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박람회(국제전시회)의 발달과정, 목적, 국제박람회(국제전시회) 종목분류, 국제박람회(국제전시회) 사례1(안면도꽃박람회), 사례2(낙농우유박람회), 사례3(보스톤수산박람회), 국제박람회(국제전시회) 발전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5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국제박람회(국제전시회)의 발달과정

Ⅲ. 국제박람회(국제전시회)의 목적

Ⅳ. 국제박람회(국제전시회)의 종목분류

Ⅴ. 국제박람회(국제전시회)의 사이버전시

Ⅵ. 국제박람회(국제전시회)의 사례1(안면도꽃박람회)

Ⅶ. 국제박람회(국제전시회)의 사례2(낙농우유박람회)
1. KOREA 낙농․우유박람회
2. 지역과 우유생산자가 함께 하는 우유 소비 촉진
3. 지역특화, 관광사업으로서의 낙농․우유박람회
4. 낙농/ 우유산업의 재 중흥

Ⅷ. 국제박람회(국제전시회)의 사례3(보스톤수산박람회)
1. 박람회 개요
1) 행사명
2) 기간
3) 장소
4) 규모
5) 주최
6) 성격
2. 한국관 참가 및 계약실적
1) 주최/주관
2) 한국관 구성
3) 참가업체 및 전시품목

Ⅸ. 향후 국제박람회(국제전시회)의 발전 방안
1. 한국적 전시산업 발전모델 정립
2. 외국 유명 전시 주최자 유치 및 합작 추진
3. 국내 박람회를 주최하는 유관 기관간 제휴 및 박람회 공동 개최
4. 유사 박람회 통합 개최
5. UFI 인증 획득
6. 박람회의 질 제고
7. B2B 위주의 박람회 운영
8. 새롭고 다양한 경험의 장으로서의 박람회 운영
9. 박람회 운영 방식과 서비스 개선
10. 전시 산업 종사자들의 전문성을 제고
11. 참가업체의 참가 비용 절감에 노력
12. 사이버 박람회 및 인터넷 활용 확대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문화관광부는 지난주 무대예술 전문인 자격검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무대예술 전문인 자격증 발급자 26명을 발표했다. 이날 발표된 자격증 발급자는 무대기계 1명, 무대조명 3명, 무대음향 22명이다.
이들은 해당분야에서 각 10년(2급) 또는 15년(1급)이상 근무한 경력을 인정받아 무대예술 전문인 자격증을 받게 됐다.
무대예술 전문인 자격제는 지난해 2월 공연법 개정으로 최초로 도입된 제도.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기시험을 거쳐야 하나 일정기간 이상의 실무경력 소지자는 서면심사로 할 수 있게 돼 있다. 무대예술 전문인 제1회 검정시험은 오는 11월에 실시될 예정이다.
이러한 자격증 제도의 시행은, 공연장의 종사자들의 일정 자격조건을 요구하여 공연의 질적 향상과 향후 복지 향상 외 여러 가지 점에서 긍정적인 측면이 있다고 하겠지만, 예술 혹은 실무의 노하우를 단지 일정한 시험 하나만으로 평가할 수 있는가 하는 의견들이 있다.

최근 예술경영 쪽에서 이러한 무대예술인 자격증제도를 염두에 두고 일정 자격과 교육과정을 거친 자를 대상으로 ‘자격증’ 제도에 대한 조심스런 의견 개진들이 있어 왔다.
예술경영자들은 앞에서도 지적했지만 ‘경영’이라는 관리 마인드와 ‘예술’이라는 감성 판단 마인드를 고루 갖추어져야 하며, 거기에다가 행정 및 재무지식, 홍보 노하우, 예술전반에 대한 이해력과 분석력 그리고 어학 등 아주 많은 지식을 요하는 직업이고 또한 위기관리에 대한 상당한 노하우도 필요하다 하겠다.
따라서 이러한 교양과 실무능력 축적이 필요한 분야에 대하여 기술분야와 같은 시각으로 반드시 ‘자격증’ 제도를 도입하는 것이 필요할 것인가라는 견해도 만만치 않다.
참고문헌
○ 김민영(2011), 국제 전시회의 마케팅 성과연구, 경희대학교
○ 김상순(1996), 한국기업의 국제박람회 활용실태 및 성과제고 방안에 관한 연구, 고려대학교
○ 남상민 외 1명(2008), 국제박람회에 대한 인식과 관련활동이 국제박람회 참가 성과에 미치는 영향,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 노광숙(2005), 중소기업 국제박람회 지원정책 방안에 관한 연구, 동아대학교
○ 최성원(2009), 국제마케팅을 위한 중소기업의 국제전시회 활용방안 연구, 성균관대학교
○ 최병훈(2009), 국제전시회 환경요인이 기업의 참가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경영] 프랑스포도주산업을 통해서 본 고려인삼의 대외수출강화
  • 15(2) 고려 인삼의 국내 유통구조상의 문제점15(3) 포도주의 유통구조16(가) Négociant이 정의와 포도주 유통과정에서의 역할17(나) 해외 수출에 있어서의 Négociant의 역할17(4) 포도주의 사례를 통한 인삼 유통과정의 문제점 해결 방안17다. 마케팅 및 홍보 문제

  • [관광경영] Mega Event(국제행사지)의 지속적인 관광 상품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사후관리 및 지속적인 관광객 유치)
  • Mega Event (국제행사지)의 지속적인 관광 상품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사후관리 및 지속적인 관광객 유치)제 1 장 서 론 제 1 절 문제제기 제 2 절 연구의 목적 제 3 절 연구의 방법 및 체제 제 2 장 선행연구 검토 및 이론적 고찰 제 1 절 메가 이벤트(mega-event)의 개념 및 선행연구 1. 메가 이벤트의 개념 2. 대표적인 메가 이벤트의 영향과 다각적 파급효과 3. 우리나라의 메가 이벤트 유치 계획제 2 절 우리나라의 메가 이벤트1. 국제 박람회 - 대전

  • [관광학] 외국인 관광객이 선호 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관광상품 개발(독일, 스웨덴, 네덜란드)
  • 발전, 국제 사회의 노력, 앞으로의 지속가능한 개발에 대해 알아본 후 본격적으로 본론에서는 독일, 스웨덴, 네덜란드 관광객의 선호 요인을 분석 한 후 상품 개발 방안을 마련한 뒤 상품을 개발하고 관광객 유치방안 및 관광 상품 유지관리 방안, 피드백방안에 대해 논의 할 것이다. Ⅱ.지속가능한 개발의 개념1972년 ‘로마클럽’의 제1차 보고서인 《성장의 한계》에서 환경과 개발에 관한 강한 우려를 표명하면서,‘지속가능한 발전’이란 용어를 사

  • [국제통상]상품 원산지규정제도에 대하여
  • 12 page3. 수산물품질관리법에 의한 처벌 12 page4. 관세법에 의한 세관의 보세구역 반입명령 13 page5.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에 의한 처벌 13 page6.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처벌 13 pageⅦ. 주요 특혜무역협정의 원산지판정 기준Ⅷ. 국제규범 형성의 배경 및

  • [사회] 관광에 대한 레포트
  • 1인당 A$10 정도로 빌릴 수 있다. 캠퍼밴은 2 ~ 3인용이고, 모터홈은 4 ~ 6인용이다. 대여 기간은 최소 7일 이상은 되어야 하며 (1주일 A$320~), 한 달 이상 임대할 경우 할인 혜택도 있다. 주정부 관광청 또는 차량 관련 기관에 안내 자료가 풍부하므로 예약해 두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유럽 ① 펜션 Pension : 우리 나라의 여관과 비슷한 숙소로 이탈리아, 스페인, 포르투갈 등에 발달해 있다. 가격이 저렴하고 가정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프랑스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