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공학]남산 혼잡통행료 징수로본 멀티모달 교통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5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요약
1. 서론
가. 조사배경/목적
나. 조사방법
2. 남산터널의 혼잡통행료 징수배경
3. 혼잡통행료 징수에 따른 변화 분석
가. 총 통행량
나. 징수차량 및 면제차량 구성비
다. 남산 1, 3호 터널구간 통행속도 변화
라. 총 통행인구
4. 혼잡통행료 징수효과
5.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멀티모달 교통계획(Multimodal transportation planning)은 교통에서 나타나는 문제점들을 파악하고 그 대안을 모색하여 가능성 있는 해결방법을 제시하고 평가하여 질서있는 공동체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적합한 교통방식을 선택하는 것이다.
여기서는 멀티모달 교통계획 중 수요관리 측면에서 가장 관심을 집중시킨, 남산터널 혼잡통행료 부과의 실례를 통하여 멀티모달 교통계획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고자 하였다.
남산터널 혼잡통행료 징수구간 총 교통량, 징수차량 및 면제차량 구성비, 터널구간 통행속도, 통행인구를 시행전부터 시행5년까지의 자료를 비교 분석하여 보았다.
터널구간 통행량 및 통행속도를 분석한 결과 혼잡통행료 시행 후 이용교통량은 감소하였고, 통행속도는 남산 1, 3호 터널 모두 30km/h 이상으로 향상되었다. 이는 서울시 자동차 등록대수의 증가 등 이용교통량 자연증가로 인한 영향을 크게 완화한 것이라 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1. 서울시 혼잡통행료 징수체계 보완 연구(2001)
2. 서울시 시설관리공단 혼잡통행료 관리현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경실무]조경실무 - 도시경관의 문제점과 발전방향
- 바이오인포매틱스(생물정보학)개념, 바이오인포매틱스(생물정보학)정보과학적기법, 바이오인포매틱스(생물정보학)현황, 바이오인포매틱스 과제
- [생물학] 유전자와 돌연변이
- 디지털 회로 실험 및 설계 - ADC(Analog to Digital Converter) 실험 1
- 회로이론1 이정훈 년도 표기
- 회로이론1 이정훈 년도 표기 X
- 연세대 고려대 성균관대 한양대 기계공학 대학원 구술면접자료 및 공부
- 전자기학 응용예제_04장 hayt
- [생화학 실험] TLC를 이용한 아미노산의 적정실험
- 광결정(Photonic crystal)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