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반적 발달장애(자폐증)]전반적 발달장애(자폐성 장애, 자폐증)의 특징, 학습전이, 전반적 발달장애(자폐성 장애, 자폐증)의 의사소통, 자해행동, 전반적 발달장애(자폐성 장애, 자폐증) 음악활동, 치료, 치료예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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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전반적 발달장애(자폐성 장애, 자폐증)의 특징
1. 사람과의 관계 형성의 문제
2. 모방 능력의 결여
3. 정서적 반응의 부적절성
4. 신체사용의 부적절성
5. 물체 사용의 부적절성
6. 변화수용의 어려움을 겪음
7. 시각적 반응의 부적절성
8. 부적절한 청각적 반응
9. 맛, 냄새, 촉각, 감각 반응과 사용의 부적절성
10. 공포증 및 신경과민성 반응
11. 언어에 대한 의사소통의 문제
12. 비언어적 의사소통의 문제
13. 활동 수준의 부적절성
14. 지적 기능의 수준과 발달의 문제

Ⅲ. 전반적 발달장애(자폐성 장애, 자폐증)의 학습전이

Ⅳ. 전반적 발달장애(자폐성 장애, 자폐증)의 의사소통

Ⅴ. 전반적 발달장애(자폐성 장애, 자폐증)의 자해행동
1. 스트레스 경감요법
2. 응벌적 자극요법
3. 약물요법
4. 체육(운동) 치료

Ⅵ. 전반적 발달장애(자폐성 장애, 자폐증)의 음악활동

Ⅶ. 전반적 발달장애(자폐성 장애, 자폐증)의 치료
1. 놀이 요법
2. 행동 수정
3. 특수교육
4. 약물 치료
5. 언어 치료

Ⅷ. 전반적 발달장애(자폐성 장애, 자폐증)의 치료예후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Ⅱ. 전반적 발달장애(자폐성 장애, 자폐증)의 특징
1. 사람과의 관계 형성의 문제
2. 모방 능력의 결여
3. 정서적 반응의 부적절성
4. 신체사용의 부적절성
5. 물체 사용의 부적절성
6. 변화수용의 어려움을 겪음
7. 시각적 반응의 부적절성
8. 부적절한 청각적 반응
9. 맛, 냄새, 촉각, 감각 반응과 사용의 부적절성
10. 공포증 및 신경과민성 반응
11. 언어에 대한 의사소통의 문제
12. 비언어적 의사소통의 문제
13. 활동 수준의 부적절성
14. 지적 기능의 수준과 발달의 문제

Ⅲ. 전반적 발달장애(자폐성 장애, 자폐증)의 학습전이

Ⅳ. 전반적 발달장애(자폐성 장애, 자폐증)의 의사소통

Ⅴ. 전반적 발달장애(자폐성 장애, 자폐증)의 자해행동
1. 스트레스 경감요법
2. 응벌적 자극요법
3. 약물요법
4. 체육(운동) 치료

Ⅵ. 전반적 발달장애(자폐성 장애, 자폐증)의 음악활동

Ⅶ. 전반적 발달장애(자폐성 장애, 자폐증)의 치료
1. 놀이 요법
2. 행동 수정
3. 특수교육
4. 약물 치료
5. 언어 치료

Ⅷ. 전반적 발달장애(자폐성 장애, 자폐증)의 치료예후

Ⅸ.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김순애(2009), 자폐아동의 사회성 발달을 위한 놀이치료, 한국재활심리학회
박경숙(1996), 자폐 치료·교육 기관의 평가 기준 개발보고, 한국자폐학회 제 3회 학술대회 발표문
이소현(1994), 자폐아 교육 프로그램 : 문헌연구 및 특수아 조기교육 기관의 실태조사 연구, 특수교육논집
이세연(2010), 자폐 아동의 학습치료, 아이코리아 치료교육연구원
조수철(1989), 유아자폐증의 사회성 발달에 관한 연구, 서울의대 정신의학지
홍강의(1993), 자폐장애:본질과 개념변천에 관한 고찰, 소아청소년 정신의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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