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예수그리스도)의 12제자 시몬베드로, 12제자 가롯유다, 예수(예수그리스도)의 12제자 요한, 예수(예수그리스도)의 12제자 유다다대오, 예수(예수그리스도)의 12제자 셀롯시몬, 예수(예수그리스도) 12제자 마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5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예수(예수그리스도)의 12제자 시몬베드로
1. 시16편에 대한 베드로의 해석
2. 다윗의 선지자 됨
Ⅱ. 예수(예수그리스도)의 12제자 가롯유다
1. 구약의 예언
2. 예언성취
Ⅲ. 예수(예수그리스도)의 12제자 요한
Ⅳ. 예수(예수그리스도)의 12제자 유다다대오
Ⅴ. 예수(예수그리스도)의 12제자 셀롯시몬
1. 시몬은 열광자
2. 변화된 시몬
1) 시몬이 온유하신 예수님에게 어떻게 하여 이끌렸을까
2) 예수께서는 왜 시몬을 원하셨을까
3) 시몬은 반대자와 화해했다
4) 시몬은 열성적으로 헌신했다
5) 시몬의 미움은 사랑으로 변했다
Ⅵ. 예수(예수그리스도)의 12제자 마태
1. 세리였던 마태
2. 부름받은 마태
3. 큰 잔치를 베푼 마태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예수(예수그리스도)의 12제자 시몬베드로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말씀하되 '나사렛 예수'라고 말하면서 이 분은 하나님에 의해 너희를 위하여 정하신 바 된 사람이라고 말하고 있다.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유대인들은 그의 하나님의 아들 되심과 메시아 되심을 거부했다.
다시 말하면 그는 도저히 하나님의 백성에 속할 수 없다고 생각해서 정죄하였던 것이다. 그런데 이러한 예수 그리스도를 가리켜 하나님께서 너희를 위하여 세우신 자라고 하면서 이스라엘의 참된 역사는 예수 그리스도를 떠나서는 의미가 없다고 말하고 있는 것이다. 즉 예수 그리스도는 이스라엘의 역사와 분리될 수 없는 분이시라는 것이다.
그리고 이적과 기사로서 그가 이러한 분이심을 분명히 밝히셨음을 얘기하면서 그러나 너희들이 그를 십자가에 못 박아 죽였다고 말씀한 다음, 그러나 하나님께서 그를 사망의 고통에서 해방 시키사 그를 부활케 하셨다는 사실을 말하고 있다.
조금 전에는 예수 그리스도는 이스라엘의 역사와 분리될 수 없는 분으로 이스라엘을 위해 하나님에 의해 세우심 받은, 정하신바 된 사람이라는 정도만 얘기했는데, 그 다음에는 이스라엘과 예수 그리스도의 하신 일과의 관계에 대해서 좀 더 구체적으로 밝히는 구약 역사와 예수님께서 행하신 일의 관계를 암시하는 말씀들이 예수님의 부활과 관련해서 나타난다.
1. 시16편에 대한 베드로의 해석
행2:25절 이하에 베드로는 시편 16편을 인용한다.(\"이는 내 영혼을 음부에 버리지 아니하시며 주의 거룩한 자로 썩음을 당치 않게 하실 것임이로다. 주께서 생명의 길로 내게 보이셨으니 주의 앞에서 나로 기쁨이 충만하게 하시리로다 하였으니\") 이러한 내용을 담고 있는 시편을 인용하시면서, 바로 이 말씀에서 왜 예수께서 부활 하실 수밖에 없는가? 라고 하는 부활의 필연성의 근거를 채고자 한다.
- 참고문헌
-
김윤태, 요한의 교회론에 관한 연구, 호남신학대학교, 2011
김자연, 마태복음에서의 율법과 예수, 백석대학교, 2011
박미경, 예수님의 십자가 길에 만난 시몬, 부산가톨릭대학교, 2003
윤은희, 베드로 설교에 나타난 '회개' 모티프 연구, 호서대학교, 2008
이승빈, 창세기의 유다에 대한 구속사적 고찰, 성결대학교, 2004
전본동, 가롯·유다, 신문학동인회, 197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시오
- 24부모상담일지 1학기 만1세 9명
- 지역사회복지론_도시재생사업을 로스만의 세 모형과 연계해 논하시오
- [교육학] 지역사회교육담당자의자질과역할
- [교육심리] 교과중심교육과정 VS 경험중심교육과정
- 경험과 교육- 듀이의 경험중심 교육과정 연구
- [교육방법 및 교육과정]교과중심교육과정
- 서유기 - 삼장법사와 그의 제자
- 인간행동의심리학적이해_인간행동을 이해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심리학은 인간행동을 어떻게 연구하고 있는지, 그리고 심리학적 인간행동의 이해가 다른 분야에서의 인간행동과 어떻게 다르고 그 특징이 무엇인지
- [구약석의 방법론] 창세기 13장 1~13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