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이론에 대해 조사하고 영유아에게 영향을 미친 부분을 서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1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발달이론에 대해 조사하고 영유아에게 영향을 미친 부분을 서술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발달이론
1) 생태학적 이론
2) 인지발달 이론
3) 성숙주의 이론
4) 행동주의 이론
5) 사회학습 이론
6) 정신분석 이론
7) 도덕성 발달 이론

2. 발달이론이 영유아에게 영향을 미친 부분
1) 생태학적 이론이 영유아에게 미친 영향
2) 인지발달 이론이 영유아에게 미친 영향
3) 성숙주의 이론이 영유아에게 미친 영향
4) 행동주의 이론이 영유아에게 미친 영향
5) 사회학습 이론이 영유아에게 미친 영향
6) 정신분석 이론이 영유아에게 미친 영향
7) 도덕성 발달 이론이 영유아에게 미친 영향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발달이론은 발달에 관한 원리이다. 원칙을 설명하는 것이지만 발달의 규정요인으로서 유전과 환경에 대한 생각이 문제가 된다. 현재는 유전과 환경의 2가지 요인으로 분리한 양자택일의 사고가 아닌 유전과 환경의 상호작용이라는 생각을 하고 있다. 또한 발달이론은 연령 증가에 따른 발달과 관련된 심리적 법칙이나 이론적 체계를 말한다. 발달 이론은 학자에 따라 다양한데 그것은 아무리 타당한 이론이라도 인간이 일생 동안 경험하는 다양한 행동을 설명하는 데는 한계가 있기 때문이며, 학자에 따라
참고문헌
양승희 외, 보육과정, 동문사, 2006
송명자, 발달심리학, 학지사, 2005
정옥분, 아동발달의 이론, 학지사, 2003
김정민, 피아제의 인지발달 이론, 학지사, 2009
정명숙, 인지발달, 시그마프레스, 2003
정희영, 피아제와 교육, 교육과학사,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이론][유치원교육이론]프뢰벨, 몬테소리, 로크, 페스탈로찌, 세강, 레지오에밀리아, 오웬, 코메니우스의 유아교육이론(유치원교육이론)
  • 발달 또는 체력 증진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충분히 서술하고 있지 않는 것이 다소 아쉬움으로 남는다.2) 덕육자기 자신의 과도한 욕망을 거부하고, 이성이 최선이라고 하는 바에 따르고, 인간으로서의 경과 아름다운 성질에 적합한 사항에만 동의하는 정신적인 습관의 형성이다. 로크에게 있어서 모든 미덕과 아름다운 성질의 원리는 욕망의 충족을 스스로 물리칠 수 있는 힘을 육성하는 것에 있다. 원래 아동에게 기대되는 것은, 덕, 지혜, 예의 범절,

  • 간호학개론 정리
  • 이론1) 간호이론의 기능간호가 무엇이며 간호사가 무엇을 하는지를 서술하고, 간호의 철학적 근거를 밝히며, 인간을 어떻게 돕는지 간호를 어떻게 수행할 것인지, 높은 수준의 안녕을 어떻게 보장할 것인지를 표현 (서술, 설명, 예측, 통제)2) 간호이론의 발달 단계(1) 간호이론의 여명기(1950년 이전)- 나이팅게일: 환경을 중시 여겨 간호 목표를 환경을 통제함으로써 환자의 기본적인 욕구를 충족시키고 궁극적으로 환자고유의 생명력을 유지하도록

  • 유아교육론 - United States of America(USA)의 유아교육 및 보육
  • 영유아교육을 위한 재정의 원천(2) 미국의 교육재정 운영실태(3) 미국의 유아학교 무상교육 현황(4) 특징 및 현재이슈7. 유아교육과 보육의 질적 향상을 위한 노력 1) 교사 대 아동 비율에 대한 법적 조항2) 교사의 자격과 양성과정3) 교사의 재교육4) 교육과 보유과정 운영5) 과정 운영 및 기관운영에 대한 평가체제6) 대표적 프로그램8. 정책의 적용을 통해서 아동의 발달에 적극적으로 영향을 미친 연구 증거1) Recent Trends in Income, Racial, and Ethnic School

  • [유아교육론] - 일본의 유아교육 및 보육
  • 발달에 영향을 미친 연구 증거 1. 일본 소자와 문제 대안 정책 2 삼림/임업 기본법에 따른 산림 행정정책 Ⅴ. 영유아 교육 및 보육에 있어 현재 이슈 1. 다른 나라에 주는 강점2. 일본 현재의 문제점 Ⅵ. 우리나라 유아교육과 보육에 주는 시사점 & 논의 1. 시사점2. 논의점 Ⅰ 유아교육과 보육의 체계 (systems) 1. 일본의 개요1) 국명 日本國 (Japan)일본발음으로는 닛폰(ニッポン) 혹은 니혼(ニホン)이라 발음하는데, 해(日)의 본디(本)

  • 정의,대상,의의,특수교육(장애인교육)교육과정, 특수교육(장애인교육)문제점,쟁점,방향
  • 발달장애 아동의 인지학습 전략의 이론과 실제, 국립특수교육원 국제세미나 자료집, 1996김동연, 시각 장애아의 직업지도의 이론과 실제, 교육부특수학교 직업지도의 이론과 실제, 서울, 삼진인쇄주식회사, 1993김승국 외, 정신지체아의 교육, 서울, 단국대 특수교육연구소, 1988김영환, 현장특수교육 제1호, 국립특수교육원, 1994대구대학교 특수교육 재활과학연구소, 특수교육 및 재활의 동향과 전망, 제16회 특수교육 및 재활가학 전문가 초청 국제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