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스포츠광고][기업]기업스포츠광고의 효율성, 기업스포츠광고의 스폰서십(스폰서쉽), 기업스포츠광고의 소비자의사결정과정, 기업스포츠광고의 모델, 기업스포츠광고의 마케팅, 기업스포츠광고의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기업스포츠광고의 효율성

Ⅲ. 기업스포츠광고의 스폰서십(스폰서쉽)

Ⅳ. 기업스포츠광고의 소비자의사결정과정
1. 스포츠 관람 참여를 위한 의사결정
1) 개인적 요인
2) 준거집단 요인
3) 스포츠 정보요인
2. 스포츠 직접참여 및 제품구입을 위한 의사결정
1) 필요의 인식
2) 인지 또는 정보탐색
3) 선택대안의 평가
4) 구매 의사결정
5) 스포츠 경험
6) 경험의 평가
7) 사후 평가 행위

Ⅴ. 기업스포츠광고의 모델

Ⅵ. 기업스포츠광고의 마케팅

Ⅶ. 기업스포츠광고의 사례
1. 게토레이
1) 광고의 타겟
2) 광고의 목적
3) 광고에서 강조하고 있는 것
2. 포카리스웨트
1) 광고의 타겟
2) 광고의 목적
3) 광고에서 강조하고 있는 것
3. KTF
1) 광고의 타겟
2) 광고의 목적
3) 광고에서 강조하고 있는 것
4. 동아제약 박카스 에프
1) 광고의 타겟
2) 광고의 목적
3) 광고에서 강조하고 있는 것
5. 교보생명
1) 광고의 타겟
2) 광고의 목적
3) 광고에서 강조하고 있는 것
6. OB라거 맥주
1) 광고의 타겟
2) 광고의 목적
3) 광고에서 강조하고 있는 것
7. SK Telecom
1) 광고의 타겟
2) 광고의 목적
3) 광고에서 강조하고 있는 것
8. 하나로통신 하나포스 VDSL(Very high bit rate DSL; 초고속디지털가입자회선)
1) 광고의 타겟
2) 광고의 목적
3) 광고에서 강조하고 있는 것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논제설정이론에 관한 연구들은 일반적으로 매스 미디어에서 반복적으로 취급되는 사안이 대중논제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언론의 논제설정이론에 따르면, 매스 미디어는 어떤 특정한 이슈를 선정하여 강조함으로써 그것이 대중들에 의해 중요한 이슈로서 지각되게 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가설은 언론의 한 구성 요소인 광고에도 해당되며, 더욱이 광고에서 먼저 사용한 이슈나 개념들이 언론에 집중 거론됨으로써 일반 수용자에게도 널리 받아들여지기도 한다. 또한 광고가 계속 반복되어 수용자에게 전달됨으로써, 광고 그 자체가 하나의 이슈 또는 화젯거리로 작용하는 논제설정기능이 있다고 할 수 있다. 더욱이 현대사회에서 광고가 차지하는 역할이 커짐에 따라, 광고는 언론에 자주 취급되는 중요한 정보원 가운데 하나가 되고 있다.




≪ … 중 략 … ≫




Ⅱ. 기업스포츠광고의 효율성

우리나라의 많은 기업은 스포츠팀 운영에 적지 않은 투자를 하고 있다. 이들 기업은 앞서 논의한 바와 같이 스포츠의 질적인 발전은 물론 기업의 이미지 제고와 판촉효과를 얻고 있는 것이다. 국제 모 구단의 경우 지난 한 해 동안 신문인쇄매체와 전파매체를 해당 매체의 광고단가에 따라 산정한 결과 최고 2백 7억 21만 8천원에 달한 것으로 집계되었다(스포츠 조선).
매체 광고비를 단순화한 허점이 보이지만 프로야구의 광고효과를 돈으로 환산했다는 점에서 진일보한 것으로서 스포츠에 대한 광고효과의 무형의 가치를 유형의 가치로 규명한 것이라 할 수 있다.
국내기업들은 치열한 팀 창단 경쟁을 벌이기까지 한다. 국내 프로야구의 경우 구단에 따라 매년 50억~60억의 적자를 예상하고 있으며, 축구 또한 수지불균형이 더욱 심한 편인데도 그러한 현상을 보이고 있다. 이와 같은 결과는 기업명, 제품의 홍보효과는 운동이라는 순수성을 통해 기업이나 제품의 이미지를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음을 확신하고 있다는 것을 입증하고 있다.
참고문헌
박병일, 소비자특성이 스포츠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경기대학교, 2006
박형호, 스포츠관여도에 따른 스포츠광고 효과 분석, 국민대학교, 2004
백호룡, TV매체를 이용한 스포츠 광고의 형태가 소비자행동에 미치는 영향, 명지대학교, 2010
윤성준 외 2명, 스포츠광고에 영향을 미치는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광고학회, 2003
이종길, 스포츠 광고에 대한 인지적 판단 및 감정 반응과 광고 효과, 한국체육학회, 2012
정명수, 스포츠선수를 통한 광고가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전남대학교,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문화] 상품소비로서의 스포츠
  • 스포츠는 이제 방송사의 재원 확보의 수단이 되었다. 즉 스포츠 자체가 광고이지 새로운 전략적 마케팅 수단으로 인정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스포츠를 통해서 창출해 낼 수 있는 각종 마케팅적인 요소들 때문에 미디어의 스포츠에 대한 관심은 점점 더 높아지고 있는 현실이다. 기업들은 광고, 홍보와 같은 고전적 커뮤니케이션 수단의 효과와 효율성이 떨어지면서, 스포츠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우회적으로 접근하는 스포츠 스폰서십의 한 형태로 미디

  • [광고경영] SKT의 `TTL`과 KTF의 `Na`에 대한 IMC전략 비교분석
  • SKT의 TTL과 KTF의 Na에 대한 IMC전략 비교분석주제: SKT의 TTL과 KTF의 Na에 대한 IMC전략 비교분석Ⅰ. 서론1. 기업소개2. 환경분석(1) 이동통신 시장상황 분석(2) 소비자 현황(3) 업계 경쟁 상황Ⅱ. 본론-11. SKT의 TTL에 대한 분석(1) TTL의 등장배경(2) SWOT분석(3) STP 분석(4) IMC전략1) 광고전략2) 판매촉진전략3) 스폰서쉽 마케팅4) PR 및 Publicity5) 인적 판매2. KTF의 Na에 대한 분석(1) KTF의 등장배경(2) SWOT분석(3) STP 분석(4) IMC전략1) 광고전략

  • (스포츠마케팅 성공사례) 스포츠마케팅 개념과 효과,단점분석및 스포츠마케팅 기업사례분석과 느낀점
  • 스포츠마케팅개념기업사례느낀점-목차-1. 스포츠마케팅 정의2. 스포츠마케팅의 종류3. 스포츠마케팅의 효과4. 스포츠마케팅의 단점 (부작용)5. 스포츠마케팅 사례(1) F1 사례(2) 금호타이어 사례 (맨유 스폰서쉽)(3) 코카콜라 사례(4) 도미노피자 사례(5) 삼성전자 사례 (첼시 스폰서쉽)6. 결론 및 느낀점1. 스포츠마케팅 정의스포츠마케팅은 스포츠와 그 산업을 이용하여 제품 및 서비스의 판매 확대를 목표로 하는 마케팅으로 일차적으로는 커뮤

  • [스포츠경영] 국내 스포츠 산업과 해외스포츠 산업의 비교
  • 스포츠 정보 및 지원 서비스업☞ 스포츠 정보 및 지원 서비스업의 경우는 아직까지 이와 같은 분류의 통계자료가 없어 정확한 시장규모를 파악하기가 어렵고, 스포츠 스폰서 십과 관람스포츠 마케팅 활동과 관련한 중계권요나 미디어 노출, 기다 광고 수익과 관련지어 시장규모를 추정해볼 수 있다.구분199719981999관람스포츠입장료(284억 원)입장료(299억 원)입장료(14,069억 원)참여 스포츠시설이용료(8,273억 원)시설이용료(6,412억 원) 시설이용

  • [스포츠마케팅] 스포츠마케팅의 필요성, 현황과 스포츠마케팅 전략 및 스포츠마케팅의 시사점 분석(스포츠마케팅 사례 중심)
  •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Ⅳ. 스포츠 광고의 정의1. 광고의 정의1) 마케팅 측면에서의 정의2)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의 정의2. 스포츠 광고1) 스포츠 광고 특성2) 경기장 광고와 미디어 광고Ⅴ. 스포츠 마케팅의 필요성Ⅵ. 국내 스포츠 마케팅 현황Ⅶ. 스포츠 마케팅의 사례1. 올림픽2. 월드컵 마케팅3. 한국 프로야구의 사례Ⅷ. 커뮤니케이션 도구로서의 스포츠 마케팅1. 마케팅 주체에 따른 스포츠 마케팅의 관점2. 스포츠 스폰서십 프로그램3. 방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