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인증제도의 목적을 설명하고, 40인 이상 어린이집 평가인증지표를 6개영역으로 구분하고 하위영역 70개 항목에 대해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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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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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본론
1. 평가인증제도의 목적
2. 40인 이상 어린이집 평가인증지표 6개 영역
3. 40인 이상 어린이집 평가인증지표 하위영역 70개 항목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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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최근 우리나라에서는 여성의 사회경제적 활동이 늘어나고 저출산 문제가 심화되면서 영유아 보육 및 교육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져 왔다. 그간의 많은 연구들을 통하여 양질의 보육을 받는 영유아는 성인과의 긍정적 상호작용, 인지ㆍ언어ㆍ사회성 발달 등에서 더 우수한 결과를 나타내고 있음이 보고되고 있어 개인뿐 아니라 국가 경쟁력 차원에서도 영유아기에 대한 투자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인간의 기본 잠재력이 결정되는 영유아기의 중요성을 고려할 때 태어난 가정환경의 차이에 관계없이 성장ㆍ발달할 수 있도록 권리를 보장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이렇게 보육서비스 수준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과거 양적 확충 위주의 국가 보육정책은 보육서비스 질적 수준의 제고와 유지 방안에 관심이 증가하였다. 그리하여 정부에서도 보육서비스의 질적 수준 향상이라는 사회적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2003년 보육시설 평가인증제 모형 개발, 2005년 시범운영을 거쳐 2006년부터 평가인증제도를 본격적으로 확대 시행하기에 이르렀다. 이러한 보육시설 평가인증제의 평가인증지표는 시설규모 및 유형에 따라 3종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첫째 40인 이상 보육시설용 평가인증지표 6개 영역 70항목, 둘째, 39인 이하 보육시설용 평가인증지표 5개 영역 55항목, 셋째, 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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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본론
1. 평가인증제도의 목적
우리나라 보육시설 평가인증제도의 목적은 다음과 같다.
첫째, 안전한 보육환경에서 영유아가 건강하게 양육될 권리를 보장할 수 있도록 보육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킨다.
둘째, 보육시설이 보육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높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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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건복지부, “(2011)보육시설 평가인증 지침서”, 2011
- 김인자, “시설장과 보육교사의 인식을 통한 보육시설 평가인증제도의 개선 방안 연구”, 공주대, 2007
- 정은숙, “평가인증제에 대한 보육시설종사자들의 인식연구”, 서울사회복지대학원, 2011
- 김연미, “가정보육시설 평가인증지표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덕성여대 대학원,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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