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국제방송][국제관광][국제꽃박람회][국제영화제][국제축제][국제페스티벌][방송][관광][꽃박람회][영화제][축제][페스티벌]국제방송, 국제관광, 국제꽃박람회, 국제영화제, 국제축제(국제페스티벌)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2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국제방송

Ⅱ. 국제관광

Ⅲ. 국제꽃박람회
1. 행사개요
1) 개최목적
2) 행사명
3) 장소
4) 행사 기간
5) 주제
6) 부제
7) 성격 및 유형
8) 사업비
9) 주최
10) 주관
2. 박람회 추진 경과
3. 행사 내용
1) 기본 방향
2) 연출 계획

Ⅳ. 국제영화제
1. 개요
1) 부산 국제 영화제
2) 부천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
3) 전주 국제 영화제
2. 영화제들이 추구하는 목표
1) 부산 국제 영화제
2) 부천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
3) 전주 국제 영화제
3. 영화제의 역사
1) 부산 국제 영화제
2) 부천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
3) 전주 국제 영화제

Ⅴ. 국제축제(국제페스티벌)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국제방송

국경없는 방송시대를 맞아 외국의 방송․영상시장 개방 압력과 전파월경을 통한 문화침투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자 1996년 4월에 ‘방송과 영상을 통한 국가이미지 제고’라는 목표를 안고 국제방송교류재단이 탄생했다. 국제방송교류재단은 아리랑 TV와 아리랑 해외방송 등 전문적인 외국어 방송을 통해 우리의 문화, 정치, 경제, 사회의 각종 정보를 전 세계에 알려 이해를 증진하고 우호적인 유대를 만들어 국가이미지를 제고하는 동시에 국제경쟁력을 강화하려는 계획을 갖고 있다. 아리랑 TV는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을 위해 영어와 일어를 통해 한국의 문화와 생활정보 및 한국인의 참모습을 소개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국제방송교류재단은 국경없는 지구촌 방송시대에 정부와 민간 부문의 해외홍보역량을 결집하여 국제 위성TV인 아리랑 해외방송을 운영함으로써 대한민국의 총체적 국가이미지를 향상시키고자 하는 목표를 갖고 있다.




≪ … 중 략 … ≫




Ⅱ. 국제관광

국제관광의 개념은 즐거움, 휴가, 스포츠, 사업, 친지, 업무, 회의, 건강, 연구, 종 교 등을 목적으로 방문 국에서 적어도 24시간 이상 1년간 체류하는 행위라 세계관광기구(WTO : World Tourism Organization)는 정의하였고 경제개발협력기구(OECD)는 인종, 성별, 언어, 종교 등에 관계없이 외국의 영토에서 24시간 이상 6개월 이내의 기간 동안 체류하는 것이라 하고 훈지커와 그라프(W.Hunziker & K.Krapf)는 외래관광자가 일시적 계속적인 영리활동 이외의 목적으로 체재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관계 또는 현상의 총체적 개념이라 하였다 또, 일본의 小池洋一는 광의로는 관광 목적의 여행을 포함한 모든 여행으로, 협의로는 외래방문객의 여행을 의미한다고 정의 내렸다
참고문헌
김문석(2010) : 국제꽃박람회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항공대학교
박조원 외 1명(2012) : 우리나라 국제영화제 방문객의 특성 비교 연구, 한국문화경제학회
박창희 외 2명(2009) : 국제방송기구에 대한 참여와 협력방안에 대한 연구, 한국정치정보학회
이강욱(2011) : 국제관광기구를 통한 관광협력 방향,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이정실 외 1명(2003) : 지역축제방문동기 세분화 및 만족의 차이 : 부산 국제아트페스티발 중심으로, 한국관광·레저학회
윤성옥(2003) : 국제방송기구 참여, 한국방송협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벤션] 우리나라 지역문화산업의 현황
  • 축제이자 세계적인 축제이다. 특히 훗카이도는 겨울에 혹한으로 알려져 있으나 이런 부정적인 이미지를 오히려 눈축제로 승화시켜 성공한 사례로 평가받는다. 1998년 눈축제 1주일 기간동안 스스키시 번화가를 찾은 관광객은 약 2백만명에 달한다. 이를 통해서 지역의 특산물이나 관광시설 등 독특한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는 계기로 삼고 있다. 이처럼 일본 도시들은 지역특성을 살린 다양한 이벤트행사와 함께 지역문화재를 국제적인 관점에서 재포착

  • [지역축제] 지역축제의 현황과 발전 방안(사례)
  • 축제의 기능1) 지역주민의 정체성 확립2) 지역 경제 기여3) 지역 문화수준 향상Ⅳ. 지역축제의 현대적 기능Ⅴ. 지역축제의 현황분석Ⅵ. 지역 축제 사례1. 춘천국제마임 축제2. 춘천국제마임축제의 전개과정1) 춘천국제마임축제의 목적과 배경2) 춘천국제마임축제의 연혁3. 기장멸치축제4. 경주 ‘한국의 술과 떡 축제’ 전개과정1) 축제개최 논의와 구상2) 축제의 터잡기3) 국제행사 지향과 축제발전Ⅶ. 축제의 관광자원화 전략1. 한중일 자매

  • [관광학] 지역축제의 현황과 발전방향
  • 관/광/학/의/이/해目 次Ⅰ. 서 론 1Ⅱ. 축제에 대한 이해 21. 축제(Event)의 개념 2. 축제의 기능 3. 축제의 역사 4. 지역축제의 분류 Ⅲ. 한국의 지역축제 71. 지역축제의 현황 2. 지역축제의 분석 Ⅳ. 한국의 지역 축제의 성공 사례 분석(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11

  • [관광학] 지역축제가세계축제로발전하기위한요건과방안oe
  • 지역축제가 세계축제로 발전하기 위한 요건과 방안oeI. 서 론전주는 축제의 기간으로 빠져든다. 전주 국제영화제(4. 26 -5. 2)로부터 시작하는 전주문화페스티벌은 종이축제(6. 7 -13일), 풍남제(6. 8 -16일), 대사습대회(6.15-17일)로 이어지면서 전주월드컵기간을 맞추며 대대적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월드컵이 임박하면서 각종 관공서와 관립예술단체는 연일 월드컵 홍보에 여념이 없다. 이렇게 봄철 축제의 홍수가 지나가면 7월의 완산골 연꽃축제(

  • [축제] 대중음악전문축제 정착을 위한 광명음악밸리축제의 발전방향
  • 축제프로그램의 질과 축제자생성에 대한 계획을 담보하기 어렵다는 점, 예술감독 등 축제기획전문가 체제로 축제기획을 하지 않기 때문에 이벤트와 다르지 않은 결과물이 나오는 경우가 비일비재 하다는 점, 일반인들의 음악축제 자체에 대한 인식이 떨어진다는 점 등이다. 본 연구에서는 국내외 대중음악축제의 운영사례를 분석하였는데 국내 대중음악축제 운영사례로는 지자체 관련 음악축제인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 부산 국제 록 페스티벌을 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