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레이(Blu-ray), HD-DVD에 대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2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A+받은 과제입니다.
- 목차
-
1. Blu-ray 또는 HD-DVD를 선택하는 소비자들, 소매업자들, 영화제작자들에 영향을 끼친 요소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2. Toshiba와 Sony가 공통의 표준을 만들기 위하여 협조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3. 만약 HD-DVD가 시장에서 철수하지 않았다면, 시장은 하나의 포맷을 승자로 선택했을 것이라 생각하는가? 아니면 두 포맷 모두 살아남았으리라 생각하는가?
4. 단 하나의 비디오 포맷이 표준이 된다는 것은 소비자들에게 이익이 될까 해가 될까? 가전 제품 생산자에게는? 영화 제작자에게는?
- 본문내용
-
1. Blu-ray 또는 HD-DVD를 선택하는 소비자들, 소매업자들, 영화제작자들에 영향을 끼친 요소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①이러한 신기술이 처음 대중들에게 선보이고 많은 마케팅을 하였지만 소비자들은 외면을 했었습니다. 저 또한 신기술에 대한 불확실성과 비싼 가격 때문에 쉽게 구매를 하기가 어려웠던 걸로 기억을 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며 ‘시장 전파 S-curve’와 같이 공정혁신의 기술발전은 원가절감으로 인한 제품의 가격이 낮아지기 시작하였고, 그로인해 많은 소비자들의 구매 위험부담이 줄어들었을 뿐만 아니라 기업에서 명확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줌으로써 DVD플레이어 제품 이해를 더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많은 소비자들이 제품의 정보와 유용성을 습득함으로써 점차 호의적인 태도를 보이게 되고, 구전과 같은 긍정적 마케팅효과로 더 많은 잠재소비자들을 불러일으키며 DVD플레이어에 대한 수용도가 높아졌습니다. 또한 이전 VTR을 이용하는 시대보다도 더 많은 용량, 더 좋은 품질의 영상 관람과 편리한 작동방법을 통해 HD화질의 DVD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러한 기술력 덕분에 많은 소비자들은 전 보다 나은 기술을 접하게 되었고, 더 나은 삶의 질을 향유할 수 있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자료평가
- 핵심요약이 잘돼있어서 좋아요
- beed***
(2015.03.30 18:53:1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