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팅사이트 세이클럽][세이클럽][채팅][세이클럽의 결제환경 분석]채팅사이트 세이클럽의 커뮤니케이션, 채팅사이트 세이클럽의 유료화전략, 채팅사이트 세이클럽의 유료화성공, 채팅사이트 세이클럽의 결제환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28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채팅사이트 세이클럽의 커뮤니케이션

Ⅲ. 채팅사이트 세이클럽의 유료화전략
1. 고객 차별화를 달성하다
2. 희소가치의 창작물을 만들다
3. 자신의 정체성을 확립하다
4. 고객의 욕구 본능을 충족시키다
5. 상품가치를 차별화하다
6. 고객에게 선택의 기회를 주다
7. 결제수단을 최적화하다

Ⅳ. 채팅사이트 세이클럽의 유료화성공

Ⅴ. 채팅사이트 세이클럽의 결제환경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즐거운 대화를 위한 필요조건은 무엇이고 이 조건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어떤 일을 해야 할까. 채팅 서비스를 기획하는 기획자는 우선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하여 많은 시간을 투자했을 것이다. 다음 몇 가지 환경에 초점을 맞추어 살펴보자.

1) 하고 싶은 이야기를 할 수 있어야 한다(주제의 다양성, 자유도).
2) 대화하고 싶은 사람이 있어야 한다(적당한 대화 상대를 찾기 쉬워야 한다).
3) 내용 전달이 정확히, 빠르게 이루어져야 한다(시스템 안정성, 속도).
4) 대화 속에 담겨있는 느낌의 전달이 이루어 질 수 있어야 한다(텍스트 외 표현 기능).
5) 대화 할 수 있는 괜찮은 장소가 필요하다(인터페이스 설계, 디자인 심미성).

나열된 조건이 채팅 서비스의 충분조건까지는 아닐지라도 서비스 기획자는 자신의 서비스가 위의 요구사항 중 몇 가지 조건을 제대로 구현해 내고 있는지 살펴 볼 필요가 있다.
주제의 다양성은 세이클럽 뿐 아니라 대부분의 채팅 사이트에서 만족할만한 수준의 자유도가 보장하고 있다. 두 번째 조건의 경우, 대규모의 모집단의 확보화 모집단 내 대상자 필터링 이라는 두 가지 서로 다른 요구사항을 만족시킬 수 있어야 한다.
가능한 많은 수의 대화 상대자를 보유하고 그 중에서 사용자가 자신과 이야기를 나눌만한 적당한 대화 상대를 빠르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참고문헌
- 김호경(2001), 컴퓨터 매개 커뮤니케이션에서 아바타에 대한 자아개념에 관한 연구 : 아바타 채팅 사이트 세이클럽을 중심으로, 연세대학교
- 남기범(2006), 사이버공간의 이용과 도시공간의 변화, 한국지역학회
- 문명섭(2010), 인터넷에서의 저작물 보호를 위한 규제와 협력에 관한 연구, 단국대학교
- 반미선(2003), 아바타 의상 디자인 전문화 방법론에 관한 연구 -세이클럽( www.sayclub.com ) 아바타를 중심으로, 한국디자인학회
- 심민호(2006), 사이버 공동체의 형성과 소통양식의 변화, 한국구비문학회
- 정영혜(2001), 사이버성폭력 예방을 위한 세이클럽의 노력, 한국성폭력상담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지털 컨텐츠 유료화 정책과 소비자 문제
  • 전략에 대해 소비자들은 인터넷 정보를 어떻게 이용할 것인가를 준비해야 할 것이다. 구분업 체 명유료화서비스내용교육윈글리쉬기업대상 교육상품포털코리아닷컴드림엑스네띠앙NHN 웹피심마니라이코스코리아게임,교육,동영상,오락물음악,만화 멀티미디어컨텐츠교육,엔터테인먼트,메일한게임,엔터테인먼트 메일,계정,교육엔터펀드핸드폰벨 내려받기커뮤니티채팅프리첼다음세이클럽아바타,성인물,

  • 기업분석- 네오위즈
  • 전략에 이은 2004년 구매율 증대 전략- FirstClub같은 정액요금제 : 낮아지는 가입자당 구매액 감소 ->구매고객 확대로 매출 증대온라인게임 퍼블리싱 - 성공신화 창조Sayclub.com피망 사업으로 편중되어가는 사업구조를 개선할 필요성주요 개별 서비스의 고객만족도 No.1 달성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 싸이월드에 비해 낮은 블로그서비스 인지도 -> 홈피2.0을 통해 경쟁- 타 사이트에 비해 낮은 커뮤니티 서비스 인지도 -> 강화 또는 전문화차세대 성장엔진

  • [마케팅] 네오위즈 세이 클럽(sayclub.com) 사이트 분석
  • 세이클럽 아바타, 브랜드 홍보수단으로 마텔, 나이키 등2002년 7월 회원수 1,611만명2002년 7월 월매출액 35억원 (월별 기준 최고기록) 2002년 9월 사이트 디자인 개편2002년 9월 동시사용자 수 20만명 돌파 (중앙일보 2002-09-22) 2. 세이 클럽의 유료화 전략 분석1) 커뮤니케이션의 최상화유료 서비스를 전개하면서 범하기 쉬운 오류 가운데 하나가 돈받는 서비스만 최적화 하는 것이다. 그러나 기본(무료) 환경을 무시하고 유료 환경만 우선시하면 유.무료 회원

  • 네오위즈 마케팅 성공사례 연구
  • 환경분석과 마케팅 전략 분석7. 기업 현황 및 시장 현황 분석⑴ 커뮤니티 사업 부문- sayclub⑵ 게임 사업 부분-Pimang⑶ 디지털 음원 사업 부분-Jukeon8. 마케팅 전략 분석⑴ Positioning⑵ SWOT 분석⑶ 4P 분석⑷ 5C 분석iii) 성과9. 사업별 성과⑴ 재무 상태분석⑵ 2004년도 1/4분기 NCSI 결과⑶ 수상경력 ⑷ 인터넷 포탈 랭킹순위 III. 맺 음 말I. 머 리 말97년 런칭 한 이후 7년에 접어든 인터넷 기업 네오위즈(www.neowiz.com)는 채팅 커뮤니티 기반 사이트인 세이

  • [경영사례] `싸이월드`성공사례 분석
  • 할까. 아무튼 앞으로도 계속되는 고객의 요구에 맞는 좀더 나은 서비스를 향해 발전해야 겠다. 마지막으로 수업시간에 배웠던 생소했던 경영 용어들이 머릿속에 쏙쏙 들어왔다. 예를 들어 SWOT 니, STP하는 것들 말이다. 수업시간에 들었을 때는 처음배우는 내용이라 잘 개념도 안 잡히고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었는데, 이렇게 내 스스로가 조사하고 분석하면서 그것들을 알아가니 머릿속에 개념이 확실히 잡히고 명쾌해 지는 느낌이었다. 그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