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 인테리어 스타일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08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인테리어 디자인 스타일의 개념
클래식 스타일(Classic Style)
로맨틱 스타일 (Romantic Style)
하이테크 스타일 (High-Tech Style)
모던 스타일 (Modern Style)
미니멀 스타일 (Minimal Style)
내츄럴 스타일 (Natural Style)
젠 스타일 (Zen Style)
에스닉 스타일 (Ethnic Style)
엘리건트 스타일 (Elegant Style)
캐주얼 스타일 (Casual Style)
본문내용
인테리어 스타일은 실내공간을 아름답고 쾌적한 환경과 능률적인 공간을 창조하는 작업이라고 할 수 있으며, 기존 제품들을 활용하여 데코레이션의 범위를 넘어 스타일의 기본 요소인 원리 ,색채, 가구, 커튼, 조명, 장식품 등의 인테리어 관련 상품에 대한 지식을 겸비하여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공간 연출법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잡지 화보 진행의 경우 주어진 주제에 따라 물건들을 Concept에 맞게 배치하여 촬영을 하는 것 등을 말하며 목적은 공간 내에 특정한 느낌을 연출, 제공하여 공간의 조화로움을 도출해 내는 것이라 말할 수 있다.

클래식(Classic)의 어원은 고대 로마 시민의 6계급 중 최상급인 클라시쿠스(Classicus)이다. 클래식 스타일은 격식을 차린 포멀하며 고급스러운 느낌의 스타일로서 원숙미와 성숙된 취향인 유럽의 각 시대의 귀족문화가 고전적 양식으로 전개되어 오늘날까지 이어져 온 것이 대부분이며 바로크, 로코코, 신고전 양식에서 보여 지는 풍요와 여유, 전통미, 장식성, 안정감이 느껴진다.

<중 략>

세련된, 장식적인, 고전적 느낌을 강조
형용사 이미지
기품 있는, 우아한, 섬세한, 정숙한, 풍류적인, 여성적인, 정서적인 청려한
캐주얼 스타일 (Casual Style)
캐주얼 스타일은 개성 있고 수평적이며 편리하다는 의미를 포함하는 현상으로 기존의 격식과 틀에서 벗어나 더욱 유연하고 편안한 생활방식을 추구하는 풍토이다. 또한 젊은 경쾌함과 형식에 구애받지 않는 자유롭고 편한 이미지의 스타일로 단순함이 기본이 되고 기능적이고 가벼운 디자인 감각 요소를 중심으로 편한 이미지를 나타낸다.
캐주얼 스타일은 젊음을 즐기거나 생동감이 있는 생활을 하는 경우로 대화를 많이 하는 가족, 신혼 부부, 아이가 있는 젊은 부부들이 선호하며, 나이가 중년 이상인 경우에는 경쾌하고 컬러풀한 공간 디자인을 선호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선호하는 계층이 연령적으로 다소 제한적이라 할 수 있다

참고문헌
인테리어 재료학
영국Rhodec international college 저 | 디자인 아카데미 발행


인테리어 디자인
조성렬 저 | 대원사 발행

건축.인테리어 시각표현사전
Francis D.K. Ching 저 | 국제 발행

인테리어디자인의 공간과 요소
김성호 저 | 신기술 발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카드의 알파벳마케팅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시장 세분화 사례 분석)
  • 인테리어로 감각적인 신세대들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한 전략을 펼치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는 개성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심리를 이해한 판매전략이라고 할 것이다. 따라서 다양한 환경적 요인에 대해 비교적 일관성 있는 소비자의 행동반응은 개성유형을 구분하는 기준이 된다. ★ 개성과 라이프스타일 ★★ 개성과 라이프스타일 ★@ 라이프스타일의 의미라이프 스타일은 넓게는 사회 전체나 사회의 특정 부분 혹은 가족, 좁게는 개인에게 나타나는

  • 개성과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소비자 행동
  • 인테리어로 감각적인 신세대들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한 전략을 펼치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는 개성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심리를 이해한 판매전략이라고 할 것이다. 따라서 다양한 환경적 요인에 대해 비교적 일관성 있는 소비자의 행동반응은 개성유형을 구분하는 기준이 된다. (2) 라이프 스타일의 의미사람들이 살아가는 생활방식을 일컬어 라이프 스타일(Life style)이라고 한다. 이 용어는 사회학자들이 사회계층을 규정짓는 과정에서 처음 사용하였

  • 외식사업경영론(1,2장 요약정리)
  • 인테리어, 점포입지 등에 따른 제반적인 업무를 지원받아 운영함으로서 막대한 이익을 창출할 수 있다. 또한 전체 가맹점을 관리ㆍ감독함으로서 일정한 지위를 얻을 수 있다.(4) 시간과 장소적 제약을 받는 산업외식산업은 서비스의 생산과 소비가 동시에 이루어지는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시간적ㆍ장소적 제약이 존재한다. 또한 생산과 소비가 동시에 이루어진다는 것은 서비스의 소비 행위가 발생할 때 서비스의 제공자가 함께 존재한다는 것

  • 경영 여성마케팅
  • 인테리어 스타일 등은 여성 고객을 상대로 하는 모든 기업이 주목해야 하는 것들이다. 여성 고객에게 말을 많이 하게 할수록 판매 확률은 높아진다. 또한 여자들은 자기들이 경험한 일을 상대방에게 전달할 가능성이 남성보다 매우 높은데, 이러한 구전 효과로 인해 기업의 흥망이 좌우되기도 한다. 여성 마케팅은 1:1의 관계가 아니라 1:20의 관계라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 ‘스토리가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해 매출이 급상승한 저가 화장품 회사

  • 지오다노 마케팅 전략
  • 스타일에 대한 이해는 제품의 가격이나 디자인, 감성, 광고 판촉 전략 등 모든 의사 결정에 필수 불가결한 항목이다. 거의 모든 패션기업들은 자신의 브랜드가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지오다노 또한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하고 있다. Easy Casual을 구성하는 소비자들은 최근 유무선 인터넷, 소셜미디어 등을 통해 패션 관련 정보를 전 세계 어디에서나 동시에 접속할 수 있으며, 유행주기의 단축으로 소비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