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기업][일본기업과 산업정책][일본중소기업][일본벤처기업][주류시장][유사가족지배]일본기업과 산업정책, 일본기업과 일본중소기업, 일본기업과 일본벤처기업, 일본기업과 주류시장, 일본기업과 유사가족지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4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일본기업과 산업정책
Ⅲ. 일본기업과 일본중소기업
Ⅳ. 일본기업과 일본벤처기업
Ⅴ. 일본기업과 주류시장
Ⅵ. 일본기업과 유사가족지배
1. 야마하
2. 토쿄 가스
3. 도요타(豊田) 자동차
4. 야마토 운수
Ⅶ.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자원거점이론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축적 개념으로서의 기업자원과 흐름 개념으로서의 기업능력이다. 기업 자원과 능력이 기업의 성과를 결정하며 기업마다 성과 차이가 나는 것은 각 기업이 보유한 자원과 능력이 서로 다르기 때문이다.
전통적인 전략 연구에 따르면 전략이란 기업 자원의 강점과 약점을 환경의 기회와 위협에 일치시키는 것이다. 이는 기업에 대한 내부 분석과 환경에 대한 외부 분석 등 두 가지 분석 결과로 나눌 수 있으며, 이 두 가지 분석 결과를 적합 시키는 것으로서, 전략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러한 연구 경향에 따라 주로 경쟁적 환경 내에서 기업의 기회와 위협들을 분석하는데 초점이 모아졌는데, 대표적인 연구로 산업조직론에 입각한 포터(Porter, 1980)의 산업구조분석 모형을 들 수 있다.
Barney(1991)에 의하면 이러한 기업의 외부환경분석에 중점을 둔 연구는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암묵적인 가정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는데, 첫째는 산업구조분석 모형에 따르면 동일한 산업(또는 전략집단)내의 기업들은 전략적으로 통제하는 자원과 기업이 추구하는 전략이 동일하다는 것이고, 둘째는 산업이나 전략집단내에서 자원 이질성(resource heterogeneity)이 나타난다면 이들은 전략적으로 상당히 유동적으로 사용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단기적으로만 존재할 것이라는 것이다.
- 참고문헌
-
이우광(2010) - 일본 중소기업이 강한 이유, 조선뉴스프레스
이윤보(1999) - 일본 벤처기업의 현황과 정책, 한국중소기업학회
유병규(2004) - 기업지배구조와 기업범죄, 한국형사정책연구원
한지윤(2010) - 일본 주류시장 진입전략에 관한 연구, 인하대학교
홍진환(1996) - 일본기업의 지배구조 변화요인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현대경제연구원(2009) - 일본의 산업안전 정책 동향 및 기업 대응의 시사점, 기술정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 [조직행동론] [조직행동]삼일회계법인 조직구조 사례분석(A+ 리포트)
- [한류열풍]K팝(KPOP)시장의성장과 향후전망 PPT자료
- [조직행동] 기업의 동기부여 사례
- 사우스웨스트항공 vs 컨티넨탈항공 기업비교분석과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성공사례와 컨티넨탈항공 실패사례분석및 미래전망과 나의의견 레포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