는 교세라 (Kyocera)의 'KY'에서 따온 것이다. 즉, 이 둘을 합성해서 'SKY'란 브랜드 네임이 탄생한 것이다.그리고 스카이는 하늘, 창공이라는 뜻. 하늘을 연상하면 떠오르는 깨끗하고 푸르면 시원한 이미지를 관련 SK스카이는 맑은 날의 하늘처럼 깨끗하고 막힘없는 communication을 암시하면 궁극적으로 Freedom, No limit의 첨단통신 이미지를 담고 있다.
참고문헌
http://blog.naver.com/comsnake.do?Redirect=Log&logNo=80001788651
김봉현,『PPL마케팅』, 광고정보, 1999년 11월호
http://www.skteletech.com/company/history.asp
http://www.skteletech.com/company/pr/intro.asp
http://review.cetizen.com/?MODE=hp_poll&cp=cetizen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23&article_id=0000087657§ion_id=105&menu_id=105
http://blog.naver.com/suegero.do?Redirect=Log&logNo=14000053635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 [마케팅조사]고객만족마케팅 - 마일리지(Mileage)와 고객화(Customization)(A+리포트)
  • 사례(가계)를 하나만 들어주세요( )*협조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참고자료 2‘마일리지’에 대한 고객 만족도1. 당신의 사업 종류는?①제조업 ②판매업 ③서비스업 ⑤기타2. 구체적인 사업을 적어주세요^^*( )3. 당신의 나이는?①10대 ②20대 ③30대 ④40대 ⑤기타(나이를 적어주세요^^*)4. 당신의 성별은?①남성 ②여성5. 당신의 사업 규모는? ①소기업 ②중기업 ③대기업 5. 당신의 마케팅 전략은? (복수 선택 가능)①많은 생산 ②높은 수준의

  • [소비자행동론] 감성마케팅 분석
  • 마케팅의 분류1. 감각마케팅시각 마케팅후각 마케팅청각 마케팅미각 마케팅체험 마케팅2. 감동마케팅제2절 감성마케팅의 사례시각(컬러) 마케팅 코카콜라, 레쓰비후각 마케팅 뚜레쥬르 카페, 후아유청각(음악) 마케팅 스타벅스, S-oil미각 마케팅 식품매장의 시식행사체험 마케팅 피죤, 에뛰드하우스, LG텔레콤의 ‘폰앤펀’ , Apple Store광고통한 감성 마케팅 SKY, SK 제3장 결론참

  • [촉진분석] 삼성 갤럭시S, 팬택 SKY 베가, 애플 아이폰4 촉진분석
  • 마케팅이기 때문에 그 효과는 기대할 만한 수준이며 경쟁이 심화된 스마트폰 시장에서 이는 중요한 직접마케팅으로 활용되고 있다. container container2 content 애플 아이폰 마케팅 성공 사례all about business trend, ‘Trend Report’  소비자 기대를 관리하라.   2007년 6월 29일, 애플 아이폰의 출시 당일 세계 언론은 애플 매장에 줄지어 늘어선 대열에 집중했다. 미국 비지니스 마케팅에 2007년 상반기 최대의 성공 캠페인으로 올라선 애플 아이폰의 마케팅 성공사

  • LG DMB폰 마케팅 전략
  • 마케팅)인터넷을 오락의 일종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강한만큼 마케팅과 동시에 여러 콘텐츠를 공급하는 방법(컨텐츠마케팅)입소문, 퍼뮤니케이션을 마케팅이 주효할 것으로 예상(게릴라,바이러스 마케팅) 수시로 관련제품에 대한 이벤트 개최 모바일리뷰사이트Promotion경쟁사의 시장잠식 방어의 전략으로 기존의 LG단말기의 낮은 인지도를 만회하기 위한 전략으로 개별 브랜드 마케팅 실시. 기존의 CYON이라는 제품명 대신에 DMB폰의 특색에 맞는 새

  • [SK텔레콤 마케팅사례]SK텔레콤 마케팅사례
  • 성공 4 2억 3천만 달러 양키본드 발행 3 제 13기 주주총회에서 SK텔레콤으로 사명 변경 1 SK 계열사로 편입 19967 미국 Moodys사의 신용평가(A+) (세계 이동통신사업자 중 최고 신용등급 획득) 6 미국 S&P사의 신용평가(A+) 6 민간기업 최초 뉴욕증시(NYSE) 상장(ADR) 4 서울지역 CDMA 디지털 이동전화 상용서비스 개시 1 세계 최초 CDMA 이동전화 상용서비스 개시 (인천, 부천지역) 19952 21세기 비전 MOVE21 선포 1 이동전화 가입자 100만 돌파, 무선호출 가입자 400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