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폐성 장애(전반적 발달장애)]자폐성 장애(전반적 발달장애, 자폐증)의 정의, 성격, 자폐성 장애(전반적 발달장애, 자폐증)의 사회성, 사회적 기술, 자폐성 장애(전반적 발달장애)의 동작사인, 자해행동, 식습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3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자폐(자폐성 장애, 전반적 발달장애, 자폐증)의 특성, 언어, 사회성, 식습관, 자폐(자폐성 장애, 전반적 발달장애, 자폐증) 놀이활동, 음악치료, 자폐(자폐성 장애, 전반적 발달장애, 자폐증) 컴퓨터교육, 언어교육
- [자폐(전반적 발달장애)]자폐(자폐성 장애, 전반적 발달장애)의 성격, 자폐(자폐성 장애, 전반적 발달장애)의 자발적 의사소통, 대체의사소통, 자폐(자폐성 장애, 전반적 발달장애)의 통합교육, 발달적 치료 분석
- 자폐아치료 및 교육-가정지도프로그램
- 2016 특수아교육 B형] 자폐범주성장애, 의사소통장애, 시각장애, 청각장애, 지체 및 건강장애 중 택일(1가지만 선택)하여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방법, 교육방안-자폐범주성장애 개념, 자폐범주성장애 원인, 자폐범주성장애 특성, 자폐범주성장애 판별 및 평가방법, 자폐범주성장애 교육방안
- 자폐스펙트럼 장애
- 목차
-
Ⅰ. 서론
Ⅱ. 자폐성 장애(전반적 발달장애, 자폐증)의 정의
Ⅲ. 자폐성 장애(전반적 발달장애, 자폐증)의 성격
Ⅳ. 자폐성 장애(전반적 발달장애, 자폐증)의 사회성
Ⅴ. 자폐성 장애(전반적 발달장애, 자폐증)의 사회적 기술
1. 대부분의 자폐성 아동들은 언어의 사용과 이해에 어려움을 보인다
2. 대부분의 자폐성 아동들은 사회적 행동에 심한 손상을 보이고 대부분 사람들과 상호활동을 하지 않으며 혼자 있는 것을 즐긴다
3. 자폐성 아동은 흔히 청각, 시각, 미각, 촉각, 후각에 대한 특별한 반응을 보인다
4. 일반적으로 의례 및 습관적 행동은 자폐증 범주의 4가지 공통된 증상이 있다
Ⅵ. 자폐성 장애(전반적 발달장애, 자폐증)의 동작사인
Ⅶ. 자폐성 장애(전반적 발달장애, 자폐증)의 자해행동
Ⅷ. 자폐성 장애(전반적 발달장애, 자폐증)의 식습관
Ⅸ.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Ⅱ. 자폐성 장애(전반적 발달장애, 자폐증)의 정의
Ⅲ. 자폐성 장애(전반적 발달장애, 자폐증)의 성격
Ⅳ. 자폐성 장애(전반적 발달장애, 자폐증)의 사회성
Ⅴ. 자폐성 장애(전반적 발달장애, 자폐증)의 사회적 기술
1. 대부분의 자폐성 아동들은 언어의 사용과 이해에 어려움을 보인다
2. 대부분의 자폐성 아동들은 사회적 행동에 심한 손상을 보이고 대부분 사람들과 상호활동을 하지 않으며 혼자 있는 것을 즐긴다
3. 자폐성 아동은 흔히 청각, 시각, 미각, 촉각, 후각에 대한 특별한 반응을 보인다
4. 일반적으로 의례 및 습관적 행동은 자폐증 범주의 4가지 공통된 증상이 있다
Ⅵ. 자폐성 장애(전반적 발달장애, 자폐증)의 동작사인
Ⅶ. 자폐성 장애(전반적 발달장애, 자폐증)의 자해행동
Ⅷ. 자폐성 장애(전반적 발달장애, 자폐증)의 식습관
Ⅸ.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 참고문헌
-
김혜리(2001), 자폐아동의 마음에 대한 이해, 한국심리학회
백관희(2008), 자폐 아동의 통합 환경에 따른 상호주의하기행동, 명지대학교
윤미원(2005), 자폐 아동의 사례분석을 통한 치료놀이 효과, 숙명여자대학교
이정미(2007), 자폐아동의 자발적 의사소통 행동에 관한 연구, 한국정서, 행동장애아교육학회
이영훈(2003), 자폐아동의 사회성 향상을 위한 움직임의 활용, 용인대학교
이재욱(2002), 자폐 아동의 동작법 적용에 대한 논의, 강남대학교 인문과학연구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실천론
- 복지국가의 등장과 위기 그리고 신자유주의 시대 사회복지의 위치에 대해 기술하시오
-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설명적 조사에 대해 설명하시오
- 정의란 무엇인가 -농어촌 특별전형으로 본 소수집단의 형평성
- 지방행정-마산, 창원, 진해(통합창원시) 통합사례 연구
- [사회복지] 한국복지국가의 문제점과 과제
- 일반체계적이론과 생태체계적이론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적용의 차이점을 비교하여 논하시오.
- 특수아통합교육_통합교육 구성요소 7가지에 대해 설명하고, 통합교육 프로그램 중 자신이 직접 계획한 개별화교육계획안 또는 수정교육계획안 1가지를 제시하시오
- 가족생활주기와 가족생활교육 전문에 대한 내용을 바탕으로 현대사회에서 중년기 성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가족생활교육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 내용을 밝히고, 학습자가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를 정리하도록 합니다
- 치료 놀이의 원리를 설명하고 그 중 한 가지 방법을 선택하여 활동한 그 결과를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