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부동산][부동산시장][부동산투자신탁][부동산거품][부동산증권화]일본부동산과 부동산시장, 일본부동산과 부동산투자신탁, 일본부동산과 부동산거품, 일본부동산과 부동산증권화, 일본부동산과 지가폭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1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일본부동산과 부동산시장
1. 해외투자가들의 부동산 시장 진입
2. 장기보유 사고의 변화
3. 수익환원법 위주의 부동산 평가
4. 정기임대제도의 확립
Ⅲ. 일본부동산과 부동산투자신탁
1. 부동산투자신탁 정의
2. 부동산투자신탁 의의
1) 소액 자금을 부동산에서 운용하는 투자상품
2) 절세상품에서 벗어나기
3. 법령상 3가지 유형
1) 투자법인(회사형)
2) 위탁자지도형 투자신탁
3) 위탁자 비지도형 투자신탁
4. open-end & close-end
5. 외부위탁 의무
Ⅳ. 일본부동산과 부동산거품
Ⅴ. 일본부동산과 부동산증권화
1. 부동산 특정공동사업에 의한 소액화상품
2. 리스 크레딧 채권의 증권화
3. 금융기관의 담보부동산 증권화
4. 우량자산 증권화의 시작
5. SPC법의 제정
Ⅵ. 일본부동산과 지가폭등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자본주의의 과잉생산은 자본주의의 신용제도를 매개로 해서 진행된다. 즉 “신용제도 아래서 사회적 자본의 큰 부분이 그것의 소유자가 아닌 사람들에 의하여 사용되기 때문이다. 자본의 소유자는 자기의 사적 자본을 사용할 때는 그것의 한계를 소심하게 타산하는 데 반하여 이 비소유자들은 소유자들과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처리하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신용은 그 사회의 소비한계를 무시한 채 산업자본의 재생산력을 최대한으로 사용하도록 몰아간다. 이런 생산의 확대는 동시에 소비를 확대시키며, 그리하여 그 정상적인 소비 이상으로 생산은 확대되었지만 아무런 문제를 노출하지 않는다. 그렇지만 결국 어느 시점에서 생산은 이 한계를 넘어서 위기로 전화한다. 요컨대 신용은 과잉생산을 현실화시키는 조건이며, 소비를 넘어서 구매하는 과도한 상업투기의 조건이다.
≪ … 중 략 … ≫
Ⅱ. 일본부동산과 부동산시장
1. 해외투자가들의 부동산 시장 진입
일본의 지가가 바닥을 쳤다는 기대심리에서 최근 수년간 해외투자가들의 일본 부동산 시장 진입이 활발해졌으며 수익(cash flow)을 중시하는 투자은행이 정착하게 되었다. 또한 오너에 대한 「정보 개시」 요청도 강력해져 일본의 부동산 거래관행이 변화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2. 장기보유 사고의 변화
땅값은 반드시 오른다고 하는 「토지신화」가 종말을 고했다.
- 참고문헌
-
ⅰ. 김경민 외 1명, 일본 부동산시장에서 배운다 : 일본에서 본 일본부동산, 매일경제신문사, 2007
ⅱ. 권혁용, 부동산투자신탁제도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동아대학교, 2007
ⅲ. 강준, 부동산증권화를 통한 개발사업 자금조달 방안, 건국대학교, 2005
ⅳ. 신 아키히로, 일본의 부동산증권화시장과 감정평가제도, 한국감정원, 2011
ⅴ. 이상휘, 일본의 지가폭등과 법적대응, 한국토지주택공사, 1990
ⅵ. 전강수, 일본 부동산 거품과 장기불황, 한국역사연구회, 200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부동산] 부동산, 부동산유통, 부동산시장의 구조변화와 시장변화 고찰
- [비교행정론] 한국과 캐나다의 행정개혁 -부동산정책을 중심으로
- [부동산]우리나라 부동산시장의 조세제도(최근정부대책을 중심으로)
- [한국경제] 현 부동산 시장의 문제점과 그 대책에 대한 제언
- 생활속의경제]1. 1980년대 이래로 문재인 정부 이전까지 역대 정부의 부동산 정책을 규제와 규제완화차원, 정책배경 2. 문재인 정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부동산시장 안정화정책 1)수요측면, 2)공급측면, 3)가격에 대한 직접적 규제측면 3. 현정부의 부동산 정책에 대한 자신의 의견 찬성 혹은 반대 입장-문재인 부동산 정책, 9.13 부동산 대책, 생활속의경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