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탕으로 만든 이 책은 수많은 글들 중에서 사람들에게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던 글을 가려 뽑고, 매체의 특성 상 짧게 줄여서 적을 수밖에 없던 글을 다시 가다듬어 책으로 묶었다고 한다. 저자는 비교적 긴 호흡의 글을 묶어 낼까, 짧은 글을 묶어 낼까 고민하다가 ‘그렇잖아도 버거운 육아에 책 읽는 부담까지 얹어 주고 싶진 않았다’고 하면서 이러한 책의 형식을 선택한 이유를 밝히고 있다. 육아는 결국 실천이다. 부모의 표정이나 태도가 얼마나 중요한지 머리로는 잘 알고 있어도 행동으로 옮기지 않으면 별 소용이 없다. 이 책에 실린 글들 역시 비록 길진 않지만 결코 가벼운 내용은 아니며 실천하기도 쉽지 않다. 하지만 하루에 한 문장이라도 마음에 새긴다면 아이와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분명 변화를 가져다 줄 것이다. 인상적인 이 책의 그림은 그림책 작
부모님께 상처를 받고 자라왔다. 그 결과 현재 내담자는 부모님이 자신을 그다지 사랑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3. 내담자 가족사항- 부(54) : 자영업 운영, 가장으로서 책임감이 강하고 보수적이면서 무뚝뚝함. 모(50) : 부와 함께 자영업 운영, 교육과 성적에 관심이 많음.남동생(15) : 성적은 중상위권 정도이고 행동하는 것이 여유롭고 낙천적임.- 막내이고 행동이 느린 남동생에 비해 내담자는 똘똘하고 맏이의 역할을 충실히 하는 똑 부러진 아이였다.
부모들이 아이를 키워나가는 이야기 인데, 어느 드라마 보다 극적이서 슬픈, 짠한 이야기였다. 나와 같은 보통 사람 사는 이야기라 그런지 공감도 많이 되었고 감정이입도 쉽게 할 수 있었다. 아이를 키우는 것이 쉽지만은 않다. 아이를 낳는다고 아이가 태어나자마자 ‘뿅’ 하고 스스로 자라는 것이 아니기에, 요즘은 아이를 갖는 것부터 꺼려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그 정도로 부모로 살아가는 것이 힘든 세상이다. 책에서도 나오듯이 자신을 내려놓
아이는 부모님이 책임지신다.본 영화가 논란이 되는 이유는 15세 중학생들의 임신과 출산을 미화한데 있다. 이를 시청한 아이들이 이를 본뜰 위험이 있다는 것이 염려의 목소리다. 그리하여 이 영화 자체를 ‘18세 미만 관람불가’ 판명을 내려야 한다는 여론도 있었다. 나도 이 염려의 목소리에 동의하지 않는 바는 아니다. 허나 청소년을 겨냥한 영화이고 그러니 만큼 영화를 관람하는 자체를 막는 것은 옳지 않다고 본다. 오히려 교사와 학생이 함께
아이가 꼭 안아준다.활동 시유의점격한 활동으로 다치지 않게 유의한다.Ⅲ. 결론유아와 근접해 있는 부모는 유아가 접촉하는 가장 첫 번째 대상으로 유아에게 ‘최초의 교사’라고 할 만큼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존재이다(이은화 외, 1999).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그중에서도 아빠가 자녀에게 미치는 영향도 적지 않은 부분을 차지한다. 중요성을 깨닫고 많은 연구와 프로그램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으나 아직도 영유아와 아빠가 함께 할 수 있는
아이와 함께 생을 꾸려 나가야 했다. 고독감의 그림 속에는 “혼자 놀고 있는 아이”와 맨 발로 헝클어진 머리와 웅크린 어깨를 하고 “방향 없이 뻣뻣하게 방에 혼자 서있는 남자”가 “한편의 운명비극에서나 느낄 수 있는 참담함과 절망감을 보여주고 있었다.나도 외출하려면 할 수도 있었다. 나는 움직일 수 있으면,특히 나를 알지 못하는사람들 가운데서 움직일 수 있으면 혼자라는 느낌이 결코 들지 않는다. 그러나 아이와 함께는 밖에 나갈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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