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자 외국자본유치(해외직접투자유치, 외국인투자유치)의 개념, 기업종류, 외자 외국자본유치(해외직접투자유치, 외국인투자유치)의 의의, 동향, 외자 외국자본유치(해외직접투자유치, 외국인투자유치)의 실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5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외자 외국자본유치(해외직접투자유치, 외국인투자유치)의 개념
Ⅲ. 외자 외국자본유치(해외직접투자유치, 외국인투자유치)의 기업종류
Ⅳ. 외자 외국자본유치(해외직접투자유치, 외국인투자유치)의 의의
Ⅴ. 외자 외국자본유치(해외직접투자유치, 외국인투자유치)의 동향
Ⅵ. 외자 외국자본유치(해외직접투자유치, 외국인투자유치)의 지역경쟁
Ⅶ. 외자 외국자본유치(해외직접투자유치, 외국인투자유치)의 실패 사례
Ⅷ. 향후 외자 외국자본유치(해외직접투자유치, 외국인투자유치)의 방안
1. 목표의 설정
2. 고급인력 양성 및 산업클러스터 형성
3. 외국인투자 지원시스템의 정비 및 인센티브 강화
4. 외국인투자촉진제도의 지속적 개선 및 보완
5. 탄력적인 인센티브제도 구축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모택동시절 외국인의(특히 서방국가) 대 중국투자를 엄격히 제한해 오던 중국은 대외개방이래 내부적 경제개혁과 현대화 건설을 위해 해외직접투자를 적극적으로 수용하기 시작했다. 대부분의 중국 관료지도자들은 자본시장과 상품가격의 통제를 통해 “제국주의는 소의 가죽을 두 번 벗긴다(Imperialists skinned ox twice)” 라고 하는 레닌의 교리에 익숙해 있었다. 그러나 중국은 해외직접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홍콩과 인접지역인 광동성의 심수, 산두, 그리고 대만과 마주하고 있는 복건성의 주해, 하문을 최초로 대외에 개방했으며, 직접투자유치를 위한 대상지역은 상해시 포동신구지역까지 확대되었다. 이에 따라 지난 20년 동안 중국은 개도국 내에서뿐만 아니라 세계 전체적으로 직접투자유치에서 성공적 성과를 보여주었다. 대외개방이후 초기단계까지는 관련법령체계의 미비와 각종 인프라부족 등으로 인해 투자유치가 저조했으나 본격적인 투자유치가 이루어졌다.
≪ … 중 략 … ≫
Ⅱ. 외자 외국자본유치(해외직접투자유치, 외국인투자유치)의 개념
투자유치란 자원시장 및 사업기회를 외국의 투자자에게 넘겨주는 것이다. 그렇게 하는 이유는 국내자본으로는 이러한 기회를 활용하여 실현시킬 능력이 없기 때문에, 가장 효율적으로 성과를 거둘 수 있는 경제주체에게 시장을 맡기고 국내자본과 공정경쟁을 통해 투자효율성을 제고하여 궁극적으로 경제효율성을 달성하고자 함이다
- 참고문헌
-
- 김용환, 지방자치단체의 외국인투자유치활성화 방안, 조선대학교 지식경영연구원, 2004
- 문재도, 외국인 투자유치로 지역발전 이룩하라, 한국공공정책연구소, 2006
- 박성창, 우리나라의 경제자유구역 내 외국인 투자유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단국대학교, 2009
- 이우채 외 1명, 외국인투자유치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강남대학교사회과학연구소, 2000
- 이지석, 행정 규제완화와 외국인투자유치 정책분석, 한국자치발전연구원, 2004
- 이병욱, 외국인 투자유치 제도 개선방안, 전국경제인연합회, 20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