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후원활동, 후원사업) 개요, 후원(후원활동, 후원사업) 의미와 종류, 후원(후원활동, 후원사업) 요인, 후원(후원활동, 후원사업) 만족도, 후원(후원활동, 후원사업) 후원자개발, 후원(후원활동) 후원자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후원(후원활동, 후원사업)의 개요
1. 긍정적인 기업 .브랜드 이미지를 창출시킨다
2. 기업의 브랜드자산을 극대화시킨다
3. 독점권 확보를 통해 경쟁우위를 확보한다
4. 목표 고객집단을 효율적으로 공략한다

Ⅱ. 후원(후원활동, 후원사업)의 의미

Ⅲ. 후원(후원활동, 후원사업)의 종류

Ⅳ. 후원(후원활동, 후원사업)의 요인
1. 인구사회학적인 요인
2. 후원기관관련 요인
3. 후원관련 기타요인들

Ⅴ. 후원(후원활동, 후원사업)과 만족도

Ⅵ. 후원(후원활동, 후원사업)과 후원자개발
1. 기관의 사명(mission)을 철저히 내재화하여야 한다
2. 후원자의 도움을 통한 클라이언트의 변화 결과목표를 명확하게 제시하여야 한다
3. 잠재적 후원자에 대한 빈번한 접촉을 시도하여야 한다
4. 프로그램의 기획력이 뛰어나야 한다

Ⅶ. 후원(후원활동, 후원사업)과 후원자관리
1. 우리사회가 자본주의 사회인만큼 빈부의 격차가 심하다
2. 후원자 모집에 긍지를 가져야한다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후원(후원활동, 후원사업)의 개요

김영태에 의하면, "스포츠 스폰서십은 기업과 고객이 공유할 수 있는 가치 창출을 통하여 기업 및 브랜드 이미지 강화, 소비자 신뢰 및 충성도 구축, 매출증대와 같은 다양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목표 달성을 위한 중요한 도구로 활용될 수 있다. "라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광고효과를 제시하였다.

1. 긍정적인 기업 ․브랜드 이미지를 창출시킨다

기업은 스포츠 스폰서십을 통해 스포츠의 특정 이미지를 기업이나 브랜드에 연계(tansfer)시킴으로써 기업이 의도하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목표집단에 전달할 수 있다. 또한 전략적으로 기업이나 브랜드가 원하는 새로운 이미지를 스포츠 스폰서십을 통해 창출해 낼 수도 있다. 보수적인 이미지의 은행이나 보험 회사가 최근 스포츠 스폰서십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이유는 스포츠의 역동적 이미지를 통해 역동적이고 발전적인 기업의 이미지를 창출해 내기 위함이라고 볼 수 있다.




≪ … 중 략 … ≫




Ⅱ. 후원(후원활동, 후원사업)의 의미

후원행위를 설명할 할 때 가장 많이 인용되는 것이 이타주의(altruism)와 박애주의(philanthropism)등 이다. 특히, 이타주의는 후원행위와 자원봉사를 설명하는 대표적인 이론이다.
인디애나의 박애센터에 의하면 박애주의는 박애주의를 기부이상의 큰 의미를 지니는 것으로 보고 박애행위는 공공선을 위한 자발적인 행위이며 가치를 그 바탕으로 하고 있다고 정의하고 있으며 “가치에 의해 동기화 된다”고 하고 있다. 자발적인 행위는 주는 것, 요청하는 것, 참여하는 것, 섬기는 것이 포함된다
참고문헌
1. 김성일, 복지시설의 후원활성화 방안 연구, 동국대학교, 2010
2. 강윤정, 개인의 후원 지속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목원대학교, 2007
3. 박종미, 사회복지기관의 후원관리에 관한 연구,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5
4. 백혜영, 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과 관리방안에 관한 연구, 동아대학교, 2007
5. 임신혁, 불우이웃결연사업 후원만족도에 관한 연구, 한림대학교, 2001
6. 임우현, 공동체의식 강화를 위한 사회복지관의 후원자 관리 방안, 대구대학교,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현장실습 리포트 A+] 위더스 간접실습 과제 강의요약 1.2 내용요약
  • 활동, 취약계층 옹호, 후원 자 개발 및 관리, 정채 대안 발굴 등)5-2) 개입 방식에 따른 사회복지 실천 분류① 직접 실천: 클라이언트를 변화시킴으로서 클라이언트의 문제를 해결하 는 실천방식 (ex.장애아동 양육을 위한 부모상담, 클라이언트가 필요 로 하는 정보제공, 가족치료, 기술교육제공 등)② 간접 실천: 지역사회에서 클라이언트를 둘러싼 환경체게에 개입하여 사 회적 지지체계나 자원을 발굴 또는 연계하는 방법을 활용하는 실천방식 (ex.아

  • [사회복지론] 장애 유형 분류(지체장애인 복지)
  • 사업직업적응훈련, 취업대비생활도우미 사업중증장애인 가사지원재택부업, 직업지도업체개발, 취업이동보조, 민원업무서비스정보제공사업정보화 교육바우처 사업언어치료, 감각통합치료지역사회자원개발사업후원개발 및 관리기타사업개관 기념식각종 위촉 및 자매결연식자원활동가 교육 및 활동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조사연구사업고객만족도조사사업계획 및 평가프로그램 연구개발2. 인터뷰1) 기관을 이용하는 지체장애인분들

  • [지식경영시스템]금융기관 지식경영시스템, 해양 지식경영시스템(OKIS), 철도청 지식경영시스템(KM), 국민건강보험공단감사정보 지식경영시스템, 대우그룹 지식경영시스템, 삼성SDS 지식경영시스템(아리샘)
  • 사업무 수행 및 적절한 의사결정 자료를 추출하고, 자료 분석 및 정보처리로 중점․취약부분 파악 및 예방․지도감사 기능을 강화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2) 감사정보시스템 구성감사정보시스템은 감사처분관리, 이의신청관리, 신분 및 재정상 조치관리, 감사일정관리, 감사통계 및 현황관리 등 5개 단위업무로 구성하여 감사활동상황과 감사실시결과 처분요구내역과 집행전말 및 통보내역을 전산입력하여 감사 활동에 관한 기록유지와 결산 및 자료

  • [사회복지] 사회복지프로포절 작성fp
  • 사회복지프로포절 작성 1절. 프로포절은 무엇인가?프로포절이란 사회복지시설들이 수행하고자하는 프로그램의 내용을 설명하는 사업제안서를 의미. 즉, 프로포절은 기금 제공자 및 후원자에게 혹은 학계에 상정된 프로젝트가 주목할 만한 것임을 또한 관련 지원을 해주기에 타당한 것임을 설득하기 위해 작성된 서류임.- 경쟁력을 높여 서비스의 질을 개선하고 기금 배분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대부분의 기금주들이 기본적으로 요구하는 서류-

  • [사회복지시설] 사회복지기관 평가
  • 사업법의 개정에 의해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평가가 법제화 되었으며 점차적으로 연구와 개발을 하게 되었다. 하지만 사회복지시설평가는 긍정적인 반응과 부정적인 반응으로 나타났는데, 긍정적인 측면에서 보면, 일부 시설의 미비한 환경을 바꾸었고 인력관리 등과 같은 짧은 시간 내에 시설의 체계를 잡고 시설평가를 통해 인권문제에 대한 변화를 가져온 것이다. 또한 시설평가는 서비스 제공자의 입장에서 고객의 입장이라는 서비스를 기획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